태양예능 어린이집 송현주 원장
아이들부터 교사, 원장까지 ‘모두가 가장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집’을 지향하는 태양예능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식재료로 균형 있는 식사와 간식을 제공하여 학부모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자녀를 맡긴 부모님들은 내 아이가 어떻게 하루를 보내는지, 무엇을 먹고 있는지 가장 큰 관심이자 걱정거리예요. 예전에는 몰랐는데 저도 아이를 낳아서 키워보니까 그 마음이 충분히 공감되더라고요.”
그런 마음은 송 원장이 몇년 전 다시 보육교사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결혼 전에 잠시 보육교사를 했었는데 그때는 일에 큰 보람을 못 느껴서 얼마간 일을 하다 그만 뒀어요. 그러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어린이집에 보내게 됐는데 학부모가 되니까 이 일에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이들을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시선도 달라지고, 아이가 아프거나 할 때 대처법 등 돌보는 노하우도 생겼지요. 무엇보다 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보육교사 일을 다시 하게 됐습니다.”
# 영유아기 식습관 형성 중요해
보육교사를 거쳐 현재 태양예능 어린이집 원장이 되기까지 송현주 원장은 아이들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보육 환경만큼 ‘먹거리’의 중요성을 많이 느낀다고 했다.
“0세~4세 영 유아기는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예요. 이때 식습관이 평생 갈 수 있어요. 다른 어떤 연령층보다도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작은 간식 하나도 무척 신중하고 까다롭게 고르고 있어요. 좋은 음식을 먹어야 좋은 생각, 올바른 행동하는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다고 믿고 있어요.”
학부모 사이에서 요구르트 런은
어린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 좋은
유제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
건강한 식습관 기르는데도 도움
# 신중하게 고른 간식, 요구르트 런
아이들의 건강과 좋은 식습관 교육을 위해 송 원장이 선택한 간식 중의 하나가 바로 요구르트 ‘런’이다. 최근에는 유산균 제품이 어린이의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요구르트 런이 어린이 장 건강에 좋은 유제품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다고 송 원장은 설명했다.
“8~9년째 런을 간식으로 먹이다보니 저희 원에는 아이가 런을 너무 좋아한다고 개인적으로 따로 주문을 하시거나 구입처를 문의하는 어머님들도 많이 계세요. 어머님들 말씀으로는 아이들 소아변비나 장 건강에 런이 도움이 되는 것을 많이 느끼신대요. 우리 아이도 항상 런만 찾아요. 다른 유제품을 줘도 런이 가장 맛있고 좋대요. 하루에도 몇 병씩 먹는데 달면 그렇게 못 주지요.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데도 런이 큰 도움이 됩니다.”
송 원장이 요구르트 런을 알게 된 것은 신앙촌식품 회사 견학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10여 년 전, 어린이집 아이들과 신앙촌 견학을 갔다가 요구르트 런을 알게 됐어요. 특히 요구르트 런, 두부, 간장과 같은 식품 공장은 너무 깨끗해서 이렇게 생산되는 제품이라면 믿을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식품 공장 견학뿐만 아니라 넓게 펼쳐진 신앙촌 군락지,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정성 가득한 식사까지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정성이 곳곳에서 느껴졌어요. 지금도 매년 아이들과 신앙촌 견학 갈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웃음)
# 아이들의 꿈을 지켜주고파
송현주 원장은 학부모가 되고, 어린이집 원장이 되고 보니 늘 고민하는 한 가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즐겁게, 신나게,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써야 할 부분이 무얼까? 건강한 음식, 무엇이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환경, 이런 기본적인 것들을 지켜줘야 하지 않겠나?” 이러한 송 원장의 신념이 지켜진다면 아이들의 꿈도 무럭무럭 자라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신앙촌으로 견학 온 태양예능 어린이집 원아들
첫댓글
잘 보고 갑니다
🤗
귀여워용
면역력에 👍
귀염둥이들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아이들이 먹으면 참 조을거같아요 저도 물론 마시고 있고욯ㅇㅇㅇ
건강해보이는 아이들~
잘 봤습니다
좋은 어린이집일세~
나도 런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요
런 꼭 마셔야해요
😁
현명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