낼 모레가 셤입니다. 아직도 고민이네요. 지하철 날짜는 늦춰지고... 역대지하철중 최고의
경쟁률이 될듯.. 그래서 고민인데 악플달지 마시고 함께 좋은 의견을...
1 연봉
지하철 : 서울이 군제대한 남자의 경우 2600정도 된다고 들었음. 아마 대전도 고정도나 약간 못미칠듯 하니 2500+@?
철도공사: 2400정도 된다고 함
2 근무여건
지하철: 아무래도 처음시작이니 부대시설등은 좋을 것으로 여겨짐. 복리후생은 타지역 지하철을 따라가겠지만 타지역보다는 약간 떨어지지 않을까요? 딴지역은 노조가 있어서 계속 이 부분을 발전시켜나가는 것 같더라구요.
철도공사: 아무래도 100년전통이니 부대시설은 취약. 노조의 움직임으로 보아 개선될 여지는 농후함.
3. 비전
지하철: ㅡㅡ 2호선개통까지 가려면 한참 멀듯... 계획하고 착공하면 십수년은 걸릴듯.
현재 수준에 만족하며 다녀야 할 듯. 승진은 1기생이라 유리할듯 타공사보다1년정도 빠를듯
철도공사: 공사중 자본이 3위에 해당하는 만큼 비전은 있다고 봄. 아무래도 규모가 크다보니 성장할 가망성은 클 듯. 북한 금강산 여행을 하는 걸 보니 조만간 개성까지 뚫릴듯.
4.민영화
아무래도 두 군데 모두 적자다 보니(지하철 노선 상당히 좋지 않으므로 적자는 당연하겠쬬?) 민영화는 쉽지 않을 듯.
민영화된다면 지하철이 더 가망성은 있을 것 같네요. 현재 2개소 제외한 나머지 역은 모두 민간위탁하기로 했고. 시에서도 민영화는 시초부터 얘기를 했으니까요.
철도는 너무 비싸서 민영화는 힘들듯... 5조원이 넘는 철도를 살 기업은 아마도 삼성 현대?
그럼 삼성철도공사되겠네요 ㅡㅡ;; 농담인데 썰렁하죠?
제가 생각한건 이런데 여러분은? 진지하게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연봉오바입니다...진짜,뻥티기가 너무되어 있는듯~ 좀 정확한 정보로 임하시길..객관적으로 생각해보셔들..서류전형도 없고 시험합격여부야 어디든 다빡신거지만 셤과목이나 문제수준을...전공학문셤과목이 많을수록 그만한 지식을 요하는일이란거고 고로 메리트가 있다는겁니다..오바들좀 마셔여~
국가에서 왜 지하철이나 철도,향후 우체국를 공사화시키려는지 글케들 모르시남? 글고 그세곳의 공통점을 잘살펴보시기들..공무원중에서도 가장 대접못받고 힘없는 부서였슴돠..물론,공무원셤중에서도 컷도 가장낮았구요..타메이저공사와 동일시해서 판단하면 지철쪽에서나 당사자나 나중에 민망한일 생길듯~.일단
칭구중에 공무원공부오래한 칭구덜 있슴 다알겁니다.과거에 철도청이든 우체국셤이 어떤직렬이었는지요..전,솔직히 실력이 쥐뿔도 안되서 공무원셤 포기하고 철도와 지철에 목숨걸고 있습니다만. 너무과대평가하고 계신분덜 좀 걱정스럽니다.글케 세상을 모르시는건쥐...그럼 행정학 조직론-인사행정론공부해보심 알거에요.
좀말이 많아졌습니다만..정확한 정보를 진정 원하시는님들은 나중에 후회마시고(여긴 오바 공뭔매니아/오바 지철-철도매니아)들이 많으니깐 공기업카페..공기업을준비하는사람들 같은 제3자적 입장이신분들한테 물어보셔여..그래야 객관적이고 정확합니다.거기선 아마 공뭔7급이랑 지철7급이랑 비교함 개념없단소리들을걸요
미래를 보면 ..철도공사가 좀 나을듯 합니다. 단 운수직은 타 메이저 공기업 처럼 외부업체에 맞긴다는 사장님의 말씀이 언론을 통해 보도된 마당에 비전 없음...여기 계셨던 분들이 공기업 되는거에 상당히 거세게 반발함...왜..공무원은 짜를수 없지만..공기업이 되면 짤리는거 가능하거든...
그리고 철도공사 임금은 직원들이 잘 들어 내지 않을 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분명 봉급은 공사전환으로 올랐는데...연봉공개가 정확히 되고 있지 않음...한분이 철도카페에 저 번달 봉급공개.. 6급 3호봉..우리가 상상하는 낮은 월급은 아닌듯 합니다..하여간...철도공사가 더 비전있어 보입니다.
쿠르사님 공뭔이랑 지철 비교하는게 아니라 지하철공사랑 철도공사 비교하는 건데요. 쓸데 없는 소리만 하시는 듯.... 글구 연봉 오버?는 글쎄요... 전 인터넷에 있는 글을 보고 쓴건데 잘못된거면 지송요
규모면에서나.. 기타 여러면에서.. 철도공사가 훨 낫죠..
철도공사의 이점-사무직은 몰라도 기술직은 지철보다 급여가 높습니다. 철도 6급 3호봉과 지철9급 3호봉 기본급 차이가 30-40만원 정도임 이정도면 아주 큰 차이입니다. 그리고 발전가능성면에서도 지역으로 국한되어 있는것보다는 훨씬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철도공사의 단점- 가정생활이 힘들다
관할지역이 넓기때문에 근무지 이동이 자주있다는 것입니다. 대전에서 근무하다가 대구로 갈수도 있구요. 더 심한경우 대전에서 영주나 산간지역으로 갈수가 있다는 거죠 지하철은 철도와 장단점을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런데 누가 뭐라해도 개인의 생각이 중요하겠죠?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정답 : 일장일단 ^^;;
ㅡ,.ㅡ
합격하고 몸소 느끼는게 낳을듯..
두 시험 모두 붙은후에 할 고민같네요....갠적으로 전 연봉???신경 안씀....근무 여건??? 신경안씀....비전?? 당근 신경안씀......전 찬밥이든 쉰밥이든 가릴처지가 아니라서....ㅡ.ㅡ
실례지만, 민영화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나 보네요. 철도공사 민영화 됐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2400정도라뇨... 철도노조 홈페이지가서 알아보세요. 너무 많이 잘못알고 계시군요.
그럼 얘기좀 해주세요. 그러니까 리플달기라고 했지 괜히 썼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