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방 골동품 수집"은 왜 영원히 깨어나지 못할까? 아집 망상 국보방은 정신과 치료 받아야 합니다
출처: 항저우 쑹좡 문화창의유한공사 소스:차훈아트
우리는 오늘 매우 흥미로운 주제인 '국보방'에 대해 토론합니다. 이번 방송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나와 소송하러 올지도 몰라.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 국보방들은 일반 사람들의 눈에는 이렇게 지능을 잃은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일반인들이 한눈에 가짜를 알아차릴 수 있지만, 국보방의 눈에는 '서시'처럼 보이며 죽을 때까지 깨닫지 못합니다.
자, 문제가 생겼어요!
'국보방'은 어떤 사람일까.
그들이 산 것은 도대체 어떤 수집품입니까?
사실 국보방이란, 국보를 수집하는 재미로 집안에 국보가 수십에서 백 점 정도 있지만, …이 물건들은 종종 가짜와 터무니없는 수집 집단이다.
국보 패거리들의 공통성
1) 특히 '전문가'를 맹신하며, 명성이 클수록 좋습니다. 특히 고궁의 전문가들이 그렇습니다.
2) 특히 기포 감정, 가짜 기기 양자 과학 감정 등의 사설을 맹신한다.
3) 유난히 도덕의 깃발을 높이 드는 것을 좋아한다. 네가 그에게 기물의 진위를 논의하고 이치를 따지자마자, 그는 너를 반동분자, 반당반사회, 반문화, 십악무도하다고 말하며 모두가 처벌받아야 한다고 했다. 정의의 이름으로 당신을 소멸시키겠습니다.
4) 국보방은 항상 양으로 승리하기를 기대하며, 집 한 채의 기물을 구입하고, 만약 그 안에 한두 개가 맞으면 모두 벌어들인다. 다 맞으면 대박 나. 그들이 매일 하는 것은 이런 단꿈이다.
이 국보 패거리들은 골동품을 가지고 놀기 시작하면서부터. 허리도 안 아프고 다리도 안 아프고 단숨에 5층으로 올라가자! 그냥 이상하게 친구들이 다 멀어지기 시작했어.
여기까지 분석해보면 우리의 당혹감은 여전히 풀리지 않았다.
그렇다면,
도대체 국보방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이 사람들은 소수가 아니라 오히려 수집가의 절대다수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제 개인의 대략에 따르면, 90퍼센트보다 더 많습니다.
진정으로 오래된 것을 가지고 노는 사람은, 사실 극소수이며, 진정으로 사랑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다.
도대체 국보 패거리들에게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
Q
1) 지식부족인가?
A
우리는 자연히 국보방 이 사람들이 문화 수준이 비교적 낮고, 그들의 지식 저장이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틀렸어요! 많은 국보방의 문화 수준이 사실 꽤 높아요. 그들이 말하는 단어들은 모두 똑같고, 그 이론 지식들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가 보고하는 것처럼:
글자 하나하나가 다 보이는데, 한데 연결하니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Q
2) 경력부족인가?
A
땡! 국보방 많은 사람들이 현실 생활에서 LOSER가 아니라 종종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관료, 교사, 상인, 예술가까지 있다.
현실 생활에서, 모두가 인재이고, 절대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강호 경험이 부족할 수 있겠습니까?
Q
3) 돈이 모자란건가?
A
더 틀렸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어떻게 돈이 부족할 수 있습니까? 몇 백만, 몇 천만 위안의 가짜를 사는 사람은 비할 데 없이 많습니다.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제 다년간의 경험에 따르면, 결국 "국보방"의 근본적인 문제는 학습 방법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비록 매우 노력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공부는 모두 무효한 공부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것을 깨달았는데 왜 아직도 이 삶을 잘 살지 못하는가?"라고 개탄하는 이유다. ”
국보방의 논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을 먼저 내리고 논거를 찾는 것이지, 다양한 증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내가 산 이 물건은 틀림없이 오래된 것일 거야, 오래된 증거들을 찾아야 해.
예를 들어: 기포가 어떻게 생겼는지, 책에 비슷한 기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웃긴 것은, 만약 이 물건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면, 그는 종종 이해할 수 있지만, 일단 자신의 것이라면 혼란스러워한다는 것이다.
이 물건은 누구의 것이냐에 따라 진위 속성이 달라지진 않잖아요~
더 치명적인 것은 국보방이 올바른 사고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과 과학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법을 통해 이 체계를 완성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들이 올바른 세계를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채워가며 자신이 옳다고 주장할 뿐이다. 그의 요구에 맞는 지식은 남겨지고, 그의 생각에 맞지 않는 지식은 걸러진다.
그러면 그가 시간을 많이 쓸수록, 더 많은 지식을 채울수록, 더 큰 실수를 하게 됩니다.
국보방의 치명적 실수는 바로 그들의 '제1성 원리'에 있다.
제1성의 원리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즉, 당신은 어떤 일을 할 때 항상 뒤로 넘어져서 그 불가분의 이론적 기초를 찾고, 돌아가서 당신의 기초를 살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전 물리학 세계에서 그것의 첫 번째 성 원리는 뉴턴의 세 가지 법칙입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의 첫 번째 원리는 E=MC^2입니다. ELON MASK가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배터리의 비용 한계는 다양한 원자재를 합한 가격입니다. 다른 기술 비용은 실제로 지속적으로 최소화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성 원리는 독특한 사고 방식이며, 우리가 자주 생각해야 할 문제입니다.
제가 하는 일에 제1성 원리가 있는지, 친구와 가족과 함께 지내는 데 제1성 원리가 있는지요?
당신이 혼란스럽고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 첫 번째 성 원리는 방향을 찾게 해주며, 종종 답은 매우 간결합니다.
이 이념은 현대 예술의 '미니멀리즘'과 약간 비슷하다. 근데 이건 좀 거리가 멀어.
▲ 프랑스 그래픽 디자이너 아우터만 아마호가 만든 '미니멀리스트 아트 무브먼트 포스터스' 미니멀리즘 포스터
그렇다면 국보방의 제1성 원리는 무엇일까요?
두 글자: "주워섬김".
그들의 모든 행위의 초석은 바로 이 두 글자에 있다.
보세요, 모든 국보파들이 탈루할 마음이 있나요?
주워담는 마음가짐이 있는 사람들은 결국 국보방에 들어가게 되는 걸까요?
가장 귀한 기물을 가장 낮은 가격에 사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게 이들의 밑바닥 생각이다.
학문을 위해서, 조국을 위해서, 문화 사업을 위해서, 인민을 위해서… …
뭐 하는 거야! 결국 큰돈을 벌기 위해 큰 돈을 줍는 거 아니야... …
바로 주워담기 심리가 국보방을 한 걸음씩 수렁에 빠뜨린 것이다.
이 마음가짐이 사고 방식을 결정하고, 최종 결과를 결정합니다.
주워담는 마음가짐이란 무엇인가
일단 주워담는 거니까 뭐가 보물인지 확실히 해야 해. 그런 보통 물건은 살 수 없다.
무슨 닭항아리컵, 여요세척, 관요병, 원청화 귀곡자 하산항아리, 이런 것들이야말로 놀 만한 것들이야.
경매 기록도 보고 보물 프로그램도 보고 전문가 책도 보고. 이 보물들은 자신의 생일보다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이런 물건은 내가 어떻게 해서라도 하나 가져와야겠지.
찾아봐, 찾아봐, 진짜 닭통컵을 찾아서 2억이 넘으면 돼지를 잡는다고? 2천만? 말도 안 돼.
2천 위안이 넘으면 주우기도 아깝지 않아요. 문 앞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서 배달해 줬는데, 2천 위안이야, 팔고 싶으면 내가 다음 집을 찾을게.
국보를 비정상적으로 비싸게 사면 그게 주워먹기이고 정상 가격으로 사면 돼지 잡는 거지.
그리고 나서, 자신이 이 물건이 늙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온갖 그릇된 말을 발명해야 합니다. 전문가를 찾아 논증하고, 같은 부류의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늙어 보이는 특징들을 찾아다니며, 기발한 이론을 많이 발명했어.
(예를 들어 : 기포 속 흙의 흔적은 어떤 것인지; 그 당시 원청화의 생산량이 얼마나 되었는지 계산해보면, 현재 보유량은 만으로 계산되어야 한다; 지금 그 소더비 전문가들은 우리 같은 애국 수집가들을 억압하기 위해 고의로 함정을 설치했다 등등... …)
그들의 이 방법은 결코 체계적인 방법이 아니라, 국부적으로 전체의 정확성을 논증하는 것입니다. 결국, 죽음의 고리에 들어섰습니다. 하나 또 하나 사서 집기류를 샀다. 그들이 생각하는 일은: 한 가지만이라도 오래된 것이면, 모두 벌어들이는 것이다.
그런데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그가 오래된 것을 살 가능성이 있을까요?
당신은 절대로 국보가 어리석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정반대로, 이 사람들은 최고 수준의 똑똑한 사람들입니다. 다만 이들은 인내심이 부족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데 시간을 들이고 싶지 않으며, 상품의 밑바닥에서부터 물건을 구매하고, 처음부터 성실하게 배우기를 원하지 않으며, 한 번에 완벽하게 성공하는 것을 생각합니다. 바닥값으로 국보를 산 것이 바로 죽음의 동굴이다. 마지막은 '급하면 급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업계에서 너무 똑똑한 사람들은 종종 잘하지 못하고, 지름길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은 종종 잘못된 길로 빠집니다. 이는 나 같은 바보들에게 약간의 여지를 남겨줍니다.
STAY FOOLISH! STAY HUNGRUY!
잡스의 이 말은 이 업계 사람들이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습니다.
자, 이쯤 되면, 여러분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국보방'이 되지 않을 수 있을까.
우리의 의견
우선, 반드시 학비를 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단순히 돈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시간과 노력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초보자가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입니다.
그런 다음, 당신은 한 가지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의 첫 번째 성 원리는 '주워담기'가 아니라, 올바른 사고 모델을 구축하고 올바른 경로 안에서 의도적으로 연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올바른 사고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것은 학습 방식이 옳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하고, 사고 방식이 합리적임을 어떻게 보장하느냐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천을 통해 다시 한번 점검해 보겠습니다. 당신은 알게 될 것입니다. 앞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면, 뒤의 속도는 오히려 더 빨라지고, 돈은 적게 들며, 성취는 더 높아졌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효과적인 학습이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성공 사례도 이를 뒷받침한다.
어떤 성공적인 수집가가 자신만의 독특한 사고 모델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요?
내용을 회고하다
자, 오늘 이 자극적인 주제를 간단히 정리합시다.
국보방이 국보방이 된 것은 그들의 제1성 원리가 틀렸기 때문이고, 그들의 초석이 틀렸기 때문이다.
그들이 수집을 하는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워 담기 위한 것입니다. 인간은 천성이 탐욕스럽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대부분의 수집가들이 국보방의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너는 매일 불합리한 가격으로 국보를 사서 큰 누수를 주울 생각만 하면 결국 반드시 누수될 것이다. 네가 낚시를 하는지 아니면 물고기가 너를 낚는지 정말 모르겠다.
우리가 국보패들의 상태를 보면 마치 오늘날 사람들이 아리스토텔레스를 보는 것처럼 어쩌면 그렇게 어리석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사실 그들은 매우 불쌍합니다. 자신의 세계에 살고 있어 헤어나올 수 없으며, 그 죽음의 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나저나 불쌍한 사람은 미운 데가 있을 거야.
어떻게 하면 국보파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그러자면 인성의 두 가지 약점인 탐욕과 공포를 극복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올바른 사고 모델을 구축해야 하며, 그 안에 학습 방법론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