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박스 관련뉴스)
최근 뉴스를 보면 차량용 블랙박스를 통해 교통사고의 시시비비를 가려 억울한 누명이나 책임에서 벗어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상황에서 기록된 영상을 통해 사고 현장을 분석하고, 과실 여부를 규명하여 신속한 처리를 도와주며, 교통 사고 감소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등 긍정적 기능을 수행하여, 블랙박스 보급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현재 국내 블랙박스 시장 규모에 대한 정확한 집계는 존재하지 않으나 업계에서는 2011년 50만대 규모에서 2012년 80만대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처럼, 우리나라도 블랙박스 의무 장착 법제화가 도입된다면, 시장 확대 움직임은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또한 여러 보험사에서도 블랙박스 장착 차량에 대해 보험료를 3~4%이상 할인해 주는 등 실질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운전자들의 관심도 증대되는 추세이다.
<MBC 뉴스 내용 >
차량용 블랙박스 사고순간 '먹통'‥제기능 못한다
◀ANC▶
교통사고가 났을 때 억울하게 덤터기 쓰지 않기 위해서 차량용 블랙박스를 다는 운전자들이 많은데요.
정작 사고 순간, 녹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권기만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지난 10일 새벽. 교차로에서 택시와 승용차가 충돌해 3명이 숨지고, 3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이 택시에 설치된 블랙박스를 수거해 사고 원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에서는 아무런 증거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고 당시 블랙박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입니다.
사고 당시 블랙박스의 전원은 켜져 있었지만 녹화되지 않았습니다.
◀INT▶ 고석현 계장/원주경찰서 교통조사계
"차량에 장착된 블랙박스가 사고시에 녹화가 되지 않아 블랙박스의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내장 배터리가 없는 블랙박스는 사고 충격으로 전원이 꺼지면 화면 저장 과정에서 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INT▶ 박명구 이사/블랙박스 제작업체
"촬영된 영상을 디지털 데이터로 저장하는 과정에 처리시간이 필요한데, 전원이 차단되는 즉시 데이터 저장이 마무리되지 않기 때문에."
◀INT▶ 택시기사
"사고 나면 판단하기가 어렵죠, 누가 잘못한 건지. 이거 믿고 했는데, 정부에서 보조해서 달아준 건데..."
올 들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블랙박스 품질 관련 민원은 29건에 이르고 있습니다.
MBC뉴스 권기만입니다.
1.제품명: 스마트 아이 2채널 (전방카메라, 후방카메라) : 전방,후방 상시및 이벤트 녹화 기능
2.제품특징:
1) LCD 창이 있어 녹화 영상 즉시 확인
2) 기존 블랙박스 단점인 차량 밧데리 방전기능 및 자체 밧데리 내장으로 전원 차단후 3분 촬영가능(디카 사용가능)
3) 초소형 슬림하고 선명한 화질 (150만화소), 후방카메라 30만화소
4) 충돌사고시 메모리 파손및 메모리카드 이탈 방지 장치
3.저장 메모리: 8G (32G 확장 가능)
4.판매가: 소비자가-> 348,000원 특판가: 220,000원( 후방카메라 포함) 설치비 별도 3만~5만 (차종별 상이)
5.판매자 연락처: 011-709-0695 ,070-7842-5668
6.입금계좌: 농협(단위) 351-0087-2595-23 연익흠
7.택배비: 택배비 판매자 부담( 무료 )
8.제품 A/S: 판매후 2주이내 신상품 교환, 2주 이후 제조사 AS처리 (1년 무상) 1년이후 유상AS
첫댓글 연놀부님 잘지내시죠
좋은판매 이루셔요^^
넵 황금송님 잘지내요. 반갑워요. 황금송님! 회원 진급 축하드림니다. 실물도 멋쟁이인데 까페 등급 이미지도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