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며칠 전에 제품 수령했습니다.
고주파가 아주아주 심하게 납니다.
확인한다고 몇시간 째 듣고 있자니 머리가 아플 지경입니다.
정신병이 아니라 평생 고주파 이슈를 겪어본 적이 없습니다.
증상에 따른 대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XMP ON
1) 램 슬롯 다르게, 바꿔 껴보기
= 지속적인 고주파 有
2) 램 하나만 빼보기
= 간헐적인 고주파 有
3) 램 다 빼고 전원만 올리기
= 고주파 無
4) 접지니 벽 콘센트에 파워 직결 등등
= 지속적인 고주파 有
2. XMP OFF
= 긴 간격으로 종종 나긴 하지만 XMP ON 상태보다 훨씬 줄어들은 고주파.
= 골때리게도 브라우저에서 페이지 이동하거나, 순간순간 램을 쓰는 작업이 발생하면 조금씩 남.
= 고사양 게임 돌리면 XMP ON과 비슷한 수준으로 고주파 소음이 남
만원에 섬세한 램오버 해주시는게 서비스에 가깝다고는 생각합니다만, 신경써주신 오버를 꺼버리면 고주파가 그나마 조금 나아지는 결과가 참 안타깝습니다.
혹시 비슷한 사례가 있었나요?
그리고 신성조님이 보시기에 이런 경우에 고주파를 해결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P.S) 새벽에 글을 여러번 고쳐쓰고 있지만, 솔직히 이렇게 삐-------- 거리는 고주파음을 앞으로도 안고 쓰는건 도저히 무립니다.
힘들게 모은 돈으로 장만한 장비인데 자기 고문이나 다름없는 상태에 화도 많이 나고 마음이 안 좋네요........
|
첫댓글 안녕하세요 음.. 많이 불편하신거같네요
변명같이 들리겠지만 몇마디 말씀드리자면
저희도 기본적인 테스트에서 고주파가 정말 크게 발생하면 AS센터에서 우겨서라도 바꿔오기도합니다
다만 저희 매장은 아무래도 도로 옆에 있는 환경이라 집처럼 크게 느껴지지도 않커니와..
그=_=;; 30대 중반에서 40대에 다다르는 저희귀에는 고주파가 크게 들리지않아요 (이게 청각의 나이에 따라 가는터라 개인편차가 제법 심하거든요)
게다가 대부분 수입사가 고주파로 새제품을 교환해주지는 않아서 멀쩡한 새제품을 고주파 조금난다고 리퍼로 바꿔오는것도 애매하여 정말 큰 소음이 아니면 어쩔수없이 출고를 하고있습니다
고주파 특성상 전력 소비량이 높거나 , 오버클럭을 하면 소음이 더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램오버 클럭을 의뢰하셔서 더 크게 느끼는것일겁니다
정 불편하시면 저희측에 맡기시면 AS센터에 분해해서 보네드릴수는 있사오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고주파를 불량으로 센터에서 판단하지 않기에 새제품 교환은 아마 안되고 리퍼로 교환 받으실겁니다
더불어 교체해온 제품이 그.. 생각보다 고주파가 크게 안줄어들수도있어요
신성조님 입장도 이해가 갑니다. 결국 이 결과를 안고 가야 한다는 결론을 받아들이기 힘들어서 화가 났던 것 같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ㅠㅠ 네 해필 옴뇽님한태 고주파큰게 뽑혔다니 안타까울 나름입니다
주말 잘보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