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수업성장 인증제 400여명 교사 참여
개인 역량 강화 강조
광주교육청이 발표한 ‘수업성장 인증제’에 초등학교 75곳 400여명이 참여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속 교원의 90% 이상이 참여하는 학교도 있어 ‘수업성장 인증제’가 개인의 수업연구 및 나눔의 차원을 넘어 학교의 수업문화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874명의 교사가 수업 성장을 위해 학교 안팎 연구동아리 활동에 참여를 희망했다.
동학년이 함께 연구하는 ‘동학년 수업살이’는 현재 43팀, 207명이 신청했다. 또 교과와 주제중심 수업을 연구하는 ‘초등 교원연구회’도 70팀, 657명이 참여를 희망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사업은 교사 주도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두가 성장하는 수업 연구문화 조성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교사들의 능력이 높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개인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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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육청이 발표한 ‘수업성장 인증제’에 초등학교 75곳 400여명이 참여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속 교원의 90% 이상이 참여하는 학교도 있어 ‘수업성장 인증제’가 개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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