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부터 교원자격증이 인터넷을 통해 재발급된다.
2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9월부터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홈에듀 민원서비스'(http://neis.go.kr)에 공동으로 교원자격증 재발급란을 만들어 교원들에게 교원자격증을 재발급 해준다.
현재는 교원자격증을 재발급 하려면 해당 교원이 직접 시.도교육청을 방문하고 있는데, 9월 이후부터는 인터넷에 접속해 교원자격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시.도교육청이 해당 교원이 지정하는 주소로 우편을 통해 발송한다.
우편 비용은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교원이 부담한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5월 민원제도개선안으로 교육부에 건의해 전국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교원자격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게됐다"며 "인건비 등 매년 2억4천800만원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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