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0장
또 주께서 그들을 보시고 말씀하시기를 "그러면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 고 기록된 것이 무슨 뜻이냐?
그 돌 위에 떨어지는 사람은 부서지겠고, 또 그 사람 위에 그 돌이 떨어지면 그를 갈아 가루로 만들리라."고 하시더라.
O 선임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주께서 말씀하신 이 비유가 자기들에 대한 것임을 알았기 때문에 그 시간 주를 잡으려고 하였으나 백성을 두려워하더라.
누가복음 20장 17절 18절 19절
1. 위 말씀에 나오는 돌에 떨어지는 사람과 사람위에 그 돌이 떨어지는 것은 어떤 현상을 비유하시는 것인데요.
그것을 선임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자기들에 대한 이야기인 것을 알아챘습니다. 그들이 알아챈 것을 써보시요.
건축자들이 버린 돌은 우리 자신이기도 합니다. 아무 쓸모없는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댓가로 구원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구원에 이르면 말씀에 따르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곧 돌은 말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거슬러 사는 사람들이 곧 돌 위에 떨어지는 사람이고 돌이 그 위에 떨어지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즉 선임 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백성의 치리자들은 자신들의 결말을 듣게 된셈이며
그것이 괴로워서 예수님을 죽이고자 마음을 먹는 것입니다.
사람은 말씀을 거슬러 살면 이 세상에서는 그의 육신과 영혼이 돌에 가루가 되는 삶을 살게 되고 죽어서는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속인 지옥에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