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박씨가 구원파 스타일이라는 것은 교계에서 핫 이슈가 되었고 많은 분들도 우려합니다.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된다는 불온한 사상이 나오네요. 성경에 안 나오는 이상한 소리도 있습니다(빛, 흙 재질 등). 지방교회의 영향도 있어 보이고요.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정하고 가현설과 비슷한 오류가 있다는 박목사님의 분별에 공감합니다. 포스팅 하신 trinity님의 수고에도 감사합니다.
박진영의 하나님 이해를 보면 너무 인간 중심으로 보네요. 인간 이전에 하나님은 삼위일체로서 완전하신 분이시죠. 인간 창조도 하나님께서 필요하셔서, 곧 성자로 인하여 창조하게 된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다른 소리를 하는군요. 성부는 영, 혼이 있고, 성자는 영, 혼, 육을 가지고 있다면서 혼적인 존재를 부각하는 것도 성경과 전혀 맞지 않는 소리고요. 정통신학을 하면 의문점이 많이 안 생기는데, 구원파적인 신학 관점으로 보니 의문점만 계속 늘어나게 생겼어요 이게... 안타깝네요.
첫댓글 박씨가 구원파 스타일이라는 것은 교계에서 핫 이슈가 되었고 많은 분들도 우려합니다.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된다는 불온한 사상이 나오네요. 성경에 안 나오는 이상한 소리도 있습니다(빛, 흙 재질 등). 지방교회의 영향도 있어 보이고요.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정하고 가현설과 비슷한 오류가 있다는 박목사님의 분별에 공감합니다. 포스팅 하신 trinity님의 수고에도 감사합니다.
네, 매우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
지방교회, 극단적 세대주의와 신비주의는 구원파와 큰 그림 안에서 궤적을 같이하고 이런 오류와 폐단이 박진영씨에게도 나타나는 갓 같습니다. 올바른 복음과 정통 교리에서 소외된 모습이 안스럽고 안타깝습니다.
큰 그림으로 잘 분별하신 것 같아요.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22
잘 시청하고 이단성이 있음을 더 확실히 인지합니다. 좋은 분별의 동영상을 올려 주셔서 저에게 유익이 됩니다.
상당히 전문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는 것에 사람들이 솔깃해 하고, 질문이 많이 나오긴 하겠네요.
박진영의 하나님 이해를 보면 너무 인간 중심으로 보네요. 인간 이전에 하나님은 삼위일체로서 완전하신 분이시죠. 인간 창조도 하나님께서 필요하셔서, 곧 성자로 인하여 창조하게 된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다른 소리를 하는군요. 성부는 영, 혼이 있고, 성자는 영, 혼, 육을 가지고 있다면서 혼적인 존재를 부각하는 것도 성경과 전혀 맞지 않는 소리고요.
정통신학을 하면 의문점이 많이 안 생기는데, 구원파적인 신학 관점으로 보니 의문점만 계속 늘어나게 생겼어요 이게...
안타깝네요.
네, 성경을 묵상하고 큐티하는 것은 누구나 해도 되지만 공중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일은 정통신학을 공부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안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