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의 힘
성공한 사람 중에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거의 없더군요. 그런 사람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내고,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는 자세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어 냅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결코 위선이나 과장된 포장은 보이지 않지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주고 상대로 하여금 스스로 다가오게 만듭니다. 그런 사람 주위에는 언제나 좋은 사람들이 모여 드는데 이유는 사람향기가 나고 마음부자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가끔씩 달리던 길을 멈추고, 잠시 쉼표를 찍어봅니다. 내 인생길이 어떤 모양인지, 그리고 누구와 함께 이었는지를 회상해 보면, 미소도 지어지고, 고개가 숙여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화가 나고, 눈물이 흐를 때도 있고요.
이 분들의 크고 작은 가르침을 통해 저는 배웠습니다. ‘사람이 성공이고 행복은 쉽다’는 것을 "입의 방문", "손의 방문" 그리고 "발의 방문"이 그 세 가지인데, "입의 방문"은 칭찬을 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용기를 주는 것이고, "손의 방문"은 편지를 써서 진솔한 마음과 특별한 관심을 전달하는 것이다. 그리고 "발의 방문"은 상대방이 병들었거나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찾아가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칭찬은 할수록 커지고, 편지는 쓸수록 감동을 주며, 어려울 때는 찾아갈수록 친근해진다. 나는 오늘, 가장 쉬운 "입의 방문"부터 시작해볼까 한다.
박영실의 <행복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라.>중에서
아침마당 명사특강, 박영실 원장
|
첫댓글 저도 가장 쉬운 입의 방문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행복 하십시오.
햇볕은 따가워져 야외활동도 어려워지네요.
건강조심하시고 좋은 일만 함께하세요~!
늘 눈과 손이 함께 방문하여 주시니
아우님, 고맙고 감사합니다.
남자는 세 뿌리를 조심하라고 했는데
앞으로는 입과 손과 발 3가지도 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가득한 발걸음 감사합니다.
신나는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