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전 폼페이의 마지막 만찬: 헤이즐넛과 캐비아
문/파라이나이리, 컴파일/육림한
폼페이는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해있고 울창한 葡에 끼여있다萄원과 비옥한 평원 사이, 동시에 나폴리만의 풍부한 수역도 있다; 서기 79년의 베수비 화산재가 폼페이에서 떨어지기 시작할 때, 사람은사람들은 전형적인 일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 식품 매매, 그리고 가장중요한 점은 먹고 마시는 것이다.
오늘날 옥스포드 애쉬모어 박물관의 새로운 전시인 폼페이마지막 만찬'은 약 400점의 희귀한 폼페이 물품을 보여주었는데, 로마 예술의 정교한 걸작, 로마 식당의 호화로운 가구, 부자들의 별장에서의 정교함을 포함한다.머세이크 그래픽과 벽화, 화산 폭발시 테이블의 탄화음식 등,폼페이 사람들의 음식에 대한 사랑을 다루고 그들의 일상을 이해하는 시각을 제공한다.
잉글랜드의 옥스포드에서, 헤이즐넛쥐(d)를 찾을 수 있다.ormouse) 이런 전채요리가 있습니까? 이 음식은 고대 로마의 음식인데, 쥐를 비우고 돼지고기를 잘게 다지고 구워서 준비했습니다.잠자는 쥐는 이전에 특수한, 기름을 넣은 캔에 이미 안치되었다.아주 작은 벽걸이가 있어서 그것은 도살되기 전에 뛰어다닐 수 있다.그 캔들 중 하나는 옥스포드 애쉬모어 박물관의 전시인 폼페이의 마지막 만찬에서 전시되고 있다.이것은 새로운 전시로, 2020년 1월 12일까지 전시될 것이다
로마인의 식사 때 벽화
폼페이 고성은 나일지도 몰라그들은 고대 로마의 가장 중요한 창구로 들어갔다.서기 79년, 베수비우스 화산이 폭발한 후, 이 일반적인 로마의 옛 도시는 과열된 잿더미 아래에 묻혔다.화산재의 열량은 거의 즉시 시민들을 죽였지만, 잿더미는 그들의 마지막 순간을 유지했고, 이것은 우리가 고대 로마인들의 일상 생활을 그들이 먹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먹었는지를 볼 수 있게 해주었다.
음식은 로마 문화의중요한 구성부분으로, 폼페이 옛 도시 주변에는 약 80개의 농장과 포도밭이 있다.벽화 식당뿐만 아니라 술집과 식당에도 음식을 제공하고 신명(神明)에도 제공한다.
로마인들은 적토토토기로 음식을 늘어놓았는데, 석류, 포도, 아몬드, 치즈, 의전 등
개암쥐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는 그것들을 보았다.전시가 보여주듯이 고대 로마의 음식과 요리 문화도 다른 방식으로 존재했다.
"사람들은 현대의 이탈리아 음식을 먹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고대 로마 음식에 매우 놀랄 것이다.처음에는 토마토도, 피자도, 파스타도 없었다.메리 비어드 케임브리지대 고전학 교수가 대답했다.그리고 그녀는 덧붙였다.지중해에서 온 해산물이 둘 중 주요 요소"라고 말했다.빌더는 로마의 똥 웅덩이가 이미 널리 소비되고 있는 바다의 쓸개를 파헤친다며 올리브와 와인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약 기원전 100년경의 모자이크 그래픽은 지중해의 해양 생물들을 보여주었는데, 이것은 또한 로마 음식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
약 400점의 전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평범함에서 아름다움에 이르기까지 와인 주전자, 주방 도구, 변주호 및 뼈 조각의 작은 이쑤시개 등이 있다.。
그 중 한 벽화는 피닉스의 작은 술집에 잘 보존되어 있다는 표시를 보여준다.이것은 폼페이의 많은 음식점 중 하나이다.옥스포드 애쉬모어 박물관의 유물부 책임자이자 전시 책전시자인 폴 로버츠는 전형적인 폼페이 술집이 아마도구운 돼지고기, 닭고기나 염소, 그리고 빵과 야채가 공급됩니다.
또 새로 지은 식당이나 '트리클라니움'도 전시됐다.우린 볼 수 있어, 부자히로 로마인들은 식사를 할 때 삼면 벽돌로 된 소파에 누워 있었다.그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은, 계란, 올리브, 짠맛의 떡으로 부터, 때로는헤이즐넛에서 시작. 곧이어 해물.전시된 정교한 모자이크 그래픽은 눈을 부릅뜨고 있는 문어 한 마리를 보여주며, 주변에는 수많은 다른 어류와 갑각류 동물들이 둘러 싸여 있다.로마인의 주 요리는 육류로 주로 돼지고기, 염소 또는 면양이었고, 그 다음이 과일, 포도, 살구, 자두, 복숭아, 그리고 배였다.
폼베고 시티의 주변 숲은 밖에 놓아둔 돼지들로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한 마리가 옥스포드 애쉬모어 박물관에 전시되고 있다.그 형식은 장재를 통해서이다잿더미에 진흙이 남아 있는 빈 강에 부어 만든 주물 복제품.동물이 옆으로 누워 입을 벌리고 있는 것은 의심의 여지없이 마지막 비명을 지르고 있다.술집과 로마에서는 뜨거운 돼지고기가 종종 공급되지만 찬 식사로 만들기도 한다고 폴 로버츠는 설명했다.로마인들도 소시지를 많이 먹었다.현재 이탈리아인의 훈제햄과 이탈리아 라장에 대한 사랑은 오래된 뿌리를 가지고 있다
폼베고 시티에서 온 32개의 빵집 중 하나인 탄화빵
"기본적인 지중해 음식은 변하지도 않고, 영원히 하지도 않는다.변화합니다,' 로버츠는 말했다, "포도주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빵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으며 올리브는 계속 존재한다."아울러 로마 시대의 또 다른 중요한 유산은 "음식에 대한 사랑, 음식의 문화, 음식이 당신의 전부이자 궁극적이라는 사실"이라고 로버츠는 덧붙였다.
로마 제국은 남동부의 이집트에서 서북쪽으로 계속되었다.의 영국. 로마인의 정복은 이전의 외국 영토를 위해 엄청난 양의 음식, 예를 들어 브리타니아(옛 로마의 영국에 대한 호칭)를 도입했는데 이것도 전시의 일부이다.로버츠는 이러한 음식에는 양배추, 체리, 토끼, 닭, 그리고 자두, 배, 그리고 사과가 포함된다고 말했다.심지어 맥주도 독일 로마 군단이 세운 맥주공장에서 나왔다.
폼페이의 옛 도시 벽화
물론 로마 음식의 어떤 면은 듣기 싫은 것처럼 들릴 수도 있다.그 중에는 '가름'이라고 불리는 톡 쏘는 생선 소스가 있는데, 종종 다른 음식에다가 심지어는 디저트까지 포함합니다.이 조미료는 먹지 않는 그 부분을 남겨서 만든 것으로, 胗, 볼, 머리, 꼬리, 지느러미를 큰 통에 넣고 2~3주 정도 숙성시킨다.
로버츠는 로마식 '가룸(garum)' '그 냄새는 형용하기 힘들다.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속에서 알코올을 빼낼 때, 그것은 맛이 신선하고, 먹기에도 물고기 같지 않습니다.'
빌드 교수도 "거름"이 그것보다 분명히 더 맛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은 보통 "yuck(呸)"이라고 말했고 로마 파티를 계획하는 학생들은 항상 고민했다.하지만 아마도 그것은 태국이나 베트남의 약간의 젓갈처럼 아주 훌륭할 것이다.'캐비아는 병을 가득 채우고 로마제국 곳곳에 파견되었다.너는 전시에서 말을 볼 수 있다.싸이클 이미지 속의 브랜드 캔으로, 그것은 그것의 제조업체인 "Scaurus"에서 온 젓갈의 거물로 나중에 폼페이에서 가장 부자가 된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역설적이게도 로마 음식문화의 가장 역겨운 점은 부엌 그 자체였다. 로버츠는 그들이 '더우고, 답답하고, 검고, 냄새나는' 주로 변기와 화장실도 거기 있고, 조리 구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노예들은 먹고 남은 음식과 깨진 토기 속에 있는 음식을 화장실에 그대로 부었다."로마인들은 위생과 건강 사이의 관계를 잘 알지 못합니다."그들은 "세균과 교차 감염의 개념을 깨닫지 못했다
모자이크 그래픽은 폼페이의 한 가족의 식당 바닥에서 나온다. 로마 문화에서, 음식 행위는 보통 사망률의 주의를 동반한다.
그러나 그들은 죽음 자체에 대한 인식이 강한 것이 사실이다.음식 행위는 사망률의 알림과 함께 해골의 상징이 때때로향연잔과 식당 그 자체를 꾸미는데 사용되었다.전시의 끝부분에서 폼페이의 식당 바닥 중심에서 모자이크 그림이 발견되었는데, 지금은 매우 선견지명이 있어 보입니다: 그것은 한 손에 하나씩 술병을 들고 있는 완전한 인간의 골격을 그렸습니다.
"죽음과 잔치, 테이블과 무덤, 이 두 세계는 멀리 떨어져 본 적이 없습니다."벽면에는 이 단락의 글이 묘사되어 있다.이 메시지는 매우 분명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현재를 파악하고, 이 날을 잡고, 연회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2020년 1월 12일까지 전시된다.
(본편은 뉴욕 타임즈로부터, 저자인 Farah Nayeri계 뉴욕 타임즈 논설위원으로부터 번역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