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자기 뭔 개소리를 폭탄으로 던지니 하나하나 정리하자.
누가 지역구 하라고 했냐고?
민주당 지난 총선 캐치프레이즈 중에 하나가 지역주의 타파 아니었냐?
그래서 경상권 출신 중진들 다 돌렸잖아. 그러니 당이 하라고 한 거다.
김부겸-대구라던가, 문재인-부산 등이 있었지.
그리고 당시 분위기가 민주당 외의 지역에서 자신의 득표력이 얼마나 되는 지를 보여야 할 필요가 있지 않았나?
그래서 문재인이 부산 갈 수 밖에 없었잖아?
낙동강 벨트 지랄지랄?
뭐 진 건 맞아. 손수조 꽂은 게 결국 신의 한 수였지. 사상은 버렸지만, 박근혜가 최대한 부산에 자주 오게 하면서 민주당 바람은 막았으니까. 근데 민주당에서 호남 한계론을 잘 알고, 전국 정당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하는데 당연히 그럼 새누리 지역에 대선 후보급 박아야 되는 거 아니냐? 뭐 가중치의 차이겠다만, 비례대표로 부산 지원 갔으면, 당시 박근혜급도 아닌데 PK에서 몇개나 건졌을까? 그리고 결국 총선 비례대표에서 민주당이 부산에서 대략 새누리 50 : 민주 40 정도로 꽤 따먹지 않았나? 그건 안 보냐?
종로에 정세균이나 송파에 천정배 이런 양반들도 까시지?
수도권 몇 자리 줬는데?
경기 동남부-경기 북부 원래 새누리 강세니 빼놓고,
강남 3구 빼놓고 몇개 먹었냐?
노원? 그건 김용민이 자살골 넣었고, 서울 친이 이재오도 출구 조사 지는 수준의 박빙이었는데, 자기 능력으로 간신히 살았고(그 가수 출신 친이 걔도 간신히 살았지) 사실 그거 아니면 더 쓸렸잖아.
송파 같은 경우 출구 조사도 천정배가 이겼던 걸로 나오는 수준이었는데. ㅇㅇ?
차라리 좌익척결 같은 ㅄ이 이런 말 하면 내가 이해나 하지,
강훌씩이나 되는 양반이 모르는 것도 아니면서 왜 이래?
조경태는 왜 튀어나옴?
조경태가 그 자기 힘으로 재선했던 걸로 아는데, 이번에 대선 졌다고 갸가 친노랑 거리를 두는 지가 지금 우리가 얘기하는 주제랑 무슨 관계가 있는 건지 설명 좀. 우리 얘기 시작은 뺏지 왜 안 뗐냐는 거였는데 말이지. 이런 논점 이탈 좋지 않아요~
호남이 ㅄ?
호남은 반 새누리랑께? 정치범 수용소 여기만 뒤져봐도 알 수 있지 않나?
전대갈 잡아서 광주 망월동까지 삼보일배 시켜보던가.
대선 후보되자마자 광주부터 갔다고 지랄하는 고파스 ㅄ도 있더만, 넌 또 왠 ㅄ소리냐?
알면서 개소리하는 너는 니 가슴에 손부터 얹어보기를.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ㄴ아 이 얘기하고 싶었나 보구나. 안철수는 슨상님하고 관계도 없는데, 호남이 왜 그리 밀어줬었을까? 그게 반 새누리 정서지. 문재인이 호남에 섭하게 했어도 거기서 총질은 안 했으니, 그 뿌리를 갖고 있는 정당에 표를 안 던지는 거지. 됐음? ㅋㅋㅋㅋ 미래 발전보다 과거 해결부터 해야지. 내가 너한테 칼로 찍어놓고, 좀 있다 사과도 없이 돈 몇 푼 주겠다고 해결되는 건 아니잖아? 솔까말 더 진한 말 하려다 패드립이 되니 너로 대체했다는 것만 알아둬라. 원래 주변 사람이 당하면 더 분하고 아픈 법이니까. 막말로 돈 800만원에 합의하겠다는 일베종자 같은 소리잖아?
그리고 니가 던진 폭탄더미에 난 반박했으니, 넌 왜 그말이나 했는지 씨부려보던가 계속.
ㄴ공포 정치 ㅄ아.
근데 광주사태 때문에 전라도에서 새누리 안뽑는게 아니잖아.실제로 김대중이가 평화민주당 만들어서 나가기전까지는 민정당이 전라도에서 1당이고...
맞는데, 병신아. 그리고 광주사태라고 격하시키는 말로 부르지 마라. 그 자체가 의도 섞인 걸로 보이니까. 김대중 등장 전에는 그걸 복수해줄 거라고 생각하는 대상이 없었고, 민정당 1당 만들어주니 뭐 해주디? 그래도 차별이 이어지니 심화된 거지.
아니 그니까 광주사태 일어난 직후에도 민정당이 1위였고 심지어 광주에서도 그랬는데 그거 때문에 지금 공산주의 투표 나오는건 아니라 이거지
그리고 85총선에서 김영삼의 신민당도 있었는데 민정당 밀어준걸 봐도 내 생각이 맞는것 같은데? 김영삼이 당시에 광주사태 기점으로 단식도 하고 자기 나름대로 광주에서 일어난 불행한 일들을 대변하려고 노력했는데도 전라도는 신민당이 아니라 민정당 밀었잖아
병신이라고 한 건 사과하마. 니가 계속 신사적으로 나오고,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는 건 명백히 받아들여줬으니까. 진심으로.
뭐 훌천인데 그럴것 까지야... 근데 난 호남인들이 김대중에게 몰표던진건 이해함. 이건 예전에도 글 썼는데 당시에 지역분할 구도였고 니 생각과 다르게 내 생각은 반새누리라기보다는 우리지역 대변하는 김대중 대통령 만들어보자는 생각에서 몰표보낸걸로 생각해서 그럼. 그리고 그게 당시 상황으로 이해 못하는바 아니니까. 더더군다나 매번 나와서 떨어지는거 봤으니까 더욱 결집했겠지. 암튼 그래서 이해가 가는데 지금 문재인에게 몰표날린건 도저히 이해가 안감. 난 위에도 썼듯이 반새누리에서 출발한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거임.
난 광주사태를 폭동으로 생각하진 않는데 호남인들이 그것 때문에 새누리 지지 안한다고는 보지 않음. 실제로 85총선에서도 증명됐잖아? 87대선에서도 김영삼이 노태우보다 전라도에서 표 덜받기도 했고...
사태 자체가 나쁜 단어라고 보기는 어렵다만 사건이라고 격하시키는 거잖냐? 니가 폭동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사태라는 단어부터 쓰지 마라. 그리고 제대로 된 선거가 84년도 하나였고, 당시 광주 분위기는 사람 10명만 모여도 잡아가는 시절인데? 5.18엔 야구장에서 야구도 안 한 이유가 뭘까? 그리고 84년도 DJ는 미국에 있었단다. 그리고, 그들이 보기에 김영삼은 그 대상이 아니니(가택 연금 끝) 표가 안 간 거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였던 거지. 사건에 break가 발생했는지를 보려면 동일 대상이 이전에 어땠느냐를 봐야 하는데, 70년대에 김대중이 전라도에서 몰표 못 받다가 80년 이후 받기 시작한 걸 봐야지. 그 대상이 없는 상태에서
사건을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건 통계학에서 말하는 변화가 있었느냐를 볼 때 유효한 방법이 아님.
오케이. 그니까 궁금한게 전라도 대변하는 DJ가 정치무대에 등장 못해서 마땅한 지지정당을 찾지 못한건 알겠는데 당시에 YS가 위에 리플에도 썼듯이 광주 민주화 운동 3주기였나 그 기점으로 단식도 하고 호남인들이 겪은 불행한 일들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려고 노력도 하고 그랬는데 왜 YS 신민당보다 민정당을 지지했냐 이거지.
그리고 니가 이야기한것때문에 신민당에게 표가 안간거면 더욱더 반새누리가 아니라 친김대중이라고 봐야겠지.
복수를 한다면 어설픈 복수가 좋냐? 아님 제대로 된 복수가 좋냐? 어설픈 복수는 무의미한 용서 밖에 안 되고, 향후 청구도 안 되지. 그리고, 그 당시 심리 중에 하나가 우리쪽 대통령이 없다는 것도 분명히 있지. 내가 너를 칼로 찔렀는데, 니 옆에 앉아 있던 애가 복수한다고 내 팔 하나 분지르는 것보다는 니 아들이 와서 나를 죽이기 바라는 마음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야릇한 심정 이해 되나? 그런 것도 있고, 니가 나보다 못 나서 당했었다고 할 때, 그걸 극복하고 싶은 마음. 이 정서라고 본다.
광주사태는 폭동인거 같지는 않은데 폭동인거 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보니까 다른 건 꼬투리도 잡기 어렵고, 어떻게 문재인 찍은 것만 살살 잡아보려고 애쓰네..태평양 돌핀스, 참 애잔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