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atlas에 얼마전에 기사 떴네요
http://newatlas.com/south-korea-hyperloop/50145/
국내 기사에는 1200km/h라고 하네요
오송 외에 중간에 서는 역이 없으면 좋겠는데요
첫댓글 무조건 시종착뿐아닌가여? 서울~부산이 20여분인데 중간세 세워서 어쪈다요 누굴죽이려고? 게다가 진공인데 중간서 진공상태를 죽이고 다시 진공상태로 만들고 사고나기 딱좋은데여
우주선 도크 처럼 해서 할 수는 있는데 그렇게 되면 많이 느려지죠. 그런데 정차역이 정치 문제인데 과연 어떻게 될까요
@tkrtsr 직선화가 최선일텐데 또 꺾어버린다면 무슨의미가 있을지 모르죠
여러 컨셉동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저건 저건 시스템적으로 경비행기같은 시스템이라서 중간정차역은 의미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여객 대량수송엔 회의적이네요. 왜 저런걸 지상에 까는지
@kk0192 그렇죠 짧은시간이면 작은 터널로 뚫어서 완전 대심도일직선으로 건설하는것이 최상이죠
그래도 기술력이 대단하네요~ 인천발인데 수도권 밑으로는 KTX노선과 공유하는 걸까요?
전혀 호환성없는 시스템입니다. 버스가 철도위를 달릴수없듯이요. 궤도계교통수단이긴 하나 철도가아닙니다.
@kk0192 아 그렇군요. 노선은 비슷할 수 있겠지만 공유는 불가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첫댓글 무조건 시종착뿐아닌가여? 서울~부산이 20여분인데 중간세 세워서 어쪈다요 누굴죽이려고? 게다가 진공인데 중간서 진공상태를 죽이고 다시 진공상태로 만들고 사고나기 딱좋은데여
우주선 도크 처럼 해서 할 수는 있는데 그렇게 되면 많이 느려지죠. 그런데 정차역이 정치 문제인데 과연 어떻게 될까요
@tkrtsr 직선화가 최선일텐데 또 꺾어버린다면 무슨의미가 있을지 모르죠
여러 컨셉동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저건 저건 시스템적으로 경비행기같은 시스템이라서 중간정차역은 의미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여객 대량수송엔 회의적이네요. 왜 저런걸 지상에 까는지
@kk0192 그렇죠 짧은시간이면 작은 터널로 뚫어서 완전 대심도일직선으로 건설하는것이 최상이죠
그래도 기술력이 대단하네요~ 인천발인데 수도권 밑으로는 KTX노선과 공유하는 걸까요?
전혀 호환성없는 시스템입니다. 버스가 철도위를 달릴수없듯이요. 궤도계교통수단이긴 하나 철도가아닙니다.
@kk0192 아 그렇군요. 노선은 비슷할 수 있겠지만 공유는 불가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