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에서 본 멋진 경기장들 | |
---|---|
|
|
수원블루윙스 홈구장인 빅버드입니다. 수용인원 43.288석 이구요. 수원 역시나 축구도시답게 시민들과 그랑블루들의 열광적인 응원으로 유명한곳이죠.
FC 서울의 홈구장인 상암월드컵 경기장입니다. 수용인원은 63,961석이고 한국의 전통적 특색을 살려 방패연 모양을 떠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주FC 홈구장인 제주월드컵경기장(서귀포월드컵경기장)입니다. 수용인원은 42,256석이고 바다와 어울어진 멋진 모양의 경기장이네요. 2002 월드컵 개막하기전 한국vs잉글랜드 평가전이 생각나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주변의 감귤밭이 말해주듯 교통편이 상당히 어렵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포항스틸러스 홈구장인 스틸야드스타디움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찾아 가는 곳이라 더욱더 정이 가네요 ㅎㅎ 수용인원은 18,960석이네요. 아담하지만 아담한 만큼 선수들을 가장 가까이서 볼수 있는 경기장이 아닌가 싶네요. 내년에 주말에 따뜻하실때 김밥 싸들고 경기장 찾아 보심 좋을듯 싶습니다.
전남 드래곤즈 홈구장인 광양축구전용경기장 입니다. 정확한 명칭인지 모르겠네요...죄송 수용인원은 14284석 이네요. 요즘 잠시 뜸해진 느낌이 듭니다만 예전의 철강회사 다니시는 분들의 용광로 같은 응원이 다시 보고 싶습니다.
서울 유나이트의 홈구장인 잠실88올림픽경기장입니다.수용인원은 8만인데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어떤분은 10만까지 가능하다는... 아무튼 죄송;;; 정말 추억의 경기장이네요 한일전을 비롯해 브라질 격파 독수리 최용수 간판덤블링 황선홍 페이스페인팅 등등 하루빨리 k리그에서 서울유나이트를 볼수있는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대구FC의 홈구장인 대구스타디움입니다. 수용인원은 68.014석입니다. 전용구장이 아닌탓에 시야확보에 좀 어려움이 있을수 있으나 제가 눈이 좋아서 그런지 몰라도 2층에서 봐도 왠만큼 잘보이더라구요.
북한 평양에 위치한 능라도5.1 경기장입니다. 제가 북한이 부러운점 딱하나가 저경기장이네요.
수용인원이 15만명이라는데 ㅎㄷㄷ 저곳에서 K리그 개막식이 열리는 날이 언젠가는 오겠지요? ㅎㅎ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홈구장인 시그날이두나파크 입니다. 이영표선수가 활약하는 팀이고 해서 올렸습니다. 수용인원은 82,700 이네요 이영표선수 화이팅입니다.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아즈테카 스타디움 입니다. 아틀란테CF홈구장이구요 수용인원이 114,600석이네요 정말 원정팀들의 지옥이라고 할말큼 멕시코국대가 거의 무패에 가까운 성적을 내고 있는경기장이기도 합니다...
AFC아약스 홈구장인 암스테르담 아레나 입니다 수용인원은 51,600 석입니다. 열광적인 오렌지 응원단이 떠오르는 경기장이네요.
바이에른 뮌헨과 1860 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아레나 입니다. 수용인원은 66.000이구요 이경기장의 특징이 외관이 투명재질로 지어져서 바이에른 뮌헨 홈경기일때에는 붉은색으로 1860 뮌헨 경기때에는 푸른색으로 두팀 더비매치일때에는 흰색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참 재미있는 경기장이네요.
레알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우 입니다. 수용인원이 7만이였다가 93년도 증축으로 10만5천까지 수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지붕에 Real madrid 란 글자가 참 멋지네요 일부로 구글어스를 노렸나..;;;
바로셀로나 FC의 홈구장인 누캄프입니다. 수용인원은 11만8천이였지만 안전상의 문제로 9만으로 축소했다고 하네요. 정말 축구선수라면 한번쯤 뛰어보고 싶다는 꿈의 구장이라는 말이 이해가 가네요.
AS 로마의 홈구장인 올림피코 입니다. 수용인원은 8만3천입니다.
AC 밀란과 인터밀란의 홈구장인 산시로 입니다. 수용인원은 8만6천입니다. 지붕덕분에 우천시에도 경기관람에 별지장을 안줄듯 싶네요. 하지만 지붕탓으로 잔듸가 잘 자라지 못해 인조잔듸를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브라질 바스코다가마의 홈구장인 마라카낭 스타디움입니다. 수용인원이 좌석이 15만6척석인데 최대 22만까지 가능하다네요 ㅎㄷㄷ 하지만 최근 안전상의 이유로 10만정도 수용한다고 들었습니다.
박지성선수가 소속되어 있어 친숙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홈구장인 올드트래프트 입니다.
수용인원은 6만2천명입니다.
PSV아인트호벤의 홈구장인 필립스 스타디움입니다. 수용 인원은 36.500입니다. 박지성선수와 이영표선수가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AC밀란을 농락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 구장이네요...
박주영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AS모나코의 홈구장인 루이11세스타디움입니다. 수용인원은 15.223이네요. 작지만 정말 유명한 경기장이죠. 아무튼 박주영 선수의 선전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너스 축구게시판에 야구팬들 가끔 들리시길래 서로 싸우지 말라는 의미에서 야구경기장 하나 가지고 와봤습니다. 뉴욕 양키즈 스타디움입니다 수용인원이 5만 7545 네요. 축구팬 야구팬 여러분 싸우지말고 각자의 팀 응원합시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