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9.10.수 새벽예배 설교
*본문; 롬 8:14
*제목; 영으로 인도함 받는다는 것의 의미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롬 8:14)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딸들입니다. 그리고 천국백성입니다. 하나님이 자녀인 우리를 하나님께서 반드시 회복시키시고 그 뜻대로 완성시키실 것입니다. 아멘.'
참으로 힘이 나는 고백입니다. 그런데 이 고백에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진짜 내가 하나님의 자녀 맞나?'라는 질문입니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하나님은 전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데...’
오늘 본문이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항상 하나님의 영의 인도함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제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하나님의 영의 인도함을 받고 있으면 위의 고백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자녀인 것입니다. 아니면 자녀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성령)의 인도함을 받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영적 삶을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영적 삶이란 "하나님과 관계를 가지며 살아가는 삶"을 말합니다. 즉, 모든 일에 하나님의 생각을 묻고, 그 생각대로 따르는 삶입니다.
무늬만 그어놓고 수박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지천에 깔렸습니다.
정말 하나님의 뜻을 묻고, 그 뜻을 좇는다면 그렇게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최소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천국백성으로서의 모든 은혜를 누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늘 매사에 하나님의 뜻을 물으십시오. 그리고 그 뜻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첫댓글 하나님의 영(성령)의 인도함을 받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영적 삶을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영적 삶이란 "하나님과 관계를 가지며 살아가는 삶"을 말합니다. 즉, 모든 일에 하나님의 생각을 묻고, 그 생각대로 따르는 삶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아버지께서 이런 자들의 삶을 지키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