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회 전북지사협의회 정기총회 및 노란조끼 천사패 전달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전북지사협의회(회장 강형숙)는 2월26일(월) 18:00, 전북 부안 변산대명리조트 대회의실에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의 실현을 위해 지난 한해 추진해온 적십자봉사활동을 결산하고 봉사원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기위한 2018년도 정기총회 및 제1회 노란조끼 천사 감사패 전수식를 개최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김광호 회장님, 전북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이선희 위원장님, 지사협의회 최용희, 임규래 고문을 비롯한 300여명의 적십자 가족이 참석하여 축하의 시간을 함께하였다.
이어 지난 한해 헌신적인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천하신 봉사원들에 대한 대한적십자사 박경서회장 표창, 적십자봉사회 전국협의회 유동대회장 표창, 전북지사 김광호 회장님의 후원회원 모집 유공표창, 신임지구협의회장 선임증 전달, 이임 지구협의회장 공로패 수여의 시간을 가졌다.
표창을 마치고 전북지사 “제1회 노란조끼의 천사패 전달식”으로 이어졌다,
노란조끼의 천사패 전달식은 매년 1월1일자로 만77세가 되는 봉사원들이 영예로운 은퇴식을 통해 명예봉사원이되는 아름다운 마무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후배들의 귀감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대한적십자가 2018년도부터 시행하는 제도이다.
전북지사에는 만 77세봉사원 총 94명(1,000시간 이상 47명, 1,000시간미만 47명)인데 군산, 익산, 남원지구는 3월 평생대학 입학식 때 봉사관에서 전달하고 그 외 지역만 오늘 전달 해드렸다.
한편, 우리나라는 1903년 1월 8일 대한제국 정부가 최초의 제네바협약에 가입하였고 2년 뒤인 1905년 10월27일 우리나라의 국권이 흔들리던 어려운 시기에 고종황제는 나라를 지키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널리 구제하고 고루 사랑하라” 는 칙령 47호로 대한적십자사를 설립하였다.
“적십자의 자원봉사활동은 미군정하 조선적십자사 시절인 1947.4월 본사에 부녀봉사대 결성을 계기로 시작되었으며, 그로부터 70년이 지난 시점에서 만 77세 이상 되시는 봉사원님들의 은퇴기반을 마련하고 감사패를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적십자 인도주의 나눔의 정신으로 봉사를 실천하며 살아오신 존경스런 선배 적십자 봉사원님들은 우리 모두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비록 명예봉사원이 되셨지만 앞으로 후배봉사원들이 잘 활동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마음으로라도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배님들이 닦아 놓은 빛난 봉사의 길에 저희 후배들은 누가 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어둠을 밝히는 노란천사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남은여생 건강하시고 행복한 삶이되시기 바랍니다. .
정기총회와 노란조끼 천사패 전달식을 마치고 만찬과 친교의 시간으로 이어져 부안의 명주 뽕주로 일배 나누며 서로를 위로격려하며 회포를 푸는 시간을함께 하였다, 표창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에게 축하를 드리며 봉사원 여러분 지난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새해에도 멋진 활동을 기대합니다.
첫댓글 전북지사협의회 노란조끼 천사패 공로표창
받으신 선배봉사원님들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적십자 사랑나눔을 위해 헌신 봉사에
존경을 표하며 오래토록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이광남 국장님~! 노란조끼 천사패 표창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한성옥 국장님 축하와 격려 고맙습니다
2월 마무리 잘 하시면서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전북지사협의회 노란조끼 천사패 공로표창,감사패 등
봉사원님들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국장님 표창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꾸뻑-
김영한 부장님 축하와 격려 고맙습니다
상춘의 계절 3월 활기차게 맞이하시고
행복한 3월 되시기 바랍니다.
전북지사협의회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임찬만 회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각단위별 회장님 임원님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이용석 회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행사에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전북지사협의회 정기총회
축하드림니다
그동안 헌신적인 공로로 적십자 노란조끼의 천사패 전달식 및
열심히 사랑 나눔 실천하신 노란 천사님
표창을 수상하신 모든분들께
찬사에 큰 박수 보냅니다
국장님! 멋진 정기총회 소식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 행복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국장님! 제 닉네임 바꾸었습니다
김정숙 이제 재무 역활을 맡으셨네요
격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행복한 보름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