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박지성이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은퇴한다고 조광래 감독이 발표했습니다.
29세인 박지성은 이번주 카타르에서 열린 AFC 아시안컵 준결승 일본에서 센추리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그러나 3-4위전으로 치러진 우즈벡과의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조광래 감독은 이것이 선수의 부상을 염려한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조광래 감독은 주장인 박지성과 경기 전 이미 대표팀 은퇴 의사를 밝힌 前 토트넘 홋스퍼 수비수 이영표를 칭찬했습니다.
"박지성과 이영표에 대해 말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이들은 오늘을 끝으로 대표팀에서 은퇴합니다. 박지성과 이영표는 한국 축구에 길이 남을 족적을 남긴 선수입니다. 이들과 같이 일하는 시간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들을 계속 대표팀에 남겨둘 수 있다는 좋을 겁니다. 그러나 두 선수는 그간 치러진 A매치에서 훌륭한 일을 해줬어요. 나는 우리 한국팬들이 이들의 지난 업적에 박수를 보내줄 거라고 확신합니다."
박지성은 경기 직후에도 은퇴에 대한 정확한 언급을 꺼렸습니다. 대신에 그는 월요일에 서울로 날아가 기자회견을 가진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입장을 밝히겠어요. 기자회견이 예정되어 있고, 모든 얘기는 그것을 통해 할 겁니다. 지금 이순간에는 우리 어린 선수들이 많은 재능과 기술을 지녔고, 기술 또한 엄청나다는 점만 말하고 싶네요."
"이들 선수에게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번 토너먼트는 어린 선수들에게 상당한 의미를 가졌을 거에요. 이들이 유럽으로 진출해 경험을 쌓는다면 지금보다도 훨씬 좋은 선수가 될 겁니다."
미래에 대해 묻자 박지성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제 미래요? 앞으로는 소속팀을 위해 최선을 다할 거에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번역:
출처: http://www.fifa.com/worldfootball/news/newsid=1373132.html
헐 말도안되
아 은퇴경기 하는거보고싶다...
2월달에 터키평가전이 하필 원정경기라니...ㅜㅜ
아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ㅎㄴ캡틴 ㅠㅠ
보내주어야 하는 걸 알면서도 뭔가 마음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소름도 돋고 ㅠㅠㅠㅠㅠㅠㅠㅠ당신들과 함께 울고 웃어서 행복하고 너무 감사해요
아... 그동안 진짜 감사했습니다 ㅠㅠㅠㅠㅠ
그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소속팀에서 열심히 해주세요
대한민국 레전드로 영원히 남을겁니다.
왜 이렇게 허전하지....
수고하셧습니다 정말고 센트럴팍과 같은시대에서 당신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서 무한한 영광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