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는 14일 오전 9시 30분 경찰서 전정에서 이수용 경찰서장,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 권점숙 군의장, 임상원 교육장, 관내 기관단체장, 경찰협력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봉사실 준공식을 가졌다.
장춘섭 경무과장은 "2013년 1월 민원봉사실 신축계획을 수립, 3월 설계 완료, 4월 공사계약체결, 5월 1일 공사에 착공 3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상 1층의 민원봉사실, 교통관리계, 청문감사계, 경우회 사무실 등 주민친화적 건물을 준공하게 됐다"는 경과 보고를 했다.
이수용 경찰서장은 이한성 의원의 이 같은 노력에 감사의 표시로 "의원님께서는 원칙과 소신의 의정활동으로 2012년 국감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시는 가운데 본서 민원봉사실 신축을 위해 애써준 것에 전 직원의 이름으로 감사패"를 전했다.
이 서장은 또, 세현건설 강순홍 소장과 대주건축 홍준화 건축사에게 '쾌적한 민봉사실 건설에 최선을 다해 준 것에 감사패를, 경찰서 경리계장 이민옥 경위에게 민원실 신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준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하고 위로.격려했다.
이수용 경찰서장은 "30년이 경과한 경찰서 건물에 위치, 민원인들로부터 불편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으나 오늘 새롭게 준공되도록 예산확보에서부터 준공까지 협조해 준 이한성 국회의원님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건물에서 더욱 친절한 예천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현준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예천경찰서 민원봉사실이 새롭게 단장되어 민원인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이 되도록 예산확보에 노력하신 이한성 국회의원님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건물에서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천경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성 의원은 "경찰의 숙원사업이었던 민원봉사실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19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예결소위원장으로 문경역전파출소 및 예천경찰서 민원봉사실 예산을 확보하여 오늘 준공하게 된 것을 기
쁘게 생각하며 아울러 예천지구대 신축을 위한 예산도 확보되어 있다"고 말했다.
기존 민원실은 본관 내에 위치, 민원인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사무공간이 협소하여 민원업무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신청사는 지역주민과 장애인의 편의성을 최대한 감안한 설계와 시공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춰 주민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준공된 경찰서 민원봉사실은 지난해 이한성 국회의원이 국회 '국유재산관리기금 운영안' 심의하며 예천경찰서 민원실 신축 예산 반영을 위해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5억300만 원의 예산을 상정하여 만장일치로 통과되어 이루어졌다.
새롭게 단장, 준공된 예천경찰서 민원봉사실에는 민원실, 교통관리계, 청문감사계, 경우회 사무실이 자리했고, 기존의 사무실은 직원들과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단장하게 된다.
예천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