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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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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09 | 국가 | 말레이시아 | 작성자 | 복덕규(쿠알라룸푸르무역관) | ||||||||||||||||||||||||||||||||||||||||||||||||||||||||||||||||||||||||||||||||||||||||||||||||||||||||||||||||||||||||||||||||||||||||||||||||||||||||||||||||||||||
품목 | 스탬프용의 박 | ||||||||||||||||||||||||||||||||||||||||||||||||||||||||||||||||||||||||||||||||||||||||||||||||||||||||||||||||||||||||||||||||||||||||||||||||||||||||||||||||||||||||||
품목코드 | 321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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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및 수출입 동향
□ 시장규모
○ 지난 3년간 말레이시아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각종 축제와 행사가 늘어나면서 열전사지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중이며, 장식을 중요시하는 현지문화의 특성상 기본적인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임.
○ 말레이시아의 열전사지 생상으로 수입보다 수출이 많은 상황이며, 내수 시장을 상당부분 커버하는 상황임.
(단위: US$천, %)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단위: US$천, %)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 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수입 시장에서는 일본이 절반 가까운 시장을 독식하면서 주도하고 있고, 중국, 한국, 대만이 그 뒤를 이으면서 시장을 넓혀가는 상황임. 특히 중국의 성장세가 빠른 상황임.
○ 한국은 중국의 약진으로 인해 시장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나, 일본이 가지고 있던 고급제품 시장을 잠식하면서 시장을 서서히 확장하는 중임.
□ 시장전망
○ 말레이시아는 연말이나 현지 축제기간(예 : 하리 라야, 디파 발리, 크리스마스)에 장식용으로 그래픽 분야에서 열전사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경제성장과 더불어 장식이나 포장에 대한 관심들이 늘고 있고, 화려한 의상이나 장식으로 행사의 격을 높이려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 인사의 전망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인테리이어 업체나 행사주관업체
○ 소비자 구매 동기 - 각종 행사나 축제이벤트 등에 활용하거나 건축물의 장식 등에 활용되는데, 가격보다도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디자인 등에 더 관심을 가지고 구매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일반 수입관세율: 0%, 판매세: 10%
○ 통관 시 유의사항
- 2015년 4월부터는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GST가 부과되는 데, 판매세(10%) 대신에 GST 일괄세율6%가 부과되므로 실질적으로 수입단가를 낮춰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임.
□ 주요 유통채널
○ 수입유통상이 외국기업으로부터 제품을 수입해 중간 유통업체들을 통해 수요자에게 판매하는 구조임. 따라서 좋은 유통망과 연결된 수입업체 발굴이 중요함.
3. 경쟁동향
□ 경쟁 제품
○ 핫 스탬핑 포일의 대부분은 일본, 중국, 한국, 대만, 독일, 미국 등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데, 포일그래픽 업계에서 사용하는 열전사지 분야에서는 특히 중국 제품과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임.
○ 중국의 열전사지보다 한국 제품이 품질이 높긴 하지만 가격이 비싸서, 수용가능한 품질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으로 수요가 몰리는 상황임.
○ 현재 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시장에서는 독일의 KURZ브랜드 제품이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함.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 열전사지 분야에서 한국 제품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나, 중국 제품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실질적인 매출 신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① 가격경쟁력 중시 ② 품질경쟁력 중시 ③ 다양한 유통 경로 확보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열전사지 분야는 이미 중국이 현지 시장에서 한국을 위협할 수준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상쇄시킬 품질과 특성을 부각시키는 내용으로 상담 필요 - 현지 바이어들이 새로운 트렌드나 디자인에 민감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한류에 대한 관심들이 높다는 점을 부각시키면 효과적임. □ 전문 전시회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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