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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고속철도 노선정책 관련 비판사설
sdfsdfsd 추천 0 조회 436 03.10.23 21:38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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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0.24 00:38

    첫댓글 2개가 아니라 3개인데요... 마지막 사설은 어디 신문인가요?

  • 03.10.24 01:01

    마지막 사설은 국민일보의 10월 22일자 사설입니다.

  • 03.10.24 17:50

    죄송하지만 요즘 신문들이 노통쪽으로 코드 맞춥니까? 코드발언에 대해서 조중동이 떠드는 대로만 믿지 마십쇼. 이거야 원 올때마다 짜증나서...

  • 03.10.24 18:54

    원래 언론이란...방송..신문을 망라해서 정부와 코드를 맞추어서는 안되는것이 언론의 기본목적입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방송사들처럼 정부에 코드를 맞추는 나라도 흔치 않습니다... 무슨 북한의 중앙방송도 아니고...

  • 작성자 03.10.24 19:26

    박군/ 조중동이야 보수주의 이념의 신문사니 당연히 진보주의정권을 비판하는게 당연합니다만.. 방송은 그렇지 않죠. KBSMBC는 국민의 세금을 강제징수해서 운영하는 국영방송에 가깝습니다. 이런방송국은 국민의 보편타당한 정서와 상식과 정치적 균형감으로 방송해야합니다. 공영방송은 신문과 달리 강제적으로 주입되

  • 작성자 03.10.24 19:27

    니깐 말이죠.. 요즘 한국방송을 보면 운동권들의 논리가 무비판적으로 정제되지 않은체 방송됩니다. 다수의 국민의 소수의 운동권들에 의해 의식화 되는꼴이죠. 마치 방송을 선전선동도구로 이용하는듯..

  • 작성자 03.10.24 19:30

    그리고 조중동뿐만 아니라 한국,.국민,세계,문화등도 정부에 상당히 비판적입니다. 경향.대한도 가끔 정부비판도 하고요. 한겨레야 뭐 다들아실꺼고.. 조중동이 문제가 있는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운동권들이 조중동 때리기뒤의 어떤 정치적 배경에는 동의 못합니다

  • 03.10.24 19:34

    솔직히 KBS에서 시청료 강제징수를 할때면 엄청나게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 그냥 TV원래 우리집에는 없어유~~~할수도 없고...

  • 03.10.24 19:35

    그리고 신문들은 그 신문이 싫으면 따른신문들을 보면 됩니다..어디 신문이 한두가지입니까...? 그렇지만 방송사들은 방송 꼴보기 싫다고 해서 여러가지 방송을 선택할수 있을까요...? 그것도 정부에 대해서는 아주 친위적인 방송사들만 집합을 해있는데요..

  • 03.10.24 22:15

    조중동의 정부 때리기 역시 순수한 정부 비판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치졸한 점이 많습니다.

  • 03.10.24 22:24

    아 소오까. 저는 그 균형감각이라는 게 지금도 졸라 우편향이라고 생각하는 빨갱이라서 말입니다. 허허허.

  • 03.10.24 22:45

    글쎄요... 항상 학교때문에 늦은 귀가를 하기 때문에, 마지막 뉴스에 꼭 붙는 방송사 논평을 보긴 하는데... 방송은 비판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보고 싶군요. 정부 정책 칭찬 아니면, 정말 초등학생도 알만한 원론적인 이야기만 늘어놓고 있으니...(방송 3사 논평본지 벌써 2년 가까이 됩니다..)

  • 03.10.24 22:48

    이제는 논평주제만 봐도 어떻게 논평할 것인지 딱 알아차릴 정도이니.....(안봐도 비디오다라고 말하고 싶군요.. 그나마 SBS는 좀 나은 편이고.)

  • 03.10.24 23:03

    글쎄요...조중동의 정부때리기 역시 정부가 본래의 기능을 잘만 한다면야 그것들이 좀 약해지지 않을까요...?하나의 일처리를 두고서도 오락가락하고 일하나 큰거 터지면 어떻게 해야할지도 몰라서 우왕자왕하고 장관들은 패로 갈려져서 의견하나 일치 못하고...

  • 03.10.24 23:06

    더 큰문제는 정부가 기업들 기를 팍팍 죽이는데 있습니다.기업들의 기를 살려야 경제도 원만히 돌아가고 철도의 화물 물동량도 늘어날텐데...경제를 살린다고 하는 정부에서는 꼭 이상한 정책으로 경제를 운용하니...욕을 안먹고 베기겠습니까...?

  • 03.10.24 23:07

    그런데도 방송사들은 정부의 비판기능은 이미 상실했고 더욱이 해야할 일들은 산더미 같이 싸옇는데 정부에서는 신문사들과 계속해서 적대적인 전투관계를 유지하고..방송사들은 거기에 쭈루루 따라가고...솔직히 KBS시청료 내는거 엄청나게 아깝습니다..

  • 03.10.27 14:47

    조중동의 정부때리기는 정부가 본래의 기능을 잘 하고 못하고와는 관계없다고 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어떻게 가는지 보고 있다가 고속도로로 가면 왜 기차로 안가냐고 때리고 기차로 가면 왜 고속도로로 안가고 기차로 가냐고 때리는 식이니까요.

  • 03.10.27 14:48

    그러나, 고속철도 관련해서 방송에서 비판 안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03.10.27 16:41

    손도끼님 말씀 2개 모두에 100 % 올인.. -.-:;

  • 03.10.27 16:45

    만약에 정부에서 "묵살" 쪽으로 나갔다면 어떤 사설이 나갈지 불을 보듯 환합니다. "국민을 위한 고속철인가? 특정지역만을 위한 고속철인가?", "사람 무시하는 고속철", "8분의 여유도 없어서야", "고속철도 코드정차. 코드 맞는 지역에만 고속철 세우나?", "2004년 개통 맞추려는 불도저 행정" ...... 분명 이런 사설들..

  • 03.10.27 20:47

    머.. 방송 논평을 보자면, 도데체 한 언론기관으로써의 논평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될 정도인 것이 허다합니다. 정말 논평보고 있자면, 차라리 저 문제많은 조중동 사설이 훨씬 낫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 입니다...

  • 밀양 구포를 정차역을 만들면 나중에 고속신설건설되면 경주쪽에 다 빠질건데 그때는 어케할려구하나?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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