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열심히 공부하는데 지름신이 살짝쿵 내려오셔 제 귓가에 달콤하게 속삭여주신후
제 통장속 잔고와 바꾼놈들입니다 -_-;;;
2륜만 2대 질렀네요.....

GV2-T입니다..... 아카데미에서 RTsport 이후 10년만에 발매한 차량입니다
이번엔 정말 제대로 휠베이스도 알맞게 나왔으며 (GV2보다 샤시가 길어요) 몇몇가지 좋은 아이디어가 속속들어있습니다^^( 인치휠 사용가능한 전륜액슬 등등)
게다가 기존 GV2에서 문제였던 탑기어샤프트 휨을 보완해 탑기어가 튼튼하게 굵어졌으며 슬리퍼도 듀얼패드로 구성되어있지요^^
기어박스는 기존의 RTsport의 기어박스를 사용합니다 ^^ 기어쪽은 RTsport부터 워낙 튼튼해서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볼디프는 기존의 볼디프가아닌 신설계된 신형 볼디프인데 나름 괜찮은듯합니다 (잘만 만들면 말이죠^^;)
조립식킷은 풀옵션킷으로....... 추가로 몇몇 옵션만 더 장착하면 정말 풀옵션 킷이 될듯 합니다 (모터마운트,서보마운트,리어암마운트,베터리 마운트 정도?;;)
나름 잘 달려줄거 같네요^^

타미야에서 새로나온 FF-03 입니다.... 발매된지 아직 3개월도 안된 따끈따끈한 차량을 중고로 낼름 업어왔습니다 -_-;;
FF-03 킷트중에서도 옵션이 좀 발려있다는 PRO킷인데요...... 해외 구매하는가격보다 저렴해서 낼름 업어왔어용;;;
FF-02 이후 10년만에 발매하는킷입니다 ㅎㅎ; 기어박스의 기어는 타미야 2륜 버기 TRF201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전륜구동투어링 인지라... 모든무계가 전륜에 쏠려있습니다 -_-;;; 주행느낌은 상당히 편하다고 하네요.....약간 언더스티어의느낌이 강하다고 하네요....
단점이라면....... 전륜 타이어가 무쟈게 빨리 닳는다는것;;;;
장점이라면..... 편한주행, 신차량?;; , 416과 서스펜션부분의 호환
앞으로 모임나가서 416서브로 심심하면 굴릴 차량입니다 ㅎㅎ;

전륜모터, 전륜 구동, 전륜 인보드 시스템입니다 -_-;; 상당히 복잡하죠;;

리어는 초 간단입니다;;; 개뼈조차 없어용;;

중고로 같이 업어온 익시드 레이싱... 생각보다 크기도 작고 가격대비 성능이 좋을거 같네요.......
5만5천원(신품) 이라는 가격에 브러쉬리스 8.5T에 브러쉬드 11턴 까지 버팁니다... (즉.... 타키온 보다 훨씬좋아요!!)

제 솔더링 공구 입니다... 서보 선교체하려고 한번 꺼내봤습니다........ 하코 456인두 (무서운놈입니다;; 세라믹인데 50W입니다.... ) 청계천 60W(일반 막인두 입니다;;)
인두 스탠드, 솔더링페이스트, 실납, 솔더윅, 납흡입기, 수축튜브(경록형님이 주신것 ㅎㅎ), 베터리 지그 등등;;

좌측은 중고로 차량살때 딸려온놈인데 선의 피복이 벗겨져 절연테잎으로 감아놨더군요......오른쪽은 심심해서 돌려보다가 고장난 중국산 로프로파일서보 입니다 -_-;;

하코는 출력이 너무 센데다가 팁이 4C형이라 너무 두꺼워 일반인두로 작업합니다....

요로코롬 뚜껑을 따내고.....

샤샤샥..... 선을 제거한후......

요렇게 납땜을 해줍니다 -ㅂ-;;

조립하면 끗~

제 침대 아래...... 항상 이러구 있습니다 -_-;; 먼지만 수북히 쌓였습니다;;;
2대는 아카데미... 3대는 어소시... 1대는 트렉사스 입니다......
사실 오프로드중에 가장 좋아하는 메이커가 어소시 입니다 -_-
어소시의 그 투박함이란.... 정말....완전 멋있어요 ㅠ_ㅠb
RC10시리즈 부터 내려오는 그 2륜 명문가의 피.... RC10T를거쳐 그 팔다리를 이은 T2..... 그리고 T2의 기어박스를 내려받은 T3... 그리고 주인바뀌기전 마지막 쌀국차량으로 나온 T4......
MIP사의 CVD 유닛을 장착하고 듀얼 슬리퍼 패드를 장착한 슬리퍼....... E링이 필요없는 힌지핀고정방식등등.......정말 쵝오의 2륜 트럭인듯 합니다 -_-
뭐.....아카데미도 좋아요-ㅂ-;;;

요건...책장위......
온로드쪽은 죄다 타미야네요-_-;;;
사실 타미야란 메이커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타미야만큼 재미있는 차량을 만드는 회사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과연 어느 메이커에서 FF같은 차량을 만들어낼까요-_-;;; 게다가 TL-01이라는 멋진 입문용 차량부터 416이란 하이엔드 투어링까정....
게다가 DF-03에서 변형시킨 DF-03RA까지.........
정말 타미야의 옵션질이라면 진저리가 나지만... 재미있는 메이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어소시만큼 투박스럽진 않지만.... 엑스레이만큼 깔끔하진 않지만..... 아카데미 만큼 저렴하진 않지만..... 좋습니다.... 교쇼보다 훨씬-_-;;
(교쇼만큼은... 정말 좋아할래야 좋아할수 없는 메이커인듯 합니다 -_-;; )
첫댓글 와~!! 차량 엄청 많네요. 엑시드레이싱 변속기는 생김새를 보아하니 내부 FET 교체가 쉬울 것 같네요. 높은 스펙으로 교체만 해줘도 5.5턴까지 커버 가능할 듯...
그냥... 차량만 많아요 ㅠ_ㅠ;;; 집에 수리가 필요한 LRP퀀텀이 한놈있는데 나중에 정모에서 뵈면 좀 부탁드릴께요^^;;;
나두 차정비한번해서 오랬만에 사진올려야 겠다...ㅋㅋㅋ
올려주세요 ㅎㅎ
FF03 바디 빨랑 구해 ㅋㅋㅋ 굴리는거 보고 싶다
정 못구하면 집에 남아도는 200미리 바디 올리고 갈께요 ㅋㅋ;
다~ 박.살.내.주.겠.어.!
어떤걸루 박아주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