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피부과추천]봄철피부 트러블에 원인!!황사!!
봄철 피부 건강의 가장 큰 장애물은 역시 황사다. 황사는 수많은 미세먼지가 들어있어 피부 알레르기와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건조증을 일으키는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기때문이다. 황사가 심한 날엔 되도록 외출을 삼가하는것이 좋지만 굳이 나가야 한다면 반드시 황사 방지 기능이 있는 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나 마사크를 착용하는것이 좋다.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청결이 우선!!손세정제를 늘 챙기고 외출시 모래 먼지가 피부 표면에 달라붙지 않도록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하는것이좋다. 되도록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것이 좋으며 집으로 돌아오면 메이크업 여부와 관계없이 철저한 세안이 중요하며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충분히 수분크림이나,수분에센스를 바르는것이 좋다.
[평촌피부과추천]봄철 꽃가루와 먼지
봄에는 황사에 실려온 먼지나 꽃가루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가렵거나 붉어지는 미세한 트러블부터 아토피가 심해지는 등의 다양한 피부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적절한 예방만이 살길이다. 외출하기 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화장수와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것이 중요하다.
이때 에센스 단계에서 비타민C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오염된 환경에서 오는 피부문제를 줄이고, 활성산소의 생성도방지할수있다. 물과 과일을 신경써 섭취하면 계절 변화에 따르는 트러블을 어느정도 예방할수도 있다.
[평촌피부과추천]신진대사의 둔화
봄철에는 건조함과 신진대사 둔화등으로 다른 때보다 피부각질이 많아진다.
이시기에 적절한 각질관리를 하지 못해 각질층이 두꺼워지면 피부속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피부가 점점 칙칙하고 거칠어진다. 그러므로 각질이 많아지는 봄에도 맑고 투명한 얼굴색을 유지하고 싶다면 일주일에 1~2회정도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어야한다.
피부에 피부막 형성을 돕자!! 눈꽃 앰플 강추!!
[평촌피부과추천]피로감
계절이 바뀌면 신체 환경이 바뀌어 잔병이 생기기 쉽다.
피부역시 마찬가지인데, 황사나 꽃가루등 각종 유해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봄철 피부는 더욱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다.
낮동안 여러 오염 요소들에 시달린 피부가 오후가 되면서 급격히 푸석하고 칙칙해지는 것이 바로 이때문이다.
각종 비타민 섭취와 잠을 충분히 자는것 또한 생기있는 봄철 피부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이다.
[평촌피부과추천]건조한 날씨
초봄에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 피부속 수분 균형이 무너지기 쉽다.
특히 이시기의 수분 부족은 단지 피부 타입만의 문제가 아닌 피부 밸런스가 무너져 생기는 것으로 부위별 맞춤 보습케어를 하는것이 좋다. 우선 유분이 많은 T존은 유분이 많은 제품보다는 천연 보습인자를 주성분으로 한 보습크림을 관리하는것이 좋다.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하기 쉬운 입가나 눈가, 빰과 같은 부위는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할수 있는 세럼과 고농축 크림을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이다.건조한 부위는 수시로 보습크림을 덧발라주는것이 좋다.
[평촌피부과추천]급격한 기후변화 ,자외선과 유해환경
피부노화와 다크스팟의 주범인 자외선이 점점 거세지는 시즌이 바로 봄이다.
특히 봄은 갑자기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지는 급격한 기후변화(일교차)는 피부속 유수분의 균형을 무너뜨리기 쉽기 때문에 어느때보다 자외선 차단제가 중요해지는 때이다.
한여름에 놀러갈때만 자외선을 바른다 하는 생각은 이젠 잊어야한다.
자외선은 4계절 다 ~사용해야할 필수 화장품이다.
존스킨한의원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