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각의 내력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기원:
전각은 기원부터 지금까지 2천여 년의 긴 역사 속에서 10여 개의 왕조를 거쳤다.이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전각 예술은 두 가지 고도로 발전된 역사적 단계가 나타났습니다.하나는 전국, 진한, 위진 육조 때인데, 이 시기의 전각 재료는 주로 옥, 금, 이빨, 뿔 등이었다.'고대 전각예술의 시기'로 불리며 전각예술의 특징은 주로 시대별로 구분된다.전각은 당, 송, 원 시대에 이르러 쇠미해진 시기였다.
이 시기에는 해서의 응용이 전서를 대체하는 동시에 관인과 사인이 근본적으로 분가하여 전각예술은 내리막길을 걸었다.이러한 형세는 원나라 말에 이르러 전기가 되었고, 화가 왕면(王发现了)은 화석이 인화(印化)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인화(印化)에 이상적인 재료가 되었다.명대에 이르러 전각 예술은 부흥기에 접어들었다.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전각은 두 번째 발전의 절정을 맞이했으며 전각 예술의 특징은 주로 유파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이 시기에 문팽과 하진(派对)은 유파적 전각예술의 개척에 중대한 역할을 하였다.원펑계 원징밍의 아들은 우연히 '광등석' 동석을 발견해 치인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그의 제창으로 석재는 널리 응용되었다.
이후 한동안 전각예술의 유파가 나타나 청후이(程、)·정경(丁甫)·등석여(之石篆)·황목보(黃牧、)·조지겸(趙之、)·오양지(吳让之) 등의 전각예술가가 출현하는 등 한때 전각예술이 융성한 모습을 보였다.근현대 전각의 대가 오창석, 제백석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중국 전각의 역사를 형성하고 있다.
전각예술은 서예, 장법, 법의 세 가지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는데, 한쪽 인쇄에서는 웅장하고 우아한 서예와 필치가 있고 아름답고 즐거운 회화구도가 있으며, 또한 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조각의 신운을 모두 얻을 수 있다.방촌간 기상이 만천이라 할 만하다.
전각 인장의 기원은 매우 이른데, 《한서제사지》에 따르면 "오제 때부터 서계가 있었고, 삼왕은 속화조문, 사위가 점흥하여 처음에는 인새가 있어 검태를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신계약서 같은 것이 가짜가 생기면서 인새가 생겼다는 뜻인데, 인새가 검모(檢",)의 역할을 해서 인신(印信)이라고도 한다.돌에 새겨진 문자나 도형은 지문처럼 무작위적인 특징이 많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모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한서제사지》에 따르면, "오제 때부터 서계가 있었고, 삼왕에 대해서는 속화조문(俗化兴文), 사위점흥(伪渐始興), 시초에 인새(印,)가 있어 맹아(」。萌)를 검사했다"고 한다.이때 인(印)은 신용의 증빙으로서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하여 인신(印信)이라고 한다.
멀리 3,700여 년 전의 은상 시대부터 글자를 새기는 예술이 성행하였다.그러나 인면에는 본래의 뜻은 없고 혈연집단을 상징하는 기호만 동시대 청동기나 깃발에 부착되어 있다.기호라고는 하지만 일정한 독음이 있다.출토된 연대가 가장 오래된 도장인 '아(亞)'자 인(印) 등이 은상시대 유물들이다.
중국 특유의 예술적 가치가 있는 도장이 새겨져 있다.고대의 도장은 대부분 전서로 입인되어 붙여진 이름이다.전각(字,)이라는 두 글자는 양웅(雄雄)의 법언에서 처음 볼 수 있다.전각에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의 두 가지 해석이 있다.좁은 의미의 전각은 후대에 소위 인쇄를 다스리는 학문을 일컫는 것이고, 넓은 의미의 전각은 모든 조각 기법을 일컫는 것이다.
전각도 인장의 일종이지만 예술가가 학문과 소양을 개성으로 표현해 내는 예술이다.
전각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2,3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전각은 말 그대로 전서로 새긴 도장으로 일종의 실용 예술품이다.'새인' '인' 또는 '인장' 등으로도 불리며, 이러한 호칭은 때에 따라 다릅니다.
일찍이 은상 시대에는 거북의 갑옷에 글씨(현재는 갑골문)를 새겼다.이 글자들은 예리하고 필치가 수려하여 비교적 높은 '각인' 수준을 가지고 있다.춘추전국시대부터 진나라 때까지 전각 도장을 '새'라고 불렀다.진시황은 육국을 통일한 뒤 '새'를 천자 전용으로 규정하고 대신 이하와 민간 개인용 인(印)을 통칭해 '인(印)'이라고 불렀다.이를 통해 제왕은 인으로 '새' 또는 '보', 관인은 '인', 인은 '장', 사인은 '인신'이라고 불렀다.
전각의 '瑑'자는 옛날에 옥자 옆에서 '「'를 썼다.무릇 옥돌에 요철을 조각한 무늬를 모두 '瑑'라고 한다.이후 죽백이 통용되는 필기구로 자리 잡으면서 전서(字的字)의 형부(形,)도 '옥(玉)'에서 '죽(")'으로 바뀌었다.사실 고대에는 조각옥, 조각석, 대나무 조각, 명동에 속하는 범위를 모두 '전각'이라고 할 수 있었고, 인장의 조각은 그 중 일부에 불과했습니다.진시황에 이르러 전국의 서체를 종합하여 정리하였는데, 책은 여덟 체로 나누어 인면의 글자를 '모인전(篆印";)'이라 하였고, 왕망정(王六定) 육서(时書)를 '무전(",从此)'이라 하였는데, 이때부터 인장의 인문(印文)에 사용되는 서체로 전서(书書)를 명시하였다.
당나라와 송나라 때 문인과 묵객의 취향으로 도장의 체제가 바뀌었지만 여전히 전서로 찍어 명나라와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인인이 많이 배출되었고, 전각은 전서를 기초로 하여 조각 방법을 이용하여 인면에 소밀과 이합을 표현하는 예술 형태가 되었고, 전각도 넓은 의미의 조각 명각에서 좁은 의미의 치인학으로 전환되었다.이 치인학에서는 직접 '각인' '철필' '철서' '각인'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2009년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열린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보호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중국이 신고한 단오제, 중국 서예, 중국 전각, 중국 전지, 중국 조판 인쇄 기예, 중국 전통 목구조 조성 기예, 중국 전통 누에 견직 기예, 용천 청자 전통 소성 기예, 마조 신속, 난음, 난징 운금 직조 기예, 선지 전통 기예, 둥족 대가, 광둥극, 거사(스)르, 열공 예술, 티베트극, 마나스, 꽃, 시안구악, 중국 조선족 농악무, 후마이 등 22개 무형문화재로 선정됐다.
기원:
전각은 기원부터 지금까지 2천여 년의 긴 역사 속에서 10여 개의 왕조를 거쳤다.이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전각 예술은 두 가지 고도로 발전된 역사적 단계가 나타났습니다.하나는 전국, 진한, 위진 육조 때인데, 이 시기의 전각 재료는 주로 옥, 금, 이빨, 뿔 등이었다.'고대 전각예술의 시기'로 불리며 전각예술의 특징은 주로 시대별로 구분된다.전각은 당, 송, 원 시대에 이르러 쇠미해진 시기였다.
이 시기에는 해서의 응용이 전서를 대체하는 동시에 관인과 사인이 근본적으로 분가하여 전각예술은 내리막길을 걸었다.이러한 형세는 원나라 말에 이르러 전기가 되었고, 화가 왕면(王发现了)은 화석이 인화(印化)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인화(印化)에 이상적인 재료가 되었다.
명대에 이르러 전각 예술은 부흥기에 접어들었다.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전각은 두 번째 발전의 절정을 맞이했으며 전각 예술의 특징은 주로 유파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이 시기에 문팽과 하진(派对)은 유파적 전각예술의 개척에 중대한 역할을 하였다.원펑계 원징밍의 아들은 우연히 '광등석' 동석을 발견해 치인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의 제창으로 석재는 널리 응용되었다.이후 한동안 전각예술의 유파가 나타나 청후이(程、)·정경(丁甫)·등석여(之石篆)·황목보(黃牧、)·조지겸(趙之、)·오양지(吳让之) 등의 전각예술가가 출현하는 등 한때 전각예술이 융성한 모습을 보였다.근현대 전각의 대가 오창석(吳昌,), 제백석(白白石)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중국 전각의 역사를 형성하고 있다.전각예술은 서예, 장법, 법의 세 가지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는데, 한쪽 인쇄에서는 웅장하고 우아한 서예와 필치가 있고 아름답고 즐거운 회화구도가 있으며, 또한 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조각의 신운을 모두 얻을 수 있다.방촌간 기상이 만천이라 할 만하다.
중국 문자는 시간의 연장과 공간상의 기이함에 따라 감동적이고 다양한 풍모를 내포하고 있으며, 인면 내의 변화무쌍한 자태가 정감 있고 치밀한 방식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작은 정사각형 안에 시간의 고풍스러움과 공간의 탁후함이 가득 차 있으며, 비록 몇 번의 변화를 거치더라도 여전히 온화하고 윤택하며 고풍스러운 운치로 흥미를 끌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전각의 예술이다.
전각에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의 두 가지가 있다.전각(瑑瑑)의 '전(瑑)'은 옛 글씨인 '전(文的)'을 써서 옥(说)'에서 '규벽기조(璧起起,, 也。")'로 설명하고, 옥·돌에 요철을 다듬은 무늬를 모두 '전(",)'이라 하였는데, 후에 죽백이 통용되는 필기구로 전자의 형부(形也)도 '옥(玉)'에서 '죽("。)'으로 고쳤다.
전각 인장의 기원은 매우 이른데, 《한서제사지》에 따르면 "오제 때부터 서계가 있었고, 삼왕은 속화조문, 사위가 점흥하여 처음에는 인새가 있어 검태를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멀리 3,700여 년 전의 은상 시대부터 글자를 새기는 예술이 성행하였다.
그러나 인면에는 본래의 뜻은 없고 혈연집단을 상징하는 기호만 동시대 청동기나 깃발에 부착되어 있다.기호라고는 하지만 확실히 일정한 독음이 있다.주대에 이르러 청동질을 위주로 한 주새(周大为)가 크게 일어났다.여러 가지 크고 작은 모양이 다 있는데, 일반적으로 백문, 주문 두 가지로 나뉜다.진나라는 중국 문자가 '귀서'에서 전서(书的書)로 변모한 시기이며 인쇄 형식도 더욱 광범위하여 인쇄문이 둥글고 힘차며 필세가 힘차다.
한나라 때 인장이 흥성하여, 역사에서는 한인이라 불렀고, 글씨는 소전에서 "뮤전"으로 발전하였다.한인의 인형제, 인뉴도 매우 정교하다.서령팔가의 해강은 "인(印)의 종한(宗漢)은 시문종당(詩文宗唐), 자는 문종진(文宗"。)"이라고 했다. 당송(唐宋) 때 문인 묵객(客的)의 기호에 따라 인장(印章)의 체제는 바뀌었지만 여전히 전서(书書)로 찍어냈다. 명나라와 청나라에 이르러 인인이 배출되면서 전각은 전서를 기초로 하여 조각 방법을 이용하여 즉면에 소밀과 이합을 표현하는 예술 형태가 되었고, 전각은 광의의의 조각에서 각인하여 좁은 의미의 치인(治印)으로 전환되었다.
'칠분전삼분각(七分三三分")'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각은 반드시 선전후각(先后後,)이라고 한다.전각 자체는 서예와 밀접하게 결합된 예술이다.전각가의 작품과 각자포의 스승이 새긴 월급 받는 도장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전자는 '쓰다'는 것으로, 장법전서법을 중시하고 후자는 '묘사하다'는 것으로 장법전서법을 따지지 않는다는 점이다.전각을 연구하지 않고 장법을 따지지 않고 새긴 인장은 매우 경직되기 마련이다.따라서 전각을 배울 때 반드시 전서비를 매우 진지하게 선택하여 임시로 써야 하며, 한 단계의 훈련을 거치면 전인을 할 때 편리함을 분명히 느낄 수 있으며, 많은 초보자들이 다시 새기고 가볍게 쓰면 종종 일의 성과가 반 배나 된다.
장법은 글자 또는 글자를 인쇄 표면에 배열하는 예술로, 비교적 복잡하고 변화가 많으며, 사실 전각 예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만약 한쪽에 숙련된 방법이 있고 고명한 장법이 없다면, 좋은 작품은 없을 것입니다.특히 일련의 창작은 모든 면에서 변화가 있어야 하며 장법에 대한 작가의 내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따라서 인쇄물을 설계할 때 반복적으로 구상해야 합니다.그런 점에서 전각의 대가 오창석의 신중한 창작 태도는 본받을 만하다.글자의 구체적인 획수, 필세, 형체 및 글자와 글자의 상호 관계에 따라 적절한 형식을 설계해야 합니다.
종류
주새인
주새인
진(秦)나라 이전에는 관인(官印)이나 사인(私印)을 불문하고 인(印)이라 하지 않고 통칭해 '새("。)'이것은 중국 도장의 최초의 명칭이다.새는 크고 작으며 큰 것은 네모나고 작은 것은 몇 점입니다.인화에는 구리와 옥이 있고, 새인은 대전과 주문으로 되어 있으며, 배치가 느슨하지만 흩어지지 않고, 펼침이 자유롭고, 기세가 웅장하고 힘차다.작은 새는 비교적 맑고 아름답다.
진한 관인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후 혼란스러운 6개국 문자를 개혁하여 통일된 서체인 소전(小篆)을 제정하였다.당시 사회에서는 소전(小,)이 규범용자였기 때문에 도장(印章)의 규범용자이기도 했다.
친인쇄의 형식은 이전과 다릅니다.인문은 테두리 안에 고르게 분배된다.
당송 이래의 관인
당대의 인장은 여전히 전서체를 사용하지만, 육조 이전과 매우 다르다.진한의 인화문은 대부분 잘못된 전서를 사용하고 백문을 새긴다.당나라 때 인쇄를 면화지에 직접 찍었기 때문에 관인은 모두 주문(朱文)을 사용하였고, 당시에도 예서로 인쇄에 들어간 사람이 있었다.송대의 관인은 당대에 가깝다.그러나 김대에는 '구첩전서(九印」)'로 인쇄되었다
.송위안의 개인 인장은 많은 변화와 광범위한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질감은 구리, 옥 외에도 상아 등을 추가합니다.당시 주홍 인니(印印)가 서화(書畵)에 찍혀 예술적 효과를 냈다.명나라 관인도 '구첩전서'를 그대로 사용했는데, 크기가 송나라나 원나라보다 더 컸다.대부분이 광변조주문이다. 청대의 관인은 반쪽은 한전, 반쪽은 만문을 썼다.상설 정규관(常,正官)으로 관인(官印)은 방형(方形)이고, 임시 파견된 관인(官印)은 장방형(長方形)으로 '관방
유파
휘파
전각휘파는 하진(震开始)에서 시작하여 파위조(,后祖, 1774~1793)의 자는 목청(青靑), 호는 구도인(道道人)이다.호당(唐唐, 1759년생)은 일명 장경(長,), 자는 자서(子西)다.동순(洵(, 1740년생)의 자는 기천(泉,), 호는 소지(小池)이다.소선, 자는 이선, 호는 사수.왕관, 자는 윤자. 정박, 자는 원소.주간, 자는 수능, 호는 기신이다.지금까지 모두 진한을 쫓아다니며 독창성을 발휘한 고수들이다.휘파의 인장 특성은 진한 인장의 장점을 흡수하고, 전서법이 간결하며, 장법이 반듯하다.방법은 대부분 펀치를 사용하고 선이 세련됩니다.
절파
절파 명가의 가장 유명한 것은 호진(1814~1860)은 자불공포, 호는 비산, 사사정경해강(1746~1803)이다: 자는 철생, 공업과 산수는 절파의 특징이며, 다채절법으로 선이 거칠고 운에 구애받지 못한다.맵고 통쾌한 느낌을 주다.
서령팔가
서령팔가에는 다음과 같은 8위가 있다: 정경(1695~1765): 자는 경신, 정예서 황이(1744~1802): 자는 수송, 선화병공예서 해강(1746~1803): 자는 철생, 공산수 진예종(1762~1822): 자는 준의, 공화난죽, 선제소인 진홍수(1768~1822): 자공, 선고예전송(181803): 자숙개, 증모각고인 2천여방조지침(1781~1852): 자헌보, 화훼화훼화훼화훼화
만청 명가
만청의 명가로는 조지겸(趙之29, 1829~1884)이 있다.한인(漢印), 와당(当堂) 오창석(吳昌(18, 1849~1908) : 자는 창석(倉石)으로 근대에 보기 드문 서화인 전정대사(全精大師)이다.상하이 서령인사(西印印社)의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황사릉(1849~1908) : 자는 목보(牧,), 치인초학완파(治印初學派派), 후력종(後力宗) 주진(周秦) 인새(印玺)이다.인쇄 풍격이 평정할 때 흐름이 보인다.
당대의 명사
전각 치바이시(1863-1957) : 후난 샹탄(人潭) 사람이다.중국의 20세기 유명 화가이자 서예 전각가이다.라이추성(1903-1975): 저장성 샤오산 출신.시, 책, 그림, 인의 4절의 유명한 예술가입니다.
왕셴(王賢, 1896-1989) : 장쑤 하이먼 출신.예술의 대가 오창석(吳昌,)을 거쳐 오파 예술의 정수를 깊이 얻었으며, 오파의 걸출한 계승자가 되었다. 덩산무(散山木, 1898~1963)=상하이 태생으로 예술계에서 '북제(白石) 남등(南")'으로 불린다. 량샤오(, 1966- ): 저장(昌江)성 신창(新昌) 사람으로, 당대 서예계의 신예이다.
그의 전각은 혼박하고 웅장한 기상을 추구한다.시원시원하고 조각과 수식이 거의 없으며 사용하는 글씨는 전서, 예서, 해자 사이, 특히 음문 인장은 모두 백문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바람과 비, 양양하게 뿌려져 창망하고 깊은 특색을 보여줍니다. 왕용, 별서 돌재, 정루 주인 등.1948년 3월 베이징에서 산시성 타이위안 출신이다.
1979년 중앙미술대학 왕용전각중국화과 이가염, 양수년 교수대학원에 입학하여 산수화와 서예전각을 전공하였고, 예천위, 양수년 선생의 지도를 받았으며, 1981년 대학원전에서 예천위상금 1등을 수상하여 학교에 남아 교편을 잡았다.
현재 중앙미술대학 교수, 서예예술연구실 주임, 중국서예가협회 전각예술위원회 부주임, 전국중장년서예전평의회 부주임이다.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전시·발표됐고, 여러 미술관·박물관에 소장돼 있으며, 특집 여러 종을 내고 있다.현재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협회 회원, 동양미술교류학회 부이사장을 맡고 있다.
왕룽 선생은 오늘날 식견과 개척정신이 풍부한 예술가로서 책, 그림, 인의 세 가지 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카이(石開)는 1951년 푸젠성 푸저우(福州)에서 태어났다.본성은 유씨이고, 다른 이름은 길주이다.예술 직업에 종사한 후 석씨로 성을 바꿨다.청소년 스승은 진자분(陳子何), 사의경, 하돈인(敦仁仁) 등의 선생으로부터 서예, 전각, 회화, 시문을 배웠다.1998년 베이징으로 이주해 전문 전각 서예가로 활동했다.
푸젠성 서예가 협회 부교수, 중국 서예가 협회 전각위원, 중국 서예 이수학원 교수를 역임했다.현재 북경에 거주하고 있으며 전문 전각 서예가이다.작품은 제1, 제2, 제4, 제5, 제6회 전국서예전, 제1, 제2, 제3, 제4, 제5, 제6, 제7, 제8회 전국중청년서예전, 제3, 제3, 제8회 전국전각전, 제1, 제2, 제3회 전국영련전 심사위원으로 초빙되었다.
후난성 샹탄, 푸저우, 오키나와에서 개인 서예전을 열었다.2006년 1월 푸저우 화원에서 경향전을 개최하였다.『석개인존』, 『석개서예집』, 『당대 전각명가 알짜·석개권』 등의 개인 전집이 출판되어 있다. 진모오, 남자, 본관은 충칭시 카이현, 본명은 진경, 자는 무기, 호는 구등, 우공, 자칭 취묵헌, 풍우루, 우로각, 탕진모오 전각묵관, 대묵관, 선인방 주인, 사람들은 진숙묵, 탕묵옹, 구등일선, 문화, 1964년 음력 7월에 태어났다.
사천성경필서예가협회 부, 촉산인사 사장, 사천중국화원화사, 사천성미술가협회 회원, 사천성서예가협회 회원, 사천성서예학회 회원, 사천성초서연구회 창작연구원, 파촉시서화연구회 전 부비서장, 사천성영련학회 이사, 성서예가협회 이사, 성정협서화원화사, 익주서화원화사, 아지중국화원화원화사.그 전기는 『중국 당대 예술계 명인록』, 『중국 인재 사전』, 『세계 화인 문학 예술계 명인록』, 『파촉 인인』에 수록되어 있다.그 인화는 문자 형태 경영에서 매우 길며, 예로부터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기법이 뛰어나지 않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천진난만하며, 구도가 뒤섞여 있고, 평안하고, 기이하고, 늙고, 어수룩하고, 천진난망하다.그의 작품은 의형(意形)에 속하며, 옆 난간 파손과 유착에 능하고, 인풍은 봉두거지, 거칠고 웅장하며, 기세가 호탕하여 졸박에서 영운을 볼 수 있다.
허실 대비 변화가 크지만 전체적인 조화를 잃지 않는다.《진모오시문집》, 《진모오인존》, 《중국서예술요》, 《만년필 해서자수교정》, 《진모오미술서예전각선》, 《삼십육계서예전각상석》 등이 있으며, 각종 글과 시가 수십 편(수)을 발표하며, 중국문화출판사에서는 종합도서인 진모오, 즉 《중국 당대의 예술가-진모오》(천뤄원편)를 출판하고 있다. 류야루(劉楼,)는 쓰촨성 청두(成都) 출신으로 1949년생 당대 서예 전각가이다.자는 수선(壽,), 호는 남야거사(南野士士), 천승(天、), 야도(野道) 사람이다.
재호는 장우당(香轩堂), 채향헌(野香、), 야묵재(野斋齋) 등이다.12세에 독학으로 서예와 전각을 공부하여 일찍이 쓰촨의 유명한 초서가인 쉬자오딩(篆刻家)과 서예와 전각가인 쑤위안(园園) 선생을 스승으로 모시고 열심히 가르쳤다.
닭털을 맛보고 글을 쓰니 천진난만하고 뜻대로 되어 기세가 드높다.인쇄를 처리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중간 절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종종 몇 분 만에 조각할 수 있으며 고풍스럽고 맵고 자연스러운 맛이 나며 변방의 행에 풀을 가지고 있어 전문가 선배들의 칭찬을 많이 받습니다. 최지강(崔志强)의 자는 창암(岩岩)이며 1953년 8월에 태어났다.호는 수묵나무꾼, 몽화당주, 수계수염, 이백부용재 등이다.
20여 년 동안 서예와 조각 예술을 연구했으며, 작품은 여러 차례 등급 및 국제 교류 전시회에 선정되었습니다.또한 중국 서예계를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서예 전각 작품전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해외 전시에 참가하였고, 유럽에서도 여러 차례 초청되어 학술 교류에 참여하였으며, 작품도 많은 국내외 박물관과 공사에 소장되어 있다.그 서법은 먼저 한예부터 시작하여 전서, 행서, 초서로 바꾸었다.
서예 스타일은 웅장하고 우아하며 선이 풍부하고 매우 전염성이 있습니다.전각 초종 진한과 후학 명청 유파는 오양지, 오창석, 치바이시의 예술 양식을 깊이 공부하여 옛 것을 먹고 문화화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법과 예술 양식을 형성하였다.최지강의 작품으로는 『당대 전각명가 부티크집』이 수록되어 있다.최지강(崔志强), 《당대 유명 전각가 십인사전(唐代名七人家十人典)》, 《북경칠인집(北京七人印集)》 등 각종 인명록, 서예 전각작품집.중국서예가협회 전각예술위원회 사무총장, 전국중청년서예전각가작품전람심사위원, 전국전각전람심사위원, 북경인사사무총장, 서령인사회원, 중국서예잡지사 부사장이다.
묵공, 묵거사라고도 알려진 남자, 서화, 전각 예술가, 쓰촨성 청두 출신으로 1880년에 태어나 1961년에 사망했으며 쓰촨성 문사 연구관, 통시문, 회서, 정전각, 회화, 의술 이해, 고감각이다.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수십 권의 의론이 있고, 서예와 서예 작품은 대부분 '문화대' 기간 동안 흩어져 있으며, 아직도 거의 400여 개의 인장이 3권으로 나뉘어 남아 있다.
예술계에서는 장정항(張正撰)이 쓴 '인예진화경(印藝化化,), 고금(古今)을 포괄하는 인예진화경(印藝臻化境), 당대곤(代代撰)이 쓴 '장인대불손(大大不斫) 자연위귀(自然爲--)-예림거자증(藝林巨子默躬躬刻篆默》、曾艺艺术印象篆)이 쓴 '박졸고고고고(朴高高古), 일대종사증묵비선생의 전각예술인상' 등이 있다.묵상했던 전각예술의 업적에 대해 당시 치바이시는 '문인라상지인보(門人祥印印》)'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금의 각인자는 묵상(躬删除)한 사람만이 옛사람들의 모든 습성을 지우고 자립했다…
청두(成都)는 묵상(躬为)하여 여신(神神)을 위해 벗을 사귀었다"고 평한 바 있다.여기서 옛사람의 모든 습성을 지운다는 것은 훌륭한 전통을 거부하기보다는 전통 도장에 담긴 생기가 없는 낡은 관행을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제백석은 묵묵히 몸을 숙이고, 증씨가 성법을 지키지 않는 전각의 혁신을 알지 못하며, 제백석의 예술 이념과 흥미에 은근히 부합하기 때문에 "여신을 위해 벗을 사귀자"고 말한다.
인농, 본명은 자오위안창, 자는 인농, 인농, 별호는 호우, 본관은 산동이며 1964년 베이징에서 태어났다.서예 전각가, 인석 감정, 기거 디자인 조정, 장문학, 고문화, 시인이다.현재 중국은 서예가협회 회원, 중국민간문예가협회 조각위원회 위원, 시·사학회 회원, 중국화교문학예술가협회 이사, 중국사회명인공작위원회 이사창회 회원, 베이징외국어공작위원회 초빙서예전각교수, 베이징예술박물관 초빙발전고문연구원, 국내 여러 대기업 고문, 세계 최대 인장인 '천하제일새' 창작자, 그룹인 창작자.인농은 어려서부터 가학을 이어왔으며, 서예와 조각 작품은 대부분 사회 명사 및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정교한 서예와 서예의 인쇄 관리 외에도 오랫동안 환경 경관 및 가정 디자인의 기획 및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전통 이론과 현대 생활을 결합하여 심오하고 심오한 전통 이론을 실생활에 깊이 접목하여 응용할 수 있습니다.인농은 조화로운 가정의 새로운 이념을 제시하고 인문 가정의 합리성과 공용성을 제창했습니다.
동시에 인농은 조화로운 가정의 5대 구성 요소인 '녹색 환경, 환경 친화적인 건축 자재, 건강한 인테리어, 스타일리쉬하고 적당한 인테리어, 조화롭고 합리적인 홈 레이아웃'을 제시했습니다. 전통 이론 연구 및 주택 기업 배치에도 종사하고 있으며, 내륙과 해외의 여러 기업을 위한 현장 조사 또는 배치를 차례로 초청받았습니다.1990년 중국불교협회 부상명하사(副上明下旸師)를 스승으로 모시고 진선사(眞师師)·창명사(昌明師) 등 여러 명사의 지적을 받아 인도 밀종대사 바구라임포체(沽切亲波)로부터 '소원금강(金刚願金 自)'이라는 법명을 직접 하사받았다. 1992년 전각앨범 '조원강조합전각(趙遠强組合刻)' 일명 '불설아미타경조합인(佛說弥经组合印陀篆經組》'을 출간하여 현재까지 여러 권을 간행하고 있다.
『중국인』(원제 『중국새인발전사상하부』), 『전각기초』, 『전각초18강』, 『전각학강의』 등의 전공이 있다. 자는 천석(千石), 서령인사(西社印社) 회원, 중국서예가협회 회원, 쓰촨서예전각창작위원회 부주임, 청청년서예가협회 부주임, 청두서원 객원예술가로 국내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