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창은 생각보다 맘에 드는 군요... 실감나는 타 지도자의 움직임 ㅡㅡ;;; 간디의 큰 눈이 ㅡㅡ;; 그리고 보니까 지도자는 문명3보다... 뭐랄까... 초딩틱(?) 해진듯 하군요... 게다가 중국이 2개 같기두 하구 ;;;; 첨에 나오는 중국놈(?)은 배경을 보아(만리장성?) 중국인것 같고...
3번째 본 동영상은 고문창(인듯한...) 몇번 보여주고 가만 있는게 끝이군요 ㅡㅡ;; 장난하나....고문창은 왠지 좀 지저분해 보이는것 같기두 하구요.... 게다가 기술은 문명3 그림 그대로군요;;; 기술 다음에 나오는 건 뭔지는 모르겠고.... 고문창을 나오니 밑에 이상한 명령단추들이 있네요... 특수기술인가???
비록유닛 진답은 1개라두 대규모의 전투같은 실감나는 전투를 볼수있을거 같은대; 그리고 창든 홉라이트는 분명방어 유닛인대 공격유닛인 검사를 공격하는게 신기함;그리고 군단병은 로마의 스폐샬유닛인대 군단명의 종류가 2개 처럼 보엿다는;(걍유닛으로 하락? 홉라이트도 걍유닛으로 타락?)
그리고 제발 문명시리즈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체제에 따라서 같은 병종이라도 나라의 국고상황이나 동서양문명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면 더 잼나갯다는 (물론 직접병사를 발전상황 같은 것에 따라서 맘대루 갑옷이나 군복 무기를 꾸미면 더잼나것슴 물론 이런 아이탬에 따라서 유닛의 성능이 달라지면 더잼나것슴)
그리고 막 생각난건데요... 지형하고 유닛하고 크기가 별로 차이가 안나서 현실감이 떨어지는군요... 문명3에서는 그냥 위에서 바라보는 거라 그만큼 이해가 됐지만(왠지 ㅡㅡ;;) 문명4에서는 카메라를 이동시킬수 있꾼요... 그래서 그런지 지형 크기와 유닛 크기가 비교가 돼버린다는...
첫댓글 빨리 나와랑~!
우오오오오오 ㅠㅠ 11월이 기다려 지네요.
.... 전투신... 꽤 신경은 쓴거 같은데.. 왠지 어색하네요... 너무 스피드하게 진행 한다거나...왠지 어색하게 전투가 이루어 지는군요... 하지만 싸울때마다 체력 게이지를 유닛 수로 해서 체력이 달때마다 유닛의 수가 줄어드는건 좋은 생각이네요...
외교창은 생각보다 맘에 드는 군요... 실감나는 타 지도자의 움직임 ㅡㅡ;;; 간디의 큰 눈이 ㅡㅡ;; 그리고 보니까 지도자는 문명3보다... 뭐랄까... 초딩틱(?) 해진듯 하군요... 게다가 중국이 2개 같기두 하구 ;;;; 첨에 나오는 중국놈(?)은 배경을 보아(만리장성?) 중국인것 같고...
두번째 나오는 중국놈(?)은 마오 쩌뚱 같네요 ㅡㅡ;; 아님 북한일까나???;;;;;;;
3번째 본 동영상은 고문창(인듯한...) 몇번 보여주고 가만 있는게 끝이군요 ㅡㅡ;; 장난하나....고문창은 왠지 좀 지저분해 보이는것 같기두 하구요.... 게다가 기술은 문명3 그림 그대로군요;;; 기술 다음에 나오는 건 뭔지는 모르겠고.... 고문창을 나오니 밑에 이상한 명령단추들이 있네요... 특수기술인가???
아직 개발중(인가?? 문명4 외국에는 나온건가요?? ㅡㅡ;; 동영상을 보니 나온거 같기도 하고;;;;)이니 좀더 기대를 해봐야 겠죠..!!
혹시 중국과 대만의 차이가 아닐런지?
3번째 동영상은 도움말 같은데요??
3번째것.... 시빌클롭피디아.... 그리 좋지는...........
그런돼 솔직히 고문창은 문명3이 더좋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정돈돼구... 그런대 문명4에서는 솔직히 말해서"이게 머니?이게?"라구 말하고픔;(오히려 퇴화하는 것도 있을있으니 이혜함)글구 전투가 너무 시시함...(발상은 좋은대 유닛개이지가 겨우3개 인것이 좀...; 차라리 유닛5~10마리의 유닛으 한게이지로 하면
한 유닛당 5~10마리가 들어있으면 물론 재밋겠지만 그 좁은 타일 하나에 그정도가 들어갈까요ㅡㅡ;; 게다가 그렇게 된다면 더 높은 사양이 필요하겠군요;;; 태클은 아니구 그냥 제 의견입니다 ^^*
비록유닛 진답은 1개라두 대규모의 전투같은 실감나는 전투를 볼수있을거 같은대; 그리고 창든 홉라이트는 분명방어 유닛인대 공격유닛인 검사를 공격하는게 신기함;그리고 군단병은 로마의 스폐샬유닛인대 군단명의 종류가 2개 처럼 보엿다는;(걍유닛으로 하락? 홉라이트도 걍유닛으로 타락?)
그리고 제발 문명시리즈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체제에 따라서 같은 병종이라도 나라의 국고상황이나 동서양문명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면 더 잼나갯다는 (물론 직접병사를 발전상황 같은 것에 따라서 맘대루 갑옷이나 군복 무기를 꾸미면 더잼나것슴 물론 이런 아이탬에 따라서 유닛의 성능이 달라지면 더잼나것슴)
그리고 막 생각난건데요... 지형하고 유닛하고 크기가 별로 차이가 안나서 현실감이 떨어지는군요... 문명3에서는 그냥 위에서 바라보는 거라 그만큼 이해가 됐지만(왠지 ㅡㅡ;;) 문명4에서는 카메라를 이동시킬수 있꾼요... 그래서 그런지 지형 크기와 유닛 크기가 비교가 돼버린다는...
흐음...삼국지8의 전투가 생각 난다는...
솔직히 3:3 전투에 너무 금방 전투가 끝나는 느낌이라 문명4에서는 전투를 자제하지 않을까 하는...;(긴장감이 떨어지는 듯한... 이것두 개발사의 배려?인가...;;;)
흐음...병사수가 줄어든 부대는 자기 영토 안에서 쉬면 피가 차는게 아니라... 수가 막 늘어나는...(마을 위가 아님)
어라...? 프랑스의 지도자가 바뀐 듯... 세번째의 녀석 프랑스 같은데... 루이 14세인가요?
지도자가 각문명마다 2명이랍니다... 2명중에 골라서 하는 것.
문제는 얼마나 다양한 시나리오 생성기능을 갖느냔데...문명2,3은 어느 정도 하고 나서는 시나리오 만들기가 더 재밌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