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2호선
(201) 장 산 : 섬식. 1홈 2선(곡선)
(202) 중 동 : 상대식. 2홈 2선
(203) 해운대 : 상대식. 2홈 2선
(204) 동 백 : 상대식. 2홈 2선
(205) 시립미술관 : 상대식. 2홈 2선(곡선)
(206) 센텀시티 : 상대식. 2홈 2선
(207) 민 락 : 상대식. 2홈 2선
(208) 수 영 : 섬식. 1홈 2선
(209) 광 안 : 상대식. 2홈 2선
(210) 금련산 : 상대식. 2홈 2선
(211) 남 천 : 상대식. 2홈 2선
(212) 경성대.부경대 : 상대식. 2홈 2선
(213) 대 연 : 상대식. 2홈 2선
(214) 못 골 : 상대식. 2홈 2선
(215) 지게골 : 상대식. 2홈 2선
(216) 문 현 : 상대식. 2홈 2선(곡선)
(217) 문 전 : 섬식. 1홈 2선
(218) 전 포 : 섬식. 2홈 4선(대피선과 주선 사이에 플랫홈이 있습니다. 벽으로 가려져 있어도 그 뒤는 대피선이기 때문에 사실상 섬식이라고 저는 봅니다.)
(219) 서 면 : 섬식. 1홈 2선
(220) 부 암 : 상대식. 2홈 2선(곡선)
(221) 가 야 : 상대식. 2홈 2선
(222) 동의대 : 상대식. 2홈 2선
(223) 개 금 : 상대식. 2홈 2선(곡선)
(224) 냉 정 : 상대식. 2홈 2선
(225) 주 례 : 상대식. 2홈 2선
(226) 감 전 : 상대식. 2홈 2선(곡선)
(227) 사 상 : 상대식. 2홈 2선(곡선)
(228) 덕 포 : 상대식. 2홈 2선
(229) 모 덕 : 상대식. 2홈 2선
(230) 모 라 : 상대식. 2홈 2선
(231) 구 남 : 상대식. 2홈 2선(곡선)
(232) 구 명 : 상대식. 2홈 2선
(233) 덕 천 : 상대식. 2홈 2선
(234) 수 정 : 상대식. 2홈 2선
(235) 화 명 : 상대식. 2홈 2선
(236) 율 리 : 상대식. 2홈 2선
(237) 동 원 : 상대식. 2홈 2선
(238) 금 곡 : 상대식. 2홈 2선
(239) 호 포 : 섬식. 2홈 3선
※ 문현, 개금, 감전역을 제외한 나머지 곡선표기 역들은 모두 안내방송에 나와있지 않는 숨
은 곡선역들입니다.(실제로 곡선역이지만 안내방송에 안나와 있습니다.)
양산선의 증산, 남부, 중부 3개역은 모두 상대식의 2홈 2선의 구조로 지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범어사-노포동 사이에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철거된듯하고(이구간에 주박선이 있죠 첫차 탈때 여기서 주박하는 차량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연산동은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건넘선 하나가 철거된듯 합니다 양정-부전동 사이도 주박선이 있었으나 레일은 걷어지고 흔적만 남아있구요 토성동도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철거된 것으로 보입니다^^
첫댓글 2호선 부암<->금곡은 전부다 상대식역이군요.. 반대방향탓다가는 돈만버리고 그냥내려아하는.. 전에..개금에서그랫습니다...장산인줄알고탓는데..타고보니 다음역이.냉정이라는^^*
아,,, 승강장 위에서 바꿔탈수 잇는 역도 있습니다...ㅎㅎ
여담인데, 대구지하철 1호선 안심역에서 타다가 옷이 끼면... -_-; 상당히 난감하다죠..
부산2호선 호포역에서 타다가 옷이 끼어도 난감합니다...
부산진역은 알겠는데... 연산동의 2폼3선은 또 무엇인가요?
예비선을 하나 더 만들어 놓은 것 아닐까요? 저번에 명륜동에서 단전사고 났을때, 연산동행으로 운행한 적이 있습니다...ㅎㅎ
연산동역(교대방향)에 회차시설이 있습니다.
2호선 개금~수영 구간의 역에서 횡단이 가능합니다(서면역,문전역,수영역은 섬식). 호포역(섬식), 동원역, 수정역, 구남역, 감전역, 해운대역, 장산역(섬식)도 횡단이 가능하죠.
1호선은 대티역, 서대신동역, 중앙동역, 범내골역이 섬식 승강장입니다. 횡단할 수 있는 통로가 있는 역은 괴정역, 부산진역, 서면역(환승통로 이용), 양정역, 시청역, 연산동역입니다.
연산동역은 선로는 있지만 부산진역의 형식은 아닙니다... 대피선 보다는 주박선(선로보선차량)에 가깝습니다. 참고로 양정-부전동사이에 주박선이 한개 더있습니다.
감전역은 횡단 불가합니다. 양정-부전동 사이에 주박선이 한개 더 있다는 말은 좀 생소하네요..^^
부전동->양정 방면으로 가다보면 우측에 주박선이 한개더 있습니다.
예전에 주박선이였으나 지금은 철거된듯합니다.토성동역도 동대신방향으로보면 회차시설이 있었으나 걷어졌죠. 감전역 횡단가능합니다.(본인 직접이용확인)
감전역 개찰구가 상대식이 아닌 일체식 형태(동원역 구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지만 울타리를 넘어가지 않는 이상은... 그리고..제가 BVE 부산지하철 1호선을 제작하면서 양정-부전동사이에 주박선을 발견하진 못했습니다...^^;;(토성동쪽에 주박선이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 가봤는데 거기도 없더군요..;;)
현재 범어사-노포동 사이에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철거된듯하고(이구간에 주박선이 있죠 첫차 탈때 여기서 주박하는 차량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연산동은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건넘선 하나가 철거된듯 합니다 양정-부전동 사이도 주박선이 있었으나 레일은 걷어지고 흔적만 남아있구요 토성동도 X자 회차선이 있었으나 철거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