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 GTX 소식 삼성-동탄선 공사기간 단축방안
아크로 추천 9 조회 804 13.07.12 15:07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3.07.12 16:52

    첫댓글 아크로님의 해박한 지식에 정말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정말 대단 하십니다..

    빨리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좋겠습니다.

  • 13.07.12 19:39

    과연 명불허전이십니다. 국토부와 기재부가 아크로님의 공기단축방안을 참조하여 좋은결과 기대합니다

  • 13.07.12 20:19

    차기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추천합니다. 역대 가장 일 잘하는 국토부 장관으로 기억되실듯합니다.

  • 13.07.13 00:16


    내집앞에 GTX역사가 놓인다해도 이렇게까지 열정적이진 못할텐데..
    도데체 뭐하는 분이신지도 궁금합니다.
    너무나 감사드리고, 나중에 제가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적극 나서겠습니다.

  • 13.07.13 07:41

    아크로님 수고가 많습니다. 궁금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2015년 동탄--수서 KTX 직통으로 임시 운행할 경우 동탄역 쪽에서의 회차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요?

  • 13.07.13 09:01

    저도 그점이 궁금하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KTX본선 외에 회차를 위한 선로가 마련되던지,
    아니면 gtx전용선로공사를 먼저 실시하는 방안을 생각해볼수 있겠습니다.

    gtx역사는 계획수립후에 절차를 밟아서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3개 gtx 역사에 설치되어야 하는 gtx 전용선로의 시공은 KTX선로시공시에 동시에 추진하게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gtx 3개역사의 시공비용에 비하여 gtx전용선로의 시공비용이 훨씬 적게 소요될것 같습니다.
    gtx 추진을 위한 1조6천억원 정도의 예산중에서 gtx전용선로를 위한 추가비용의 비중은 미미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대략 1-2천억원(?)이면 될것 같군요.

  • 작성자 13.07.13 22:59

    가장 간단한 방법은 회차선로가 되겠죠. 분당선 연장개통때마다 기흥, 망포에서
    차량기지 없이 회차선을 통해 회차하고 대기하다 운행하고는 했습니다.
    공용구간 동시시공에 들어가는 비용은 4천억 정도입니다.
    올해 600억, 내년 3400억 정도입니다. 따라서 내년까지도 동시시공만 하게됩니다.
    동시시공 + 전용구간 설계 완료가 차질없이 가야만 됩니다.
    차량기지 인입선이 3km에 달하고 GTX 전용구간이 9.7km나 됩니다.
    사업비의 대부분이 이 부분인데, 수서역을 왜 KTX, GTX 따로 건설해서 전용구간
    선로를 4.6km나 늘려 몇천억을 추가로 들어가게 계획했는지... 안타깝습니다.
    지금이라도 계획 변경하게 하고 싶습니다만...

  • 13.07.13 09:08

    최고이십니다..늘 생각하는거지만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 13.07.13 11:47

    정말 최고이십니다..감사합니다!!!존경스럽습니다

  • 13.07.13 12:17

    아크로님 산하 전문가 자문단이나 연구팀이 있으시지요? 이 정도 수준은 일개 개인이 하시기에는 정말 할말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크로님! 드디어 저만 명불허전이라는 표현을 쓰지는 않으시니 아크로님은 gtx 시민연대 종신직 대표자님으로 추대합니다. 더 이상 도망갈 생각 마셔요 ㅎㅎ(짤탱에 없으십니다.-아크로님 표현으로 발걸음을 디딘 입장에서 끝까지 같이 갑시다.아니면 저도 개인적으로 능력부족이니 아크로님 하차하시면 동반 하차 할랍니다.)

  • 작성자 13.07.13 12:39

    기능성 식품 원료를 개발, 판매하는 회사를 운영합니다. 철도관련 자문단과 연구팀이 있을 이유가 있나요?
    말은 추대인데 거의 GTX 볼모나 종신 노예수준이네요 ㅎㅎ...
    맨땅에 헤딩하며 터널 뚫리고 길닦는 노반까지는 잘합니다만, 저도 가장이고 인생 마지막을 설계해야
    하는 시기라 ^^....

  • 작성자 13.07.13 12:39

    격려해주신 분들 모두께 감사드립니다. 최고도 아니고 대단한 것도 전혀 아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일단 국토부가 먼저 조기개통에 대한 의지를 기본계획에 반영해야 기재부나 LH 모두 조기개통에 대비하게
    됩니다. 월요일 국토부와 기재부 면담시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의 GTX 시범사업화 등 국책 중점사업으로
    의 지위 승급과 동탄2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철저한 이행에 대해 요청합니다. 임재호 대표께서 보내주신
    기본계획 조기 수립 요청서도 함께 제출하겠습니다.

    월요일 함께 방문하실 분은 연락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시반 세종청사 민원센터 집합입니다.

  • 13.07.13 13:43

    감사합니다. 월요일 오전에 가봐야 참여 여부 알수 있어 지금 상황으로은 반반이라 참가여부는 확실해지면 월요일 오전 10시 이전에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 13.07.13 12:55

    회차하는 방법이 별도 회차선로를 까는 방법이 있었군요. 저는 동탄쪽 GTX 차량기지를 우선 준공하여 활용하는 줄 알았습니다.

  • 작성자 13.07.13 14:20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차량기지는 지상에 있어 용지보상, 민원등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편입니다.
    일단 일정이 결정되면 후속조치는 국토부에서 진행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13.07.13 15:36

    기능성 식품을 여기 카페에 소개 한 번 하면 하면 어떨까요?
    내용을 아시는 분이 대리로 글 좀 올려 놓으면....

  • 작성자 13.07.13 22:47

    예를 들겠습니다.
    요즘 많이 먹는 수박 과육과 내피 하얀 부분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많이 존재합니다.
    몸속에 들어가면 이 시트룰린은 심혈관을 좋게 해주는 산화질소라는 물질을 생성시키고
    혈행을 좋게 해주며 천연 비아그라와 같은 메카니즘에 의해 남성에게 좋은 효과를 줍니다 ^^...
    물론 많이 먹어야 됩니다. 여성분들에게도 혈행을 좋게 해주며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수박이 더위를 식혀주며 몸을 차갑게 해주는 것이란 것과 정반대입니다.
    유효 성분들을 몇단계 공정을 거쳐 추출, 농축해서 원료 제품내 함량 표준화시키면
    기능성 원료가 탄생하게 되지요 ^^

  • 13.07.13 21:23

    누구냐 넌!!!
    농담입니다. 국토부,LH,철도공사등의 반응일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저또한 아크로님의 활동에 감사해하는 동탄2신도시
    예비입주자입니다^^

  • 작성자 13.07.14 00:17

    동탄2신도시 아파트를 분양 받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
    동탄2신도시가 입주완료되고 기반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하루 190만명이 신도시내에서 활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례적으로 상주인구보다 외부에서 방문하고 일하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강남, 서초, 송파구민 다 합친거보다 더 많은 수치입니다. 강남 대체 신도시가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가 될겁니다.

  • 13.07.13 22:24

    역시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 작성자 13.07.14 00:19

    둥이님 격려 감사드립니다.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