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불합격 받아 온 차량입니다...
1년전에 여러가지 정비를 하였다는데
매연이 억수로 많이나와
결국 검사 빠꾸 당했다는데...
도대체 어느 정도인지 한번 볼까요...
새시다이나모에 올려
KD147부하모드에서 매연 측정 해 봅니다..
측정은 광투과 측정기를 이용하며
배출가스 점검을 하고 있는데
예열모드에서 벌써 빠꿉니다..ㅋㅋ
매연수치가 80%이상입니다..
이 정도면 자동차 검사소에서
아무리 잘 해 줄려고해도
100% 빠꿉니다..--;;
근데 왜 이런 상태에서 들어갔을까요?
사실 10년이 지난 차량이라고
매연이 이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1년전 흡기클리닝, 인젝터클리닝, EGR밸브...등
여러가지 정비를 하엿다고는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도
그 상태라고 단정지을수도 없는데
당당히 들어가서 쓸쓸히 돌아오셨습니다..ㅎㅎ
자동차검사 받기 전
사전점검 받고 들어가셨으면 좋았으련만...
교통안전공단 해운대검사소에서
배출가스 허용치가 25%인데
70%로 불합격 받았군요...
근데 이거 아실려나 모르겠는데요...
엔진오일이
매연에 미치는 영향!
매우 큰데 이 차량은 오일교환한지
7천킬로가 넘엇었는데도
그냥 들어갔다는 것 입니다..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자동차검사 받기전 오일교환은
일부러라도 하는데...
엔진오일 교환 후
배출가스 측정 데이타 입니다..
무려 10%나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단지 엔진오일 교환 만 하였는데...^^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엔진오일 교환 후
매연이 나오는 원인을 찾아보니까
흡기 라인 및 연소실카본의 문제와
엔진 내구성에 문제가 있어
연료량 조정 및 공기를 추가로
더 넣어주기 위해 ECU맵핑을 하기로 합니다..
사실 13년이 지난 차량에
인젝터를 신품 넣는다는 것!
결코 쉬운일이 아니며
터보차저를 신품으로 교환한다는 것!
더 더욱 쉬운일이 아니기에...
연료량은 줄이고
공기량을 늘려주면
매연은 줄어들 수 밖에 없기에
차수리닷컴이 가지고 잇는 기술력으로
아주 착한 가격에 만지기 해 드립니다..
참고로 이보다 더 착하게 정비 할 방법은 없거던요..ㅎㅎ
흡기클리닝 및 ECU맵핑 후
배출가스 측정을 하고 있는데
예열모드 스타트 구간에서
약 0.5초간 30%를 찍고 있지만
스타팅 후 가속 구간에서는
12 ~ 18%정도의 배출량을 보여줍니다..
예열 후 검사모드에 진입하여
본격적인 측정을 하고 잇는데
평균적으로 5 ~ 10%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자동차검사에 무난합니다..
물론 연비도 더 잘 나올것입니다..^^
당연히 미세먼지도 줄어들죠...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마디 합니다..
검사 받으러 가세요...^^
제가가나 직접가나 결과는 똑같습니다..
이미 자동차검사 사전점검을 받았기에
그 결과는 변하지 않는답니다...^^
그러나 2년뒤 자동차검사 땐
그냥 들어가지 마시고
사전점검 받고가시라고 안내 해 드립니다..
또 빠꾸 당하지 말구요..
그리고 평소 매연관리 잘 해 주셔서
연비로 꼭 좀 보상 받으세요...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답니다...^^
첫댓글 방문하게 된 게기는 약 1년 전에 차량 오염냄세가 많아 메이커 직영써비스센터와 동네 카센터에 의뢰하였으나, 원인을 찾지 못마여 차수리닷컴에서 수리를 받아 해결하였습니다. 올해 자동차 정기 종합검사에서 매연으로 불합격되어 차수리닷컴에서 수리 후 재검사 결과 합격하였습니다. 차수리닷컴은 자동차 명장이시고, 자동차 전문가임을 재 확인하였습니다.
네...이렇게 좋은 카센타는 혼자 알면 죕니다...^^
널리널리 알려 많은분들이 좋은 혜택을 받았으면 합니다..
방문하여주셔서 억수로 감사드리며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