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HOI 질문/답변 (BI 8.02) 여러가지 질문입니다.
qlcsakdl 추천 0 조회 315 15.09.30 08:25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버젼은 8.02 가 아니고 8.2 말씀하시는 거 겠지요?
    일단 1957년이라고 하시는데 잘 이해가 안되네요. BI시작년도가 1936년인데 21년간 대체 뭘 하신거죠? 계속 연구개발, 생산만 하신건가요.
    각설하고 BI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볼 수 있는 특이한 점이 바로 날씨에 따른 페널티 인데요. 7.XX버젼까지는 각 프로빈스 마다 눈에 띄게 수치로 MUD, SNOW (진흙탕과 폭설)수치를 보여줬는데 8.0 부터는 프로빈스에 따로 표시 안됩니다.
    대신 이벤트 창으로 계절에 따라 어느어느 지역이 진흙탕이고 폭설 상태고 이런 내용을 알려주는데요. 통상 4월~9월까지는 페널티가 없습니다.

  • 진흙탕이나 폭설상태면 공격시에 어마어마한 페널티가 생기고 공격효율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냥 병력만 날아갑니다. 전에 알려드린 전투상태창에서 'Fort modifier' 이라고 표시되어 있을겁니다. 아래 답글에 스샷에 보여지는 군요.

    이탈리아쪽이면 보니 지금 직접 공격으로는 씨알도 안먹히는 상태 같은데 지형적으로 이탈리아는 말려죽이기 좋은 장소입니다. 후방을 쳐서 보급을 끊어버려서 굶겨죽이는게 제일 쉽겠네요. 본토랑 이어진 땅이 아니면 보급은 항구통해서 수송선으로 운반해 오니 공수를 하든 상륙을 하던 후방에서 프로빈스를 점령해서 보급라인을 막아버리면 지아무리 강력한 사단들도 두어달 굶기면 그냥 무너집니다.

  • 1. 생산을 빠르게 -> 생산을 하면 할 수록 프랙티컬(경험치)이 쌓여서 조금씩 빨라지긴 합니다. 종류별로 프랙티컬 수치 다 다릅니다. 연구창 아래부분에서 확인하세요.
    2.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만 요게 생산 시간 단축 효과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확인해 보겠습니다.
    3. 별반 다를거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4. 인프라를 뽀개는 건 부대의 이동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소위 말하는 오버런(Over-run)으로 패주하는 적 부대 소멸시키는 방법을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5. 함선들 잡는건 가능합니다만 한 척씩 따로 다니는 애들 아니고 뭉쳐다니는 함대 만나면 보통은 썰리지요.
    6. 패트롤 중이라고 조우시 딱히 불리한 점은 없습니다.

  • 7. 위에 후방지역을 공격하여 보급을 끊어버리는 방법을 추천하였습니다.
    8. 대체 1957년에는 어떤지가 감이 안잡힙니다. 대전 초반 및 41~42년도까지는 산악병단 조합은 산악병+팩 포병+엔지니어+대전차+장갑차+경수송차량+사단본부 로 저는 씁니다.

  • 15.10.04 15:10

    2.ic efficiency말씀하시는거같은데 이게 높으면 프랙티컬 수치가 더 올라갑니다. 순정상태에서 같은 부대를 생산했을때 프랙티컬이50%까지 쌓인다면 ic효율이 10%올라가면 프랙티컬은60%까지 올라가는식이죠. 기술연구는 최대한 ic효율을 올리는쪽으로 가셔야 좋습니다. 어차피 공장은 자원만있으면 찍어내면 되니까요. 정리하면 ic효율이 올라갈수록 프랙티컬수치가 더 높아지며 그로인해 부대생산비용과 시간이 줄어듭니다. 7.핵있으신거같은데 보급라인 끊을생각 마시고 적군집결지에다가 박아버리시죠? 애네들 조직력이나 스트렝스 확떨어져서 쭉쭉 밀수 있으실텐데말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