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성경읽기를 하며 축복을 기록하며 누린 은혜들을 나누겠습니다.
월요일.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하신 모든 도를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삶을 얻고 복을 얻어서 너희의 얻은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신명기 5:33)
: 눈에 불이 번쩍. 제가 지금 더욱 힘써야 할 것이 무엇인가!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잘한 인생일까? 점점 나이가 들면서 오늘 저와 아이들과 관계된 사람들을 돌아보며 하루하루 사는 것에 급급하게 살아가지만 말씀대로 사는 것만큼 보장받는 삶이 어디있을까? SCL, Q.T에서 배운 것을 돌아보며 순종하는 것이 아무것도 아닌 삶이 아니라 장래의 큰 보장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며 끝까지 순종해야겠다.
화요일. 이 사십년 동안에 네 의복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릍지 아니하였으니라 (신명기 8:4)
: 참으로 그렇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40년을 살아가는 것을 보면서 의복이 해어지지 않은 것으로 감사했을까? 우리 연약한 몸으로 40년 광야생활을 거치면서 발이 부릍지 않은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았을까? 그저 자기에게 없는 것을 불평하기게 바쁘고 다른 신은 없나 하며 우상숭배하기가 바빴던 것 같다. 나에게 있는 것이, 내가 오늘도 누리고 있는 작아보이는 것들-걸을 수 있고, 일상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들, 많은 사건사고로부터 지켜주신 것들 모두 하나님의 은혜임을 기억하고 감사기도하고 있는 것을 근실하게 기록하자.
또 네 우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두렵건데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신명기 8:13-14)
: 참 그렇습니다. 사람이란 어떤 존재인가! 부요해지면 마음까지 부요해지고 높아져서 하나님을 쉽게 잊어버리고 내가 내 손으로 이일을 이루었다하는 존재이구나. 저도 하나님께서 주신 것들이 얼마나 많은가! 결혼할 때 형제 손에 몇 백은커녕 몇 십만원 정도 있었고, 저도 손에 가지고 있는 것은 월급 정도로 살고 있었는데 하나님의 기이한 도우심으로 집도 주시고 차도 주시고 때마다 일마나 공급해주시는 은혜를 생각하면 얼마나 놀라운 은혜인가! 기억하고 또 기억하자! 이 모든 것을 이루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절대 교만에 빠지지 않도록 매일 공급에 감사기도 하자.
수요일. 또 그들의 신을 탐구하여 이르기를 이 민족들은 그 신들을 어떻게 위하였는고 나도 그와같이 하겠다 하지 말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네가 그와같이 행하지 못할 것이라 그들은 여호와의 꺼리시며 가증히 여기시는 일을 그 신들에게 행하여 심지어 그 자녀를 불살라 그 신들에게 드렸느니라 (신명기 12:30-31)
: 참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이나,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다른 것들에게 벗어날 때 얼마나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엄청나기도하고, 흉악한 멍에를 메게하는 것인가! 행여 다른 사람들이 세상적으로나 여러 가지 잘 되보이고 좋아보이는 것을 따르려는 마음을 경계해야겠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유익하게 하시는 말씀을 하시고 우리를 위하시는데 거기에서 벗어난 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 주님과 말씀을 즐거워하고 최고의 가치를 두는 삶을 항상 살도록 도와주세요.
목요일. 너는 반드시 그에게 구제할 것이요 구제할 때에는 아끼는 마음을 품지 말것이니라 이로 인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범사에 네 손으로 하는바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신명기 15:10)
: 주님 그렇습니다. 구제를 하든 섬기든 그것은 하나님께서 받으시고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는 것이지 베푼 사람이 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 섬기는 일에 있어서 더욱 후하게 섬기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누리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제가 구제하는 것은 정말 작은 것이지만 하나님께서 제게 복을 주시는 것은 비교할 수 없는 큰 것인데 구제한다는 것은 상을 받는 일임을 기억해야겠다.
금요일. 네가 새 집을 건축할 때에 지붕에 난간을 만들어 사람으로 떨어지지 않게 하라 그 피 흐르는 죄가 네 집에 돌아갈까 하노라 (신명기 22:8)
: 그렇습니다. 집을 건축할 때에 대충하거나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전망을 갖지 못할 때가 있고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할 때가 많지 않나? 계획에 앞서서 기도로 전망하고 제가 생각하지 못하는 것은 있나? 그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어려움을 주고 할 것이 있나? 생각하며 계획하고 준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신명기 성경읽기를 하면서 더 순종하고 순종해야야겠다는 동기가 많이 되었습니다.
하루를 순종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고, 자매들이 SCL적용 순종을 매일 보고하며 자매들의 순종에 감동스럽고 저도 더욱 순종의 동기력이 되는 교제가 얼마나 감사한가 배우게 되었습니다.
순종의 축복을 기억하며 전도하니 복음을 듣지 않을 것 같은 분주한 축제 때도 주점을 하러 간다는 학생이 예수님을 소리내에 영접하는 은혜를 누리게 되고, 토요일 아침에 여리고 기도하러 가서 기도를 마치고 가려는데 치대버스정류장에서 있는 여학생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제가 더욱 성경읽기의 축복을 매일 누리고 또 신명기 성경읽기에서 배운대로 순종의 삶에서 발전적으로 살아 하나님의 복을 누리는 복된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부탁 드리며 간증을 마치겠습니다.
첫댓글 은혜롭네요
오아 귀한묵상 감사합니다!!♡♡
도전됩니다!!
와 신명기묵상 은혜롭네요
아멘♡♡♡
우와~ 은혜로와요!!
아멘
우와 도전되네요
와 주님과 동행하는 삶의 축복 놀라워요
아멘♡♡♡
은혜로워요!!!
아멘 감사합니다
축복이 너무나 많네요
귀한 묵상 감사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