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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저탐구/정비 혹시 환경검사 순정인데 부적합 받으신분들 참고하세요.
짧은꿈 추천 0 조회 860 14.04.28 09:26 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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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28 12:58

    첫댓글 합격 축하드리고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수치는 얼마나 낮추셨는지요? 검사 후에 원래 수치로 되돌리셨나요? 그리고 연료분사량 낮춘 후에 출력저하 같은 건 안생기던가요?

  • 작성자 14.04.28 14:21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C1이 25미만 쓰로틀 개방과 3000RPM 이하 일경우 값 세팅입니다. 배기가스 체크를 아이들링 상태에서 하니 이 세팅값을 맞추셔야 겠네요. 차량 마다 엔진상태 점화플러그 상태등이 다르기떄문에 딱히 어떤값으로 하시라고는 말씀 못 드리겠지만 검사 받아보셔서 아시겠지만 글케 빡빡하지 않죠. 차량 검사소가서 점검모드 들어가서 시동걸고 C1세팅값을 낮추면서 가스 검사 계속 시도해보면서 찾아보세요. 검사소에서 부적합 나왔어도 이런저런 다시 시도 하게 해주잖아요. 그리고 검사전에 쏘고가라 엔진온도를 높여라 이런글 보고 막 고 RPM쏘고 바로 검사 받으면 오히려 CO값이 많이 나오더군요.

  • 작성자 14.04.28 14:23

    전 C1 값을 -1인가 주고 했습니다. 점화 플러그가 덴소 iu27a인가 그렇고요. 여튼 꼭 합격하세요!

  • 14.04.28 14:24

    @짧은꿈 감사합니다... ^^

  • 14.04.28 13:47

    전캬브라서..근데 서비스메뉴얼보면 나와있는건데 10만원이면 비싼공부하셨군요. 말그대로 쓰로틀포지션은 혼합바와 관련이있습니다. 버터플라이개도각에 맞춰인젝터가 분사를하기때문이죠.

  • 작성자 14.04.28 14:14

    오너스 메뉴얼은 있는데 서비스 메뉴얼은 없어서요. TPS값이나 등 확인하는건 점검모드 들어가서 알고 있었지만 C01에 관련해 아무 생각 없었는데 센터가서 비싼 공부하고 검색해보고 알았네요 센터도 C01, C02 <- 이게 4기통이라 1번 실린더 2번 실린더 막 이렇게 얘기 하는거보니 센터도 자세히 알진 못했네요

  • 14.04.28 14:20

    @짧은꿈 서비스 메뉴얼에 트러블슈팅이나 점검방법에 다 있을껍니다. 메뉴얼은 구글링좀 하심 나올텐데..

  • 작성자 14.04.28 14:29

    ^^ 관련 지식이 있었다면 찾아봤을텐데... 관련 지식이 없어서 co값이 hc값이 높을경우 어느곳을 점검하라곤 인터넷으로 검색해봐서 알았지만 페이져 계기판에서 세팅 할수 있다는거 자체를 처음 알았네요. 뭐 평소 어깨너머로 어느정도 아는 정도지 미국도 아니고 대부분의 차 & 바이크 오너분들이 서비스 메뉴얼이나 오너 메뉴얼 정비메뉴얼을 다 정독하진 않겠죠. 처음 구매시 주는 책자 이외의 여러 메뉴얼이 존재한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여튼 이런 방법으로 통과했고 모르시는분들 참고 하시라고 적은 건데... '부적합 하신분들 센터 맡기시던지 메뉴얼이나 정독하시죠' 이럴순 없잖아요.

  • 작성자 14.04.28 14:29

    여튼 다음부턴 조금더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애정을 줘야하는데... 애정을 생각만큼 주지 못 했나보네요. 나한테 와서 고생만 하는 페이져에게 미안하군요 ㅜ.ㅡ

  • 14.04.28 16:07

    아 정말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시도해서 가봐야겠어요!

  • 14.05.07 14:52

    조정전에 기존 데이터를 기록해두셔야 합니다 큰폭으로 조정시에 부조화가 일어날수도 있구요 차량마다 데이터가 틀린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차량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하고 복원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14.05.07 14:57

    그리고 검사통과를 목적으로 조정하신다면 아주 최소한으로만 조정하셔야합니다 야마하 차량 대부분이 ECU의 데이터를 약간씩 조정할수있게 되어있는데 이를 임의로 조정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수도 있지만 시간과 비용이 그만큼 들어가니 최소한의 조정에만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절대 튜닝의 목적으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생각보다 효과도 없구요

  • 14.05.08 17:32

    -1로 조절해서 가서 부적합 나와서 현장에서 -2까지 조절했는데 또 부적합 나왔네요... ㅠ.ㅠ 지금은 다시 0으로 맞춰놨습니다...

  • 작성자 14.05.12 15:57

    점검 모드들어가서 세팅후 검사가 아니라... 검사 받으실때 가스 측정기 꼽고 시동 거실때 점검모드로 들어가셔서 시동 거시고 세팅값 바꿔가면서 바로 그 자리에서 수치보면서 세팅 조정하시면 되는데... 시동걸린 상태에서 세팅 조정 가능해요. 여튼 실패하셨다니 안타깝네요 ㅜ.ㅜ

  • 14.08.29 17:02

    헛. 전 06년식 투브라더스로 바꾸고 검사하란 지시 없었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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