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도서관은 4월에 도서관주간 행사, 도서관 원데이마당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에 방문하면 ▲도서관에서 만나는 인형극 공연, ▲주말 가족 체험 업사이클링 북바인딩, ▲4월 북큐레이션 도서 전시 '티끌 모아 태산'과 '제로웨이스트 키친' 원화 프린트 전시, ▲무안도서관 관련 퀴즈 풀이 '유 퀴즈 온 더 도서관' ▲도서관에서 행운을 만나다 '독서 명언 포춘 쿠키 증정' ▲지난 잡지 나눔, ▲연체자 구제, ▲대출권 수 확대 등 독서 진흥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주말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도서관 원데이 마당도 4월 23일에 시작해 10월까지 매월 세 번째 일요일에 운영하며, 4월에는 ▲수제 오란다 만들기, ▲라탄 거울 만들기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안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무안도서관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따뜻한 봄의 시작 4월에 지역의 학생과 주민이 도서관으로 나들이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으며 아울러 지역사회에 도서관을 통해 책으로 소통하고 즐기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