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이 4월 중 관내 기숙사를 운영하는 17개 학교 대상 2023년 상반기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지역의 소방관서 및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이다. 야간 학생들의 취침 상황에서 발생한 화재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학생들의 즉각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화재 상황 종료 후에는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야간에 대피 훈련이 진행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해 훈련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 기숙사 사용자에 대한 사전 대응 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학교에서의 현장 체감형 안전교육과 훈련을 꾸준히 진행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52396
광주교육청 기숙사 운영학교 화재대피 훈련 실시
광주교육청이 4월 중 관내 기숙사를 운영하는 17개 학교 대상 2023년 상반기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지역의 소방관서 및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기숙사 화재대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광주광역시 #기숙사 #화재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