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더버라" "더버 죽것네" 라는 말이 자동적으로 나오는 요즘날씨. . 짜증나시죠 이런 무더운날 가장 많이 먹는것이 냉면입니다. 시원한 냉면 한그릇이 가져다주는 행복은 이런 날씨엔 더욱더 절실하죠. 저도 워낙 면을 좋아하는 식성이라 휴일날은 삼시세끼 전부를 집에서 국수로 때울때가 종종있습니다. 그런 식성덕에 냉면 또한 맛집이다 싶은곳은 찾아다니면서 먹을 정도입니다. 오늘 점심도 동료들과 부대밥 먹지말고 시원한 냉면 한그릇 때리고 오자는 제안에 흔쾌히 승락하고 냉면을 먹고 왔는데 역쉬나 날이 더우면 더울수록 맛있어지는 냉면. . . 정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냉면을 먹다가 왜 계란은 항상 어느집을 가도 반쪽만 주나 궁금해져 부대에와서 검색을 해보니 첫번째가 우리가 흔히먹는 물냉면이 삶은달걀을 비롯해 오이채, 배채, 편육등이 들어가는 평양냉면인데. . 많고많은 고명중에 왜 달걀일까 하는 이유가 삶은 달걀은 입속에 남아있는 다른 음식의 맛을 깨끗이 지워주는 역활을 한다네요. . 따라서 삶은달걀은 냉면을 먹기 전에 먹는것이 맞는답니다. 두번째 이유가 냉면의 주성분이 메밀인데 이 메밀성분이 차고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섬유질이 꺼칠꺼칠한편이라 뱃속에 들어가면 위내벽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냉면을 먹기전 달걀을 먼저 먹으면 위내벽을 보호 해주는 역활을 한다네요 그런 달걀을 한개를 다먹으면 자칫 배가 불러지고 식욕이 떨어질수 있기 때문에 반개만 넣는다네요.
날이 많이 덥죠. 짜증나죠. 짜증낸다고 뭐가 달라지진 않하죠. 시원한 냉면 한그릇에 여름철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보냅시다.
★ 일시 : 15년 8월 3일 일요일 07시 00분 ★ 장소: 두류공원 야구장 입구 ★ 코스: 두류공원
첫댓글 참석^~^05시부터시작할까합니다
시간되시는분~일찍나오세요^^특히 춘천가시는분^^
요즘 일찍일어 나기가 힘듭니다.
최대한 일찍 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뱅옥이 참석가능한가요?
일정땜에참석이어렵다고들은것같은데~~^^
@범이 가능합니다.ㅎㅎ
@뱅옥이 내일봐요^~^
냉면 묵고 싶다요..^^;
한그릇합시다^~^
@범이 넵! 조만간 연락 드릴게요~^^
그리고 금요일 무박 2일로 설악산 가는데요.. 일요일 정모는 좀 힘들 듯합니다.. 모두 건강한 달리기하세요..
@가을하늘 잘다녀오시고~오시면함봐요^^
나도일달하고바로휴가갈까합니다~4일저녁복귀예정입니다^^
@범이 회장님, 알겠습니다.. 꼭 연락드릴게요~^^
@가을하늘 잘 댕기와~
나는 처가모임~ㅠㅠ
날 더운데 무리말고 천천히 댕기고 물은 넉넉히~
중청대피소,희운각대피소에 생수 팔고~
마등령에서 우회전하면 약수터 하나있고 다른데는 없을끼야~
마등령 아래도 가물면 없을수도~
@이산 좋은 정보네요.. 감사함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죄송 이번주도 캠핑갑니다
캠핑가족~~ 잘다녀오세요
신나게^~^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