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시스】김기중 기자 = 민주당 정세균 대표 등 당 지도부들은 총리.장관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등 각종 불법 의혹과 관련해 "범죄자가 총리가 되고 장관이 되면 국민들에게 법을 지키라고 할 수 있겠느냐"며 인사 철회를 촉구했다.
정세균 대표는 16일 경기 수원 장안구 경기도당 사무실 개소식에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권이 아무리 도덕성 불감증 정권이라 치부한다 하더라도 해도해도 너무한다"며 "윗물이 흐리니 아랫물까지 흙탕물이다"고 비난했다.
정 대표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총리가 되고 장관이 되는 세상인데 어떻게 국민들에게 법을 지키라고 할 수 있겠냐"며 "분명한 범법사실과 범죄행위인데도 청와대는 아무 일도 아닌 것으로 보이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어 정 대표는 "내각 구성원 절반 이상이 범죄자라면 대한민국의 격이 떨어지는 것이다"면서 "대한민국의 품격과 국민 자존심을 훼손하는 인사는 당장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도 "최경환 지식경제부장관 후보가 시장과 군수 후보자들에게 거액의 공천 헌금을 받은 전력이 있다"면서 "최 후보 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선거에서 한나라당은 후보자들로부터 헌금을 받는 것이 관행처럼 돼 있다는 소문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 "재.보궐선거에서 올바른 후보를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치 풍토를 올바르게 바로 잡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영길 최고위원은 "BBK 사건 등 대통령 자신부터 위장을 하더니 총리와 장관 후보들까지 거짓말과 위장으로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주호영 후보는 국회 법사위 위원이면서 그 기간 동안 변호사로 6억원이나 벌었는데 국회의원에 위장 취업을 한 것이냐"고 질타했다.
행안부의 4대강 살리기 교육과 관련해 송 최고위원은 "신종플루 사망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감염자가 1만명을 넘어섰는데도 행안부가 신종플루 주무부서인 보건복지부 직원 수백명씩을 4대강 살리기 교육을 시키고 있다"며 "이 바쁜 와중에 직원들을 몇백명씩 불러 내서 1시간 동안이나 강제 교육을 시키는 한심한 정권이 어디있냐"고 비판했다.
김진표 최고위원도 "임명된 장관 후보들이 위장 전입에 거액의 탈세까지 범죄자 투성이다"며 "국민들을 무슨 낯으로 보려고 이런 사람들을 장관으로 임명했는지 이명박 대통령에게 묻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의 교육국 설치와 관련해 김 최고위원은 "김문수 도지사와 경기도의회도 똑같이 오만과 독설이 가득해 참으로 몰상식한 일을 하고 말았다"며 "교육 자치를 훼손하는 교육국을 만들려하지 말고 학교용지부담금 1조2000억원을 어떻게 갚을 것인지 밝히는 것이 김 지사가 해야할 의무"라고 맹비난했다.
박주선 최고위원은 "위장 전입의 경우 주민등록법 상 3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원 미만 벌금형에 해당한다"며 "주민등록법을 아예 폐지를 하던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국민들에 대해 일제 사면을 하던지 해야 형평성에 맞는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아키히토(明仁) 일왕 초청 발언과 관련해 박 의원은 "대통령이 일왕을 초청하겠다는 것은 전형적인 굴욕적 저자세"라며 "일왕을 초청해 과거사 문제를 정리하겠느냐, 독도 문제를 해결하겠느냐"고 비꼬았다.
박 의원은 이어 "과거사 문제와 독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일왕을 한국에 오지 못하도록 해야한다는 것이 국민들의 마음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날 오전 11시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한솔빌딩으로 도당 사무실을 이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민주당 경기도당 현판식
2009-09-16 (수) 13:24 뉴시스
【수원=뉴시스】강종민 기자 = 16일 경기 수원 정자동 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사무실 개소식에서 정세균 대표와 박기춘 경기도당 위원장 등 지도부가 현판식을 갖고 있다 |
첫댓글 보지못했던 뉴스나 시사 이곳에와서 마무리 합니다^^그래서 언제나 수고로움에 감사합니다
아래영상은주인장님께서 보내주신파일입니다 ~~하필이면내가당번인날에 보내주실께 뭐람~~~ㅎㅎㅎㅎ그냥예술로만즐감하시길 바랍니다 ~~
시네마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영화 많이도 봅니다
우리나라는 기능대국이라 알고있습니다. 세계기능대회에서도 열 몇번인가 종합우승을 차지했구요.옛날엔 축하 카퍼레이드를 해주고 소속 직장에선 그에 걸맞는 예우도 해줬습니다.헌데 그 분야에 일인자가 되어도 처우개선은 스포츠 스타에 비하면 미미합니다. 뛰어난 기능인이 있기에 우리나라의 발전이 세계의 모델이 되었음을 잊지말아야겠습니다.
늘 감사 합니다~~~
덕분에 뉴스 편하게 보고갑니다
쥔장어른 덕분에 시네마걸님의 뉴스자료와 더불어 예술작품을 덤으로 감상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하고요...
마지막 란제리쇼 볼만한데요 ㅋㅋ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잘보고 감사한 마음 한가득 내려놓고 갑니다
간추린뉴스 잘보고 갑니다..좋은 정보 항상 감사히 잘보고 있습니다
잘보고갑니다.수고하세요. ^^
쥔장 어른의 센스가 깔끔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