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아리따움 본인동의없이 스마트클럽 가입 당할 뻔 하였으며,
본사에 글 작성 후 해당 점주의 해외여행으로 사과는 일주일 기다려라의 글을 작성하였던! 사람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저와같은 경험이 생각보다 많아서 너무 놀랐고,
후기라고 하면 후기인 글로 마무리를 지으려고 합니다
(이전글은 삭제하겠습니다)
그 글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 저의 동의없이 스마트 클럽 가입시키려 했고,
이상하다고 느낀 저는 가입건에 대해서 재차 물어 본 이후에서야
가입시키려는거 맞았다고 인정 및 가입의사 거부를 밝히니 퉁명스러운 태도
- 본사 해당 내용 글 작성
사과받으려면 점주 부재로 1주일 기다려라
이후 점주 통화내용의 순서가 아닌 내용의 정리 입니다.
나 : 음성메모도 남기셨다는데 제가 확인해보니 안왔더라구요 어떤 내용을 남기셨는지
점주 : 전화안받아서 보냈는데
저는 oo지점 점주님입니다.
전화안받으시네요 전화주세요라고 남겼습니다 음성 남긴거 보내드릴까요?
나 : 부재중전화는 해당 점주인지 몰랐었으며, 연휴기간이라 새벽에 확인했다
그럼 지금까지 왜 전화가 없으셨는지 궁금하다
점주 : 그 이후 설날이었고 설 이라서 까먹고 있었다
나: 인증번호가 두개 온다고 했는데
한개 오는건 스마트 클럽 가입건이고, 두번째 오는건 스마트스토어 지정 인증번호냐?
점주: 첫번째꺼는 맞지만 두번째꺼는 아니라고 설명
나: (댓글에서 저렇다고 알려주신 분들이 많은데 답변이 달라서 재차 물음)
점주: 아니....근데 그걸 지금 저한테 왜 물어보냐..
나: 제가 받을 인증번호였으니 물어보지..저한테 인증번호 온다고 하지 않으셨냐
그럼..저걸 누구한테 물어보냐 인증번호 저한테 보내려고 하시지 않았느냐
점주: 동의없이 진행한 부분은 제가 잘못했다.
그것 말고 다른 불편하신점 있으셨나보다
나: 저는 다른부분 다 필요없고 점주님의 잘못인지와 사과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이야기 들으셨냐
점주: 들었다
나: 사과만 하시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하시는 말씀을 들어보니 사과라고 전혀 안느껴진다.
사과라고 안 느껴진 이유
(저의잘못이다 그 부분은 죄송하다라고 반복적으로 하셨지만)
대화중간에 계속 저의 말 끊기
그부분은 제가 잘못한것 맞다
다른건 잘 모르겠다
그걸 왜 나한테 물어보냐, 다른 불편한점이 있으셨나보다~와 같은
비꼬는 듯한 뉘양스,
전혀 사과같지 않은 대화들
<- 이건 절대적으로 주관적인 저의 느낌입니다.
해당 이곳의 글을 남기고 본사의 cs관련 관리직분과 통화했고
점주에게 통화가 오기전까지 본사직원분과 길고 많은 통화를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저 대화들도 해당분께 말씀드렸으며,
여기서 마무리 짓는게 좋을 것 같다고 제가 말씀드렸으며
(약 한달이 지난후 사과를 들은시점에서 저런 말이 사과라고 하는 사람한테..더이상 들을게 없다고 판단)
관심 갖어주신 여러분께 후기 안내드리는게 맞을것 같아서 추후 계획도 여쭈어봤습니다.
이후 해당 업장 및 전체적으로 교육 강화를 진행하신다고 친절한 안내받았습니다.
저것 외에 더 많지만 아모레퍼시픽 cs담당자님과 통화한 내역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의견:
우선 저와같은 경험도 있으신분들도 많고,
아니더라도 저에게 공감해주시고 또는 잘 몰랐던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찮아서 아 몰라 가 아닌
어? 나도 그렇네 라며 잘못된 부분을 같이 인지하고 행동해주신 분들 또한 멋지십니다(최고!)
아무리 고객에게 좋은 이벤트 일지라도,
고객의 동의없이 타인이 마음대로 정보를 활용하여
본인들의 사리사욕 또는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
가입을 시켜서는 절대 안된다고 생각하며,
해당잘못된 부분을 덮어버리는 식으로 성의없이 사과하는 부분에서
해당 점주 및 아모레퍼시픽에 많은 실망감을 느꼇고
현재 정말 많은 상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고객들의 회원정보를 우숩게 아는
저는 아모레퍼시픽은 더 이상 사용하지않으려고 합니다.
그거 사실 마스크팩 5장이아니라 뷰티포인트 5천점이고 아모레계열에선 어디서든 본인 맘대로 쓸수있는건데
나도 몇일전에 가서 스마트클럽 가입시켜줬는대 난 어플에서 뭐살때 적립금이량 쿠폰 많이줘서 싸게 잘샀어 근데 설명 안하고 가입시킨건 잘못했군
근데 아모레퍼시픽 얘네는 왜 저런 경우가 많제..?
와 나도 의사없이 가입되어있네 이거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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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이제 더 이상 아모레 계열 쓸일 전혀 없을 것 같아
나도 유자 샘플받으러갔다가 당했는데 그냥 내비두려고 ㅠㅠ
아니 근데 요즘 아리따움 갈 때마다 인증번호 물어보던데 원래 절차야..?
경우 마다 다르겠지만 인증번호 두개 갈꺼니깐 불러달라는 스마트클럽 가입 및 스마트 스토어 등록하는 절차인걸로 알고 있어
나 샘플 받으러 갔다가 걍 거의 강제로 가입시킴 ㅜㅜ 이거 해지못하나
어플인가?홈페이지에서 해지 가능한걸로 들었떤것 같은데 나도 방법은 잘 모르겠다.
아리따움 에서 1:1문의글에 가입경로 및 이래저래 해서 해지하고싶다고 의사밝히면 해지 해주는것 같더라고 해지의사가 혹시 있다면 꼭 해지 하길 바라
와..본인동의도 없이 가입시킨것도 이해안가는데 이후 대처가 왜저래..??바로 사과하고 인정해야하는거 아닌가..?요즘에 개인정보에 얼마나 민감한데 고객 개인정보로 동의없이 가입 진행해놓고...오바다 진짜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돈 안내 가입되면 할인쿠폰 줘 아마 가입된것같은데..?
엥 나 얼마전에 아리따움가서 사고 이거 가입하면 5천포인투 준대서 해ㅛ뉸데ㅠㅠㅠ
나도 설명 하나 없이 게녀랑 똑같이 가입 시켰음ㅋㅋㅋㅋㅋ
할 저번에 뭐사러 갔는데 할인된다고 인증번호 두개 불러달랬믄데 이게 그거네 미친 ㅎ 다음번에 자기들 매장와서 꼭 사랬눈데 이유가있었어 진짜 개싫다
난 이거보고나서 아리따움가서 퍼프사러갔다가 갑자기 이런이런혜택있는 스마트클럽 인증번호 갈거에요~ 이래서 당황해서 바빠서 안한다고 하고 나옴... 동의여부도 안물어보고 바로 인증번호 보내는건 진짜 에바 아니야??ㅠ 왜저러는지
스마트클럽이 안좋은거야 ..? 무료로 가입 후 그냥 할인받을수있는거아냐 ?
안좋고 그런거 아니고 충분한 설명과 동의 없이 타인의 개인정보 마음대로 이용한게 잘못된거
헐 나도 당함 내가 이거 뭐냐하니깐 걍 번호 불러달래 그래서 꼭 불러야하나 이거 하면 어떻게 되냐니깐 무슨 클럽에 가입하는거래 근데 무슨 클럽인지 설명도 안하고 딱 이말만 하고 내가 꼭해야하나 물어보니깐 꼭 해야하는거래 그래서 할 수없이 인증번호 불러줌 첨에 인증번호 문자보내는거도 이야기 안하고 나보고 인증번호 문자 가니깐 번호 부르라 이 말만 딱 함 설명도 안해주고
이거 하면 그 매장에 이득 있어? 설명도 없고 강제적으로 떠밀듯이 해서 너무 짜증나고 불쾌했는데
미친 나도....이거 당함... 난 심지어 뭐 더사면 할인된다면서 7000원찌리 사러와ㅛ다가 16000원 정도에
이상한것도 사감 ㅠㅠㅠ개짜증나
응? 미샤도 아모레인가? 아니엮던거같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도 미샤에서 두번 받았단거 같은데ㅋㅋㅋ 에휴
알땀 무조건 저거 시키더라 뭐 할인어쩌고해도 첨부터 안할거에요 하고 물리치고 계산만 하고 나옴
내가 더 심함 나도 ㅇㅍ에서 물건 샀는데
점원이 회원 아니면 물건 구매 못한다고함ㅡㅡ 뒤에 사람들 많아서 얼떨결에 가입했고 나중에 다시 물어보니깐
회원이면 세일혜택 어쩌고 하면서 어물쩍 넘어가길래 확실하게 회원 아니여도 물건 구입할 수있는거 맞냐고 물어보니깐 그제서야 맞다고 그럼ㅋㅋ 그러더니
불편하면 광고 수신거부 해준다 ㅇㅈㄹ
사과도없었음ㅅㅂ
저 혜택이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상식적으로 길 지나다니다가 공짜로 뭐 준다고 해도 내가 싫다는데 억지로 준다고 막 잡아끌면 경찰 부를 수 있는거 아님?
하물며 글쓴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까지 걸려있는 부분인데 대처가 저래서야; 그냥 파는 사람 입장에서 소비자한테 좋은거면 소비자는 네~하고 받아야함?
사과 전화도 진심 노이해 까먹었다니 ;
와 글이랑 댓글 다 읽어봣는데 그게 영업방침인가보네 무슨 폰팔이같은 양아치들같네....;;
나도 그래서 기분나빠서 아리따움 안갈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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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덤 안하던 고객 마음이지 처음 보고 말고가 어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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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따움 1:1 문의 게시판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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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정말? 나는 아리따움 홈페이지 1:1 문의글 남겼고 글에 이 부분 관련 해당 담당자의 통화 요청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그 지점 영업담당자 더라고.... 후 정말 도움1도 안되어서 CS 관리자급 담당자와 통화 하고싶다고 남겼거든
아무래도 CS 관리자급 담당자와 바로 통화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 유료가입을 말도 안라고 진행했다니....내 답변 도움 되었으면좋겠다
@애정필요해 그리고 하나 더 적자면 CS 관리자급 담당자의 사과도 중요하지만 행동은 해당 점주가 한 부분 이니 그 분께 사과받는게 더 중요하고 좋은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