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정부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정부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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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해 동안 여러 국가가 야심 찬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사회 기반 시설에서 국방, 그리고 다른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각국의 정부는 거대한 프로젝트로 수백만 달러를 지출했다.
그중 많은 것들이 수년 전에 완성되었지만, 일부는 오늘날까지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정부 프로젝트는 무엇일까?
사진을 통해 세부 사항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아일랜드 – 새 어린이 병원: US$24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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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린의 새 어린이 병원을 위한 프로젝트는 당초
8억 유로(약 8억 6,800만 달러)가 소요될 예정이었으나,
무려 22억 4,000만 유로에 달했다. 이들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새 어린이 병원은
아일랜드에서 소아과 교육, 훈련, 연구를 위한 주요 센터가 될 것"이라고 한다.
포르투갈: 리스본-포르투 고속 철도 노선: US$6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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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투갈 정부는 리스본과 포르투를 연결하는 새로운 고속철도 노선에 거금을 투자했다.
이 노선은 리스본에서 포르투까지 단지 75분이 걸릴 것이고 203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원래 예산은 45억 유로(48억 달러)였지만 금액은 이미 대략 60억 달러로 부풀려졌다.
덴마크 – 페흐만 벨트 픽스드 링크: US$109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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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의 페흐만 벨트 픽스드 링크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 터널이 될 도로와 철도 시스템이다.
이것은 덴마크의 롤란트 섬과 독일의 페흐만 섬을 연결할 예정이다.
페흐만 벨트 픽스드 링크는 2029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오스트리아 – 브레너 베이스 터널: US$114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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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거대한 프로젝트의 높은 비용은 오스트리아 정부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정부, 그리고 유럽연합에 의해서도 지원되고 있다.
55km의 이 알파인 터널은 오스트리아의 인스브루크와
이탈리아의 포르테자를 연결할 것이다.
이것은 2032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 푸트라자야: US$14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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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정부는 새로운 행정수도를 건설했다.
이 프로젝트는 1995년에 시작되어 2001년에 완공되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약 81억 달러가 소요되었는데,
이는 오늘날 약 140억 달러에 해당한다.
싱가포르 – 투아스 항구: US$148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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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정부는 투아스항 확장에
약 148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청 웹사이트에 따르면 2040년대에
마지막 단계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리핀 – 신 마닐라 국제공항: US$15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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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수도의 새로운 공항은 150억 달러가 들 것으로 예상된다.
신 마닐라 국제공항은 2027년에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스 – 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 US$15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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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은 길이가 57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이다.
17년 동안 공사가 진행되었고 2016년에 개통되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오늘날 돈으로 약 150억 달러에 해당하는 비용이 들었다.
멕시코 – 트렌 마야: 최대 US$20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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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 마야의 비용은 약 200억 달러가 들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일부 매체는 훨씬 더 높은 수치를 보고했다. 이 철도는
유카탄 반도를 가로지르며 해변 리조트와 마야 유적지를 연결한다.
2023년 12월에 부분적으로 개통되었으며, 2024년 중반까지
완전히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 쿠실레 및 메두피 발전소 프로젝트: US$243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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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실레 발전소와 메두피 발전소는 2007년에 건설이 시작되었고
2014년까지 완공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그러나 지연이 있었고 비용이 급등했다. 발전은 있었지만
이 프로젝트는 아직도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
뉴질랜드 – 2011년 크라이스트처치 지진 복구: US$247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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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2월, 파괴적인 지진으로
크라이스트처치는 황폐화가 되었다.
정부는 크라이스트처치를 재건하는데
400억 뉴질랜드 달러(247억 달러)를 지출했다.
캐나다 – 제임스 베이 프로젝트 1단계: US$26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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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드로-퀘벡과 퀘벡 정부는 137억 캐나다 달러를 지출했는데,
이것은 오늘날 약 266억 달러에 해당하는 금액이었다.
논란이 되었던 이 프로젝트는 크리와 이누이트 지역 주민들을
이주시켰고, 1984년에 완료되었다.
이탈리아 – 토리노–리옹 고속 철도: US$27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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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노-리옹 고속철도는 2032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탈리아는 약 250억 유로(2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이 비용을 프랑스 및 EU와 분담하고 있다.
스페인 – 마드리드 누에보 노르테: US$274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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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의 수도 재생 사업에는 252억 유로(274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2045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 누산타라: US$35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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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수도는 많은 민간 투자를 받았지만,
정부가 진행한 프로젝트 중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남아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45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프랑스 –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 US$39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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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고속 노선으로 2030년까지 파리 메트로는 두 배 규모가 될 것이며
비용은 약 361억 유로(39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 – 미래 전투기(FCAS): US$434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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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독일 정부는 차세대 전투기 개발을 위해 2040년까지
400억 유로(약 434억 달러)를 단계적으로 배정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전투기는 2017년 독일과 프랑스가 맺은
Future Combat Air System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노르웨이 – E-39 해안 고속도로 노선: 최대 US$470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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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과 다리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고속도로 노선이
노르웨이 서해안을 따라 7개의 페리 건널목을 대체할 것이다.
브라질 – 이타이푸 댐: US$567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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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타이푸 수력발전댐은 지금까지 미주에서 가장 비싼 정부 사업이다.
1982년 완공되어 당시 미화 196억 달러가 소요되었는데,
이는 오늘날 미화 약 567억 달러에 해당한다.
러시아 – 소치 2014 동계 올림픽: US$698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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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는 2014년 동계 올림픽 개최에
698억 달러 상당을 지출했다.
아랍에미리트 – 알막툼 국제공항: 최대 US$8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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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랍에미리트가 알막툼 국제공항 확장에 투자한
금액은 총 8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 – 멜버른 교외 철도 루프: US$81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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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90km 궤도선은 2085년까지 완성되지 않을 수도 있다.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비용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
가장 최근의 예상 비용은 1,250억 호주달러 (810억 미국 달러)였다.
일본 – 후쿠시마 재해 정화: US$820억 (현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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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정부는 2011년 원전사고 이후 진행된 정화작업으로
지금까지 820억 달러를 지출했다.
총 4,700억 달러에서 6,600억 달러 사이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스웨덴 – 예테보리 업그레이드: US$1,08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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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정부는 제2의 도시를 업그레이드하는데
1,08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예테보리의 개편은 2035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영국 – HS2: US$1,165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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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런던과 전국의 다른 도시를 연결하는
영국의 고속철도 비용은 475억 달러로 책정되었다.
이후 금액은 1,165억 달러까지 증가했다.
1단계는 2033년이 되어서야 마무리될 수 있다.
인도 – 바라트말라 파리요자나: US$1,300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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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갈랜드 프로젝트라고도 불리는 바라트말라 파리요자나는
83,700km의 고속도로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작업은 2017년에 시작되었지만 수많은 지연이 있었다.
미국 – 록히드 마틴 F-35 라이트닝 II 전투기: US$1조 7천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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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록히드 마틴 F-35 라이트닝 II 전투기 개발이라는
1조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가진 최초의 국가이다.
중국 – 일대일로(BRI): 최대 US$8조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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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실크로드라고 불리는 중국의 BRI는 많은 국가들과
중국을 연결하는 글로벌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이다.
목표는 무역과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다.
출처: (Love Money) (New Children's Hosp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