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일단 나무위키에는 국제체조연맹은 대한민국이 오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것과 관련해 “오심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스포츠 중재 재판소는 한국 시간으로 2004년 10월 21일 오후 10시 스위스 로잔 재판소 본부에서 심리를 열고 오심으로 잘못된 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개인종합 경기결과를 바로 잡아달라며 국제체조연맹에 제기한 소청사건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다. 스포츠 중재 재판소는 대한올림픽위원회에 보낸 결정문에서 "양태영 측이 제 시간 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 선수단이 제기한 소청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기각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라고 나와있네요
첫댓글 미국한테는 빠릿빠릿했네
왜 우리 양태영한테는...
오래 전이라 기억이 잘 안 나는데 그때 우리도 CAS 제소를 했었나요?
근데 생각해보면 그 미국 선수는 그냥 점수가 높게 나온 거라서 이번 경우처럼 제소를 통해 변경될 가능성은 없긴 하겠네요..
아직 그 미국 선수의 착지가 대충 기억나는데 진짜 그 점수는...😡😡
@Melo 일단 나무위키에는
국제체조연맹은 대한민국이 오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것과 관련해 “오심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스포츠 중재 재판소는 한국 시간으로 2004년 10월 21일 오후 10시 스위스 로잔 재판소 본부에서 심리를 열고 오심으로 잘못된 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개인종합 경기결과를 바로 잡아달라며 국제체조연맹에 제기한 소청사건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다. 스포츠 중재 재판소는 대한올림픽위원회에 보낸 결정문에서 "양태영 측이 제 시간 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 선수단이 제기한 소청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기각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라고 나와있네요
@풀코트프레스 감사합니다.
기억이 전혀 안났는데 체조연맹은 오심을 인정했었네요. CAS의 판결은 그때나 지금이나 이의 제기를 시간 안에 했는지를 보고 있군요. 우리나라 지도자들도 아니다 싶으면 빠른 이의 제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태권도 오혜리 코치처럼)
@Melo 체조 연맹, IOC에 항의하고 안통해서 CAS로 갔는데 '이미 올림픽은 끝났다'를 시전한 모양새네요.
아니 현장에서 바로 항의했는데도 안 받아준 걸 어떡해. 미국이었어도 그랬을까? 하는 의심을 지울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