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권리중심노동자해복투는 권리를 생산하는 노동자로 반드시 복직하겠습니다🔥
<권리중심노동자해복투 정기후원 CMS 5000원 연대로 함께해주세요~>
시민여러분! 함께 힘을 주십시오!
저희들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년12월31일부로 해고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노동자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0년부터 4년간 진행했던 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이하 권리중심공공일자리)를 2024년에 폐지하고 400명의 중증장애인 노동자를 해고했습니다.
우리 해복투 동지들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폐지한 권리중심공공일자리 복원과 중증장애인 해고 노동자400명 복직투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권리중심공공일자리”란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등이 중증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 노동권 보장 및 장애인권리협약 홍보를 통한 시민사회 인식개선을 위하여 중증장애인에게 권리옹호, 문화예술, 인식제고 등과 관련된 직무를 제공하는 맞춤형 일자리입니다.
해복투에는 해복투 활동으로 주 15시간을 일하는 해고 동료 7명과 인식개선 활동을 하면서 월4시간 임금을 지원하는 해고 동료 20명이 함께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해복투 동료들은 감사하게도 2024년 시민분들의 지원으로 살아남아서 해고복직 투쟁과 권리를 생산하는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해복투에서 2024년 한해동안 저희들에게 지원하는 활동비가 바닥이 나서 이렇게 다시한번 해고복직투쟁기금 모금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5년에도 해복투에 함께 하는 동료들과 장애인권리약탈자 오세훈 서울시장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투쟁 기금에 동참해주십시오.
저희들을 꼭 살아남아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중증장애인 노동저 400명을 원직복직 시키고 권리중심공공일자리를 회복시키도록 투쟁하겠습니다.
권리중심중증노동자들이 유엔장애인권리협약을 홍보하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자랑스런 노동자로 살아남을 수 있게 함께 해주십시오.
그때까지 쉽진 않은 결심이시겠지만, 한달에 5천원만 십시일반 후원해주십사 요청드립니다.
권리중심 해고노동자의 손을 따뜻히 잡아주십시오.
늘 연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정기후원 월 5000원 가입링크
https://webcm30.webcm.co.kr/system/platform/page1-1.html?id=nodeul&gid=struggle
*일시후원 모금 계좌 : 국민은행 598601-04-193974 (사단법인 노란들판)
*권리중심노동자해복투 SNS팔로우를 통해 소식 받아보기
https://linktr.ee/rights_oriented_stru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