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남북면옥
남북면옥
인제읍 인제군청 맛집
지난 주말 12사단 17여단에서 복무하는 친한 동생을 보러 인제에 다녀왔습니다. 면회랑 서울로 돌아오는 버스편 사이 시간을 때우러 인제 시내 맛집을 찾아봤는데.. 많진 않더라구요 특히 혼밥할 곳이..🙃 그래서 강원도 쪽이 막국수로 유명한 거 같아 (?) 검색해보니 카카오랑 네이버 후기가 제일 좋은 남북면옥으로 가봤습니다~
위치정보
남북면옥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78번길 24
*인제 버스터미널에서 가깝습니다.
남북면옥: 메뉴
메뉴가 단촐해서 좋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후 단촐한 메뉴가 더욱 큰 신뢰도를 주는 거 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서울에서 막국수 만원 하는 곳 많은데 7천원.. 크 가성비 좋습니다. 그리고 수육도 소자가 단돈 만원!! 수육이 너무 먹고싶었지만, 면회 때 뭘 너무 많이 먹어서 저는 감자전으로 갔습니다 :)
추천 메뉴: 순메밀동치미물국수 / 감자전
착석하면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차를 내주시는데 추운 날 마시기 너무 좋았던 메밀차..? 였습니다. 고소해요
순메밀동치미물국수
오혐러들 기절할 비주얼 (그게 나야)
음식 나왔습니다 !
이집이 굉장히 특이한게 뭐냐면, 국물을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처음엔 이렇게 면과 고명만 주십니다.
요로코롬 동치미 육수를 넣고, 소금/설탕/식초/다대기로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
맛은, 일단 처음에 기본으로 먹으면 슴슴 합니다. 약간 평양냉면이 마구마구 떠오르는 그런 맛! 동치미냉국수의 평양버전…? 그치만… 전 서울 시민으로서 견딜 수 없었습니다.
다대기 투-하. 이렇게 먹으니까 편안해지더라구요ㅎ
육수가 참 개운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먹다보니 탄력이 막 크게 없네? 싶어서 메뉴를 보니까
100% 메밀면이네요. 이게 진짜인게 밀가루 섞인 면은 쫄깃하거든요 근데 여긴 퍼진 느낌은 아닌데 약간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뭔가 담백한 식사를 하는 느낌이에요.
저만의 팁을 드리자면 저 열무김치를 넣어서 같이 먹으면 극락갑니다 ㅎㅎ 이 맛, 다들 대충은 아시죠 ?
감자전 : 강원도니까😇
강원도는 감자잖아요? 감자전이 가성비가 좋아보여서 시켜봤는데 대만족입니다. 크기도 커다랗고 쫄깃 바삭한게 맛있었어요.
파삭함 보이시죠? 양이 좀 돼서 배불러서 남겨서 집에 싸왔는데 에프 돌려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냠냠굿 강추 👏
이렇게 먹는 궁합이 좋았어요 !
남북면옥: 총평
마치 가정집같은 따듯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가성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도시에는 잘 없는 따듯한 감성의 식당이였어요.
리뷰 총점 및 장단점: 10.0 / 10.0
가성비 • 깨끗한 실내 • 맛있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