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외국국적동포
월루하면서 써봤는데 재밌다 해줘서 홍콩방 죽순이 여시들 하고 같이 보려고 올려봤어유
피드백환영 😅
-------------------‐---------------
[희망은행 야간 점포 직원 행동강령 및 유의사항 안내]
/공문 2023-13호
안녕하십니까?
먼저 공모에 선발되어 희망은행 야간점포에서 근무하게 되신 당행 직원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당 점포는 직장인 등 정상 영업시간에 내점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수 지점입니다. 해당점포의 임직원에게는 야간수당 및 기본급 200프로에 해당하는 위험수당이 지급됩니다.
금융 업무 내용은 기존 영업점에서 하시던 것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야간 점포의 특성 상 지켜야 하는 규칙들을 어긴 몇몇 직원들에게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에 신입 직원들의 사고를 방지하고자 아래의 행동강령을 배포하오니 필독하시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사망의 위험이 있습니다.
■ 행동강령
1. 본 공문은 절대 출력하거나 저장해서는 안됩니다. 오직 PC 시스템 게시판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력하여 종이로 보관하거나 메모를 해 두는 등 실물로 남겨두어서는 안됩니다. 행동강령은 이 지문 포함 12번까지이며 그 이외의 안내는 모두 무시하십시오.
2. 당 점포의 업무시간은 20:00 - 익일 03:00 까지이며, 마감시간을 지켜 퇴근 및 경비시스템 작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상황이 발생해도 무조건 3시를 지켜서 퇴근해야 합니다. 퇴근 시 전 지점의 모든 인원이 나왔는지 확인 후 경비시스템을 작동시키십시오. 이 시간이 지난 후에는 어떤일이 있어도 일출 시간까지는 절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3. 당 점포는 출장소로 운영되며 직원은 청경직원까지 3명입니다. 가끔 마감 시 존재하지 않는 텔러 44744번이 전산에 출력되나 이는 단순 오류이며, 무시 후 모출납 마감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류 텔러에 대한 마감조작을 시도하다가 업무시간을 넘겨버려 발생하는 사고가 종종 있습니다. 이 점 절대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4. 알수없는 이유로 인원을 착각하여 지점에 사람이 남아있는데도 나가면서 경비를 작동시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혹시 혼자 3시 이후에 점포에 남게 되었을 때에는, 절대 억지로 빠져나가려고 큰 소리를 내지 마십시오. 조용히 의자 밑으로 들어가 다음날 해가 뜰때까지 기다렸다가 비상벨을 누르시고, 경비업체 직원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십시오.
5. 금고에 출입 시 2명이상의 직원이 함께 들어갈 것을 권장합니다. 금고 출입대장은 존재하지 않으니 비치되어 있더라도 절대 작성하지 마십시오. 만약 금고에 불가피하게 혼자 들어갈 시 비치된 소금물을 입에 머금은 채로 최대한 빠르게 필요한 업무를 처리하십시오. 소금물을 머금지 않고 들어갔을 시 즉시 숨을 참고 아주 조용히 탈출하십시오. 숨 소리가 발각되었을 시 확인되지 않은 위험이 있습니다.
6. 54번 ATM이 고장났다며 민원을 제기하는 고객이 들어온다면, 절대 그것의 얼굴을 봐서는 안됩니다. 마감 후 연락을 드리겠으니 일단 돌아가라고 대답하십시오. 고객의 얼굴이 비정상적으로 변하거나 화를 내도 절대 눈을 마주쳐서는 안됩니다. 명심하십시오. 당 점포에서는 51,52번 2대의 기계만을 보유 중입니다.
7. 점포 내의 화장실은 직원 전용입니다. 그러나 고객들이 가끔 혼동하여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에게 건물 2층의 화장실을 이용하라고 안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검은 원피스를 입은 단발머리의 여성이 서 있을 시 절대 들어가지 마시고 조용히 자리로 돌아와 비상벨을 눌러주세요. 이동하는 동안 뒤돌아보아서는 안됩니다. 만약 여성과 눈이 마주쳤을시 시 반응해서는 안됩니다. 최대한 무반응으로 일관하세요.
8. 매주 수요일은 보안업체에서 직원이 방문해 비상벨을 확인합니다. 만약 수요일이 아닌 다른 날에 경비업체 직원이 방문했다면 오늘은 점검 날짜가 아니라고 안내한 후 경비업체로 전화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보안업체 직원이 빨간 색 명찰을 달고 있을 시에는 절대 말을 걸어서는 안됩니다. 조용히 책상 밑으로 들어가 그것이 돌아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그것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특별한 피해를 입지는 않을 것입니다.
9. 새벽 2시 전후 턱시도 차림의 중절모를 쓴 중년의 남성이 방문하여 본인의 대여금고를 사용하고 싶다고 할 시 VIP실로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점포에는 대여금고가 없으나 그대로 말해서는 안됩니다. 바로 VIP 상담실로 보낸 후 보안경비를 하고 지점을 탈출해야 합니다. 그 후 그대로 퇴근하십시오.
절대 상담실 문을 열어서 안을 확인해 봐서는 안됩니다. 탈출은 5분내로 신속하게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10. ATM 코너에서 10분이상 세단기에 코를 박고 머리카락을 세단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고객이 있다면, 고객이 스스로 돌아갈 때까지 말을 걸지 말고 기다리십시오. 그러나 그 고객이 무릎을 꿇고 바닥을 기어 다닌다면 그것이 은행까지 들어오기 전에 즉시 ATM코너의 셔터를 내려야 합니다. 만약 은행으로 들어왔다면 비상벨을 누르고 최대한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서 스스로의 안전을 도모하십시오.
11. 간혹 신우물산이라는 회사이름을 적힌 유니폼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성별이나 나이는 특정되지 않습니다. 신우물산은 1997년 부도 후 폐업한 가족 회사로, 조회 시 전산 에러가 발생하므로 업무처리를 해 주는것이 강력히 금지됩니다.
신우물산 고객이 네고 요청 시 모점에서 업무를 처리할 것을 권유하고 돌려보내십시오. 고객이 퇴직연금 업무를 문의한다면 즉시 대화를 중지하고 소금물을 머금은 후 책상 아래로 숨어 돌아갈때까지 기다리십시오.
12. 혼자 지점에 갇혔을 시 해가 뜨기 전에는 경비업체의 전화를 받지 마십시오. 전화벨이 울려도 무시하십시오. 실수로 전화를 받으셨다면 "현재 365코너 이상없습니다."라고 말하고 즉시 끊으십시오. 빨간 명찰의 세콤 직원이 출동할 것입니다. 그가 지점으로 들어와도 절대 그것을 따라가서는 안됩니다. 무시하고 책상밑에 숨어있는다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따라갈 시 실종 될 위험이 있습니다.
13. 금고 시재 관리를 위해 출입대장을 쓰는 것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금고에 출입하는 직원들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을 정자체로 기재하고 직인을 날인 후 이용하십시오. 본 공문에 이와 반대되는 행동 강령이 있다면 무시하십시오. 출입대장을 쓴다면 여러분은 금고에서 안전합니다.
이상 희망은행의 야간점포 행동강령입니다. 숙지하시어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하지 않게 유의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만약 당점포에서 사고 발생 시 산재 인정 및 장례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첫댓글 12번까지라면서요ㅠㅠ 재밌다...
책상밑 지박령으로 살겠어요...ㅜㅜ
나폴리탄 괴담 너무너무 좋아해!!! 글 올려줘서 너무 고마워 재밌게봤어 피드백 환영한다길래 몇 글자 써봐
1. 둘째 문단의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사망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건 노골적인 것 같아서 우회적으로 겁주는 표현이 낫지 않을까 싶었어
2. 2번의 "당 점포의 업무시간은 밤 8시부터 새벽 3시까지"를 "20:00-03:00"으로 바꾸면 좀 더 공문같은 느낌 날듯
3. 7번의 "공포를 표출하면 먹이감이 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무반응으로 일관하세요." 이거는 내 기준 꼬리가 길어진 것 같은 느낌... 나폴리탄은 애매모호함에서 오는 공포가 있는데, 구구절절 다 설명해주는 느낌이랄까?
4. 입에 소금물 머금는 행동 반복되니까 전체적으로 한국 샤머니즘 분위기 나면서 좋다~
훈수충인가.... 읽으면서 살짝 아쉽거나 인상적이었던거 남겨봤어
백번 훈수두는거보다 직접 쓰는게 훨씬 어려운거 알아 ㅠㅠ 좋은글 고마워 여시
뚱댓 너무너무 고마워여시야!!!. 참고해서 월루할때 또 수정해줄게 ㅋㅋㅋ 이런괴담 너무 좋은데 만히 없어서 자급자족해봣따..
@외국국적동포 올만에 재밋었어!!! 고마워!!
잼있다 ㅋㅋㅋㅋ 근데 어케외우냐고.. 입사 포기요ㅠ
금고 출입대장을 적으라는거아 말라는거야 ㅜㅜ.........ㅅㅂ
나는 적고 동기는 안 적어서 누가 죽는지 확인해야겠따!
헠헠 너무 재밌다..홍샤 월루 더해줘..제발
홍샤 넘나 재밌는데 백 편 더 써줄 수 있어~? 😝
재믺ㅆ다.. 요즘 나폴리탄이 너무 흥미롭고 재밌어ㅋㅋㅋㅋ
퇴사할게여 무사와요
홍시가쓴겨? 레전드야 조오오오옹온무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밌다 백편 더 써주세용
12번이후엔 없다면서.. 13이 가짜군
금고 안 적으면 되는거지? ㅎ ㅏ,,, 무섭자,,,^^*
기저귀 장착 완.
옆에 엄마 동반 완.
금방이라도 켤 수 있는 고양이 영상 준비 완.
하 졸라 잼써 나 이런거 너무 좋아하는데 요즘 별로 없어서 유튭으로만 들음 ㅠㅋㅋㅋㅋ 자주 써줘 홍시!
진짜 개재밌다
와 대박 홍시가 직접 쓴거야? 진짜 잘썼다
적이요 자꾸 이래 숨어서 은행 업무는 볼수 있는건가요
와 진짜 재밌다!! 경비업체 버전도 써주세오ㅠㅠㅠㅠ
디테일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억 헉......나 거의 다 외웠어 이제 난 안죽을 수 있어....근데 atm 셔터 닫으러 가다가 그 여자가 나오면 나 바로 오줌쌀것같은데...
나폴리탄 너무 좋아 ㅠ ㅠ 많이 써주세요
재밌닼ㅋㅋ
넘재밌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잼 !! 난 9번이 제일 흥미롭다 왜일까 왜일까 계속 생각나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9번에서 다른 직원들 있는데 경비 걸고 나가라는거야...? 다같이 나가는건가? 5분 안에?
금고 출입대장 없다매요 흑흑 12번까지라매요ㅠㅠ 아무것도 쓰지말라매요ㅠㅠㅠ
존잼.. 저 일 안해요
제가... 지원을 했다는 말이죠 ...? 아뇨 저 지원 잘못한 거 같애요 내보내줘요...
2 제가 지원했다고요? 진짜요..?
아 요즘 나폴리탄 괴담에 빠졌는데 너무 재밌다 하....
ㅠㅠ퇴사하겟읍니다
퇴사할게여
직원이 권유하더라도 쟤네들 진상같이 성질부리니까 직원은 책상밑으로 대피하는 거 아닐까라고 혼자 상상해봄 ㅋㅋㅋㅋㅋㅋ넘 재밌어!! 비상벨을 누르면 경비가 출동하는 건가?? 경비입장에서도 공지사항이 있으면 궁금하다
책상 튼튼한가요
나폴리탄 괴담 최고👍👍👍👍
와 넘 재밌게 읽었어ㅠㅠㅠㅠㅠㅠㅠ상상하게된다
재미따...
개재밌다... 세단기 귀신 무서버 왜 기어다니ㅛㅔ요!!!
짜요 ㅠㅠ
훠우….. 넘 재밌다
진짜오싹하고재밌ㄷㅏ 디테일하게 상상하면서 보게되넼ㅋㅋㅋㅋㅋ일 익숙해지면 중절모 아저씨 맨날 기다릴듯 vip실로 안내하고 5분내로 퇴근가능한거 아녀???!!!!책상밑에 손전등이랑 먹을거랑 목베개 구비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