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피셜, 헌재 탄핵심판 분위기... 5.5 : 2.5 => 4.5 : 3.5 : https://cafe.daum.net/unitalk/9bYR/10839
SBS, 탄핵 심판 5:3 교착상태라고 보도함 : https://cafe.daum.net/unitalk/9bYR/10875
https://www.ilbe.com/view/11577746454
<찌라시> 김형두 헌법재판관 관련
1. 좌파들은 김형두가 좌파쪽 편을 들 확률이 0.5 ~ 1 정도로 보고 있다. 소위, 중도파라고 분류를 하고 있다.
2. 이는 김형두가 좌파를 얼마나 극혐하는지를 몰라서 하는 희망회로성 착각이다.
3. 김형두가 좌파를 극혐하기 시작한 결정적 계기는 법원행정처 차장직을 맡고 있었을 때 발생했다.
4. 김형두는 그 실력과 인성이 좋아서 대법관과 대법원장에도 물망에 올랐던 인물이다.
5. 그러나 법원노조의 극심한 반대에 매번 좌초되었고, 심지어 헌법재판관 지명을 받았을 때도 극심한 반대에 부딪혔다
6. 김형두는 원래 소문난 효자인데, 헌법재판관 지명 후 국회 청문회에서 민주당의 패륜성 공격 질문에 심한 상처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7. 각설하고, 윤통 관련 평의에서 그는 성향을 전혀 짐작할 수 없을 정도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8. 이것이 좌파쪽에서 김형두가 전라도 출신이고 하니 막연한 희망회로를 갖게 된 이유다.
9. 근데, 이건 김형두를 몰라도 한참 모른 이야기라고 한다. 김형두는 원래 약간의 보수성향이 있었지만, 앞서 얘기한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계기로 좌파를 극혐한다고 한다.
10. 김형두가 얼마나 좌파를 극혐하는지는 극좌파 성향의 전라도 출신인 최강욱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한다.
11. 최강욱이 모 유툽 방송에서 현재의 헌법재판관 중 가장 보수성향이 강한 인물 2인(정형식과 김형두) 중 하나로 김형두를 뽑고 있을 정도다.
결론: 김형두는 좌파측으로부터 마음의 상처까지 입은 보수인사다. 걱정 안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