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있는 피트 공부법 남기시면 게시글 하나만 남기셔도 등업 바로 되게 하겠습니다 남기신 글은 네이버 약대가자에도 동시 기재됩니다)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에 합격한 사람입니다.
저와같은 경우는 약대입시는 사설면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중앙대와 충남대를 모두 썻기 때문에 두개의 사설면스를 들어갔고 자소소서는 공인영어가 끝나고 바로 시작하여 2~3주간 작성을 하였습니다. 그 뒤에 자소서를 제출하고 바로 면접준비를 하였고 스터디원들과 모여서 말하는 연습을 자주 하였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훈련을 하고 나서 임기응변을 기르기 위해서 바로바로 답변할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약대 생활은 와서 아주 만족하고있습니다. 학점수는 많지만 학생들이 잘 놀고 자유시간도 많아서 술도 자주먹고 같이 여행도 많이가고 원하는 약대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약대 생활을 하며 술담그는 동아리 생약에도 들어가고 농구와 다양한 스포츠, 교수님과 선배들께 배우는 진로의 방향을 들으며 꿈도 정하고 아주 만족스러운 약대생활중입니다. 다들 꼭 약대 합격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생물의 경우는 저는 황재하 선생님 강의를 들었고 인강을 여러번 돌려 들었습니다. 이론과정을 빠른배속으로 3번씩 듣고 단권화를 하여 이론책을 진짜 여러번 본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니 그 부분에서 그림과 내용 수업하면서 쳤던 농담까지 생각이 났고 그 단권화 된 노트를 보며 단원당 카테고리별로 키워드를 생각하여 설명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화학의 경우 김준선생님의 강의를 들었고 크포를 3번정도 돌렸습니다. 화학은 초반에 많은 시간투자를 하였고 6월 모의고사부터 점수가 잘 나온편이었는데 그 이유에는 크포를 여러번 풀었던것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완전 초창기에는 이론 자체를 이해하려고 하는편이 좋은거 같고 후반에 갈 수록 이론도 같이 봐주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물리의 경우 심규원 선생님 커리를 따라갔는데 600제를 3번정도 풀고나서부터는 물리에 흥미를 가지고 잘하게 되어서 성적이 잘 나온것 같습니다. 물리도 화학과 동일하게 같은 문제집을 여러번 푸는게 좋은것 같고 모의고사처럼 시간을 재고 푸시는것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유기의 경우는 제가 선생님을 여러번 바꾸었는데 전체내용을 마인드맵처럼 정리하여 공부를 하였고 마인드맵처럼 정리를 하고 난 뒤 장점은 유기 자체가 양이 적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되면 정리가 잘 되어서 점수가 빠르게 올라갔던것 같습니다!
다들 약대 오셔서 재밌게 노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인강을 여러번 들을때 1강부터 다시 들었나요? 앞에 아는거 다시 듣기 진짜 곤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