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수능 3개월 준비하다가수능을 그만두고국7+국8+서7 이렇게 병행하게 되었습니다.혹시 수능 언매, 문학과 지7 국어 문법, 문학유형의 차이가 어느 정도 있을까요?1. 수능 국어 3등급 중반(문학 반타작, 독서 2개 오답/17문항)2. 23년 지방직 7급 국어 95점(문법 1개 틀림)3. 9급 국어 풀면꼭 문법 2개 틀려 90점입니다.
첫댓글 출제기조 전환이 예정되어 있는 9급과 달리, 지방직 7급은 기존 기조대로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수능 언매는 개념어를 기본으로 지문의 정보를 활용해 사례추론 하는 방식이라면, 지7은 개념부터 활용 원리까지 다 숙지하고 바로 선지에 대해 정오판단을 하는 방식이며이론 문법뿐 아니라 어문규정까지 포함 범위입니다. 문학은 수능형 문학이라기보다는 내신형 문학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23년 지방직 7급과 기존 9급 풀어 보신 듯한데 느끼신 그대로예요. 국가직7, 국회직 8급, 서울시 7급을 병행한다 하셨는데 국회직과 지방직 국어는 문법규정어휘한자 문학이 출제되니 PSAT 대비해야 하는 국7과 병행하시기 쉽진 않아요. 첫해는 다른 과목도 하셔야 하니 목표를 좁혀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병행 준비는 재시부터 생각하세요.
조언 감사합니다!올해~내년에는 7급 서울시만 준비하고 내후년부터 병행하는게 나을까도 싶네요.
첫댓글 출제기조 전환이 예정되어 있는 9급과 달리, 지방직 7급은 기존 기조대로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수능 언매는 개념어를 기본으로 지문의 정보를 활용해 사례추론 하는 방식이라면,
지7은 개념부터 활용 원리까지 다 숙지하고 바로 선지에 대해 정오판단을 하는 방식이며
이론 문법뿐 아니라 어문규정까지 포함 범위입니다.
문학은 수능형 문학이라기보다는 내신형 문학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23년 지방직 7급과 기존 9급 풀어 보신 듯한데 느끼신 그대로예요.
국가직7, 국회직 8급, 서울시 7급을 병행한다 하셨는데
국회직과 지방직 국어는 문법규정어휘한자 문학이 출제되니
PSAT 대비해야 하는 국7과 병행하시기 쉽진 않아요.
첫해는 다른 과목도 하셔야 하니 목표를 좁혀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병행 준비는 재시부터 생각하세요.
조언 감사합니다!
올해~내년에는 7급 서울시만 준비하고 내후년부터 병행하는게 나을까도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