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부대무전기(PRC-96K) | |||
- 소부대용으로 개발된 VHF/FM 휴대용 무전기 셋트 | |||
- 수신채널 자동탐색 기능(일반탐색/우선탐색) - 채널예치 기능 - 1차 전지(리듐전지) 및 2차 전지(니켈수소전지:충전식) 사용 - 외부 송수화기 사용 가능 (Ear MIC , 헤드셋 붐마이크) |
P-96K무전기는 야전에서 작전운용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P-85K무전기에 비해 무게와 크기가 크게 줄어든 반면 주파수 범위와 채널수, 통달거리는 2~5배 대폭 향상됐다.
또한 무전 교신시 보안성 유지와 송·수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비화 및 자체진단 기능이 추가돼 있으며, 이어폰 및 마이크가 부착된 헤드세트가 포함돼 전장 소음의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격과 기동간에도 원활한 통신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기도비닉이 요구되는 적지 종심작전 부대에서 지휘통제가 매우 용이하도록 개선됨으로써 소부대 작전수행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4. AN/PRC-999K 차기 FM무전기
FM무전기 (PRC-999K) | |||
- ECCM 기능을 보유한 주파수 도약형 무전기 | |||
- 주파수 도약형, ECCM능력보유 - 데이터 장비 연동 - 호밍, 자체 점검기능보유 |
PRC-999K는 차기 FM무전기로 넥슨(국 LG정밀) 국내 연구개발로 개발된 선진국형의 최신 기술을 적용 개발된 전술제대 지휘용 무전기임. 전술제대에 효율적인 통신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FM 무전기(PRC-77) 보다 광대역의 주파수와 다채널을 보유하였으며, 상호간섭 및 혼신을 최소하하였고 적의 전자전 위협으로부터 생존성을 보장 받기 위해 주파수 도약(HOP) 기능을 이용하여 대 전자전 능력을 보강시켰으며, 특히 고품질의 다양한 정보를 송/수신 할 수있는 데이터 전송 능력도 구비하였다.
주요기능으로는 빠른 속도로 주파수를 변경해가며 운용하는 방식으로 적의 간섭이나 도청을 피할수 있으며 대역도약과 지정 도약 방식으로 나누어지며, 고정 및 도약운용시 입력된 3개의 탐색채널 및 호출주파수의 운용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2대의 무전기 세트에 차량 및 휴대용 중계케이블을 이용 중계 운용할 수 있다. 특히, 중계운용 방법이란 두무전기간 거리가 기본 통달거리보다 멀거나 산악, 협곡등과 같은 전파의 장애물이 있어 통신이 불가능한 지형적인 조건에서 보다 나은 통신을 하기 위한 운용방법이다. 또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방식으로도 송·수신이 가능하고 원격조정기세트(C-939K)를 이용, 야전선으로도 3.25Km까지 이격하여 원격으로 조정하여 운용하는 방식으로 지휘소 은폐, 엄폐 등의 융통성 있는 통신운용에 효과적이다.
구 분 |
제 원 |
주파수 범위 |
30~87.975 MHZ |
채널간격/채널 수 |
25KHZ/2,320개 |
통달거리/전송속도 |
8km/75~16,000bps |
가 격 |
793만원 |
< VHP(초단파) 무전기 >
1. VRC-946K 계열 VHF 무전기
VHF 대역 무전기이며 전자전을 극복할 수 있는 주파수 도약 기능, 주파수 예치기능과 디지털 데이터 통신기능을 갖춘 첨단장비로서, 군 지휘망에 사용되는 통신장비이다.
|
||
무선통신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으며 차량, 전차 및 장갑차 등에 설치하여 운용되는 주파수변조(FM)방식의 VHF 대역 무전기로서, 음성 및 데이터를 주파수 고정방식 또는 도약방식으로 송 · 수신 할 수 있다. 장비는 VRC-946K, VRC-947K, VRC-949K, VRC-964K의 4가지 모델로 구분되며, 1/4톤 지프, 트럭, 전차 및 장갑차 등에 설치되며 또한 데이터 장비와 연동하여 운용가능하다. |
VHF무전기는 주파수 변조(FM)방식의 무전기로서 단일주파수로 송수신하는 고정운용 방식과 주파수를 빠르게 도약하면서 적의 간섭이나 도청을 피할 수 있는 도약운용 방식이 있다. | |||||||||||||||||||||
|
< AM(HF) 무전기 >
1. KAN/URC-87 구형 휴대용 AM무전기
사진출처: http://www.defence.co.kr 905님
U-87 AM 무전기는 FM 무전기보다 장거리 통신이 가능하여 특수부대에서 사용합니다. 통신 주특기는 훈련나가면 남들과 같이 군장하고 무전기 하나 더 하면 40KG이 넘어 기동하는데 무리가 따르고, 새벽 및 동절기에는 잘 터지지 않아 고생한다고 하더군요.
AN/PRC-950K 차기 AM무전기로 교체중이지요..
2. AN/PRC-950K 차기 휴대용 AM무전기
주파수 도약형 휴대용무전기로서 구형 HF 무전기 (KAN / URC-87)의 대체기종으로 개발되었으며, 사람에 의해서 장비를 휴대하여 이동간에 운용할 수 있으며, 5Watts 또는 20Watts의 출력으로, 쌍방 무선통신을 위한 진폭(AM) 변조방식의 차기 무선통신 장비이다. | |
|
||
|
주파수고정 운용, 주파수도약 운용, 주파수 예치기능, 주파수 품질측정 기능(LQA), 측정된 주파수 품질을 기준하여 양호한 주파수로 자동으로 통화로를 연결하는 연결(ALE), MEROD 및 각종 DTE 연동이 가능한 디지털 데이터 통신기능, 자체 점검기능(BITE),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제거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
Frequency Range |
2-29.9999MHz |
Channels |
280,000 in 100Hz steps |
Modes |
Voice(USB/LSB), Data(USB/LSB), CW |
Self-Test |
Fully Built-in |
ECCM |
Frequency Hopping (HOP1, HOP2) |
ALE, LQA |
MIL-STD-188-141A |
Frequency Stability |
1ppm |
Temperature Range |
-35°C to +50°C, operating |
Antennas |
9ft Whip, 14ft Wire, Dipole |
Antenna Tuning |
Automatic(9ft Whip/14ft); within 200msec |
Supply Voltage |
20-30 VDC |
Size (W x L x H) |
240mm x 252mm x 90mm (without Battery) |
3. VRC-950K 차량용 AM무전기
|
||
주파수 도약형 차량용 무전기로서 구형 HF무전기(AN/GRC-165)의 대체 기종으로 개발되었으며, 통신목적 차량에 설치하여 운용할 수 있으며, 100Watt의 출력의 쌍방 무선통신을 위한 진폭(AM)변조방식의 차기 무선통신 장비이다. |
무전기 VRC-950K는 주파수고정 운용, 주파수도약 운용, 주파수 예치기능, 주파수 품질측정 기능(LQA), 측정된 주파수 품질을 기준하여 양호한 주파수로 자동으로 통화로를 연결하는 연결(ALE), MEROD 및 각종 DTE 연동이 가능한 디지털 데이터 통신기능, 자체 점검기능(BITE),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제거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
Frequency Range |
2-29.9999MHz |
Channels |
280,000 in 100Hz steps |
Modes |
Voice(USB/LSB), Data(USB/LSB), CW |
Self-Test |
Fully Built-in |
ECCM |
Frequency Hopping (HOP1, HOP2) |
ALE, LQA |
MIL-STD-188-141A |
Frequency Stability |
1ppm |
Temperature Range |
-35°C to +50°C, operating |
Antennas |
16ft/24ft Whip, Dipole |
Antenna Tuning |
Automatic(16/24ft Whip); within 200msec |
Supply Voltage |
20-32 VDC |
Size (W x L x H) |
Main body(OZ-853K)370mm x 316mm x 247mm |
< UHF(극초단파) 무전기 >
1. KAN/GRC-512(V) UHF 다중채널무전기
|
||
기존의 다중채널 장비와는 달리 이 장비는 회선용량을 2배로 증가시켜 음성 및 데이터 외에 화상 회의 통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으며, 고속 및 광대역으로 도약하기 때문에 통신망의 생존성을 보장할 수 있다. 첨단기술에 의한 다양한 운용모드의 보유로 통신운용의 효율성을 향상 시켰으며, 하나의 송신기로 거의 동시에 다른 주파수로 전송데이터를 송신하여 수신 측에서 양호한 신호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기능이 있어 최적의 신뢰성을 갖도록 제작되었다. |
Frequency Range |
Band 1: 225 - 400 MHz |
Output Power |
Band 1: 15W (42dBm) |
Transmission Capacity |
256/512/1024/2048kbps up to 4096kbps |
ECCM |
Diversity & Adaptive Function |
Hoping Rate |
1,000 hops/sec |
Operation Voltage |
AC: 110/220 VAC |
Application Distance |
48km |
Power Consumption/Weight |
240W/45kg |
Environmental |
Operation: -40°C~+55°C |
< 항공기 FM 무전기 >
1. ARC-900K 항공용 차기 FM무전기
항공용 FM 무전기 | |||
- 지상부대와 항공기, 항공기와 항공기간 주파수 도약방식으로 통화 가능한 항공기용 FM무전기 | |||
- 주파수 도약형, ECCM 능력 보유 - 데이타 장비 연동 - 소형, 경량 - 호밍, 자체 점검 기능 보유 |
항공기용 차기 FM무전기(ARC-900K)는 기존의 항공기용 무전기인 AN/ARC-114 및 FM 무전기로 사용하고 있는 AN/ARC-186의 대체용으로 개발하였으며, 1993년 탐색개발을 착수하여 현재 배치단계에 있는 무전기로서 지상부대의 차기 FM 무전기인 PRC-999K와 고정 및 도약방식으로 통신이 가능하며, 기존의 항공기용 FM무전기와도 고정운용으로 통화가능한 항공기용 VHF/FM무전기이다.
ARC-900K 제원
주파수 범위 : 30~88MHz
채널 간격 : 25KHz
예치 채널수 : 8개/수동1개
운용방식 : 고정/주파수 도약
중계 : 자동 중계
탐색 : 3개 채널
대전자전 기술 : 주파수 도약기법
변조방식 : 주파수 변조
출처:밀리터리,군사무기카페(네이버)
첫댓글 다 엑박이야
prc999k 계곡에만 들어 감 먹통됨...기동중 먹통 되는 경우 허다 했음 저놈 덕분에 하마트면 기동훈련 끝내고(여단전투력평가..)울단차에서 중대장한테 개잩이 끌려나와서 쪼인트 까이고 군기교육대 갈뻔했음...뭐 중대장도 알고 있는 사실인지라 나중에 자대 오니 미안하다고 쏘주 한자 주던데 욕무자게 했음...계곡내나 단차 고속 이동중일때는 핸드폰이 더 낳을정도 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