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전행사- 오코노미 야키, 비혼 외국음식 맛보기 | 충북 교육청이 주최하고 참가정 실천운동본부 괴산군 지부 부설기관 국제결혼가정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다문화 체험 교육을 괴산군 7개 학교(초등3,중등고등4개교)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식전행사- 외국옷 입어보기(일본,필리핀,중국) / 외국음식 맛보기(오코노미야키, 비혼)- 30분 *다문화 공연 - 30분 - 패션쇼 및 소개 (일본옷, 필리핀 옷, 중국옷) - 중국 노래 - 필리핀 전통 춤 - 일본 노래 - 전체 합창 * 다문화 수용의 자세 강의 - 15분
위와 같은 식순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특히 여중학생은 외국옷을 입고 패션쇼를 할때 이주여성과 함께 할 때 너무나 호응이 있었고 처음엔 유카다를 입을 때 망설였지만 입어보고 너무나 좋았고 조심스러운 여성이 되는 것 같다고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 조선족 이주여성들도 찾아가는 다문화 체험 교육을 통해서 더욱 가까워졌고, 다른 나라 부인들보다 더 많이 준비를 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우기도 하였습니다
필리핀 전통 춤을 출때 학생들이 박수를 치며 환호성으로 답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선생님 여러분들도 프로그램이 너무나 좋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다문화 수용의 자세 강의안이 아이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것 같다고 하면서 PPT강의안을 다운받아가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전체 합창 홀로 아리랑을 부를때 전체가 함께 박수를 치면서 부르는 은혜스러운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칠성초등학교에서 실시한 사진입니다.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실시한 사진도 계속올리겠습니다.
특히 찾아가는 다문화 체험 학습은 내년 2008년 괴산군 전체 30개 학교에서 실시하는 괴산군 예산이 잡혀있어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제야 ! 미래의 가인권 동생을 찾아가는 다문화 체험 교육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학교와의 경계선이 괴산군에서는 철페되었습니다. 하나님과 참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