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동안 치적치적 비가 내렸네요. 이른아침 잠시 비가 개인틈을 타서 담양 여행코스로 딱좋은 죽녹원 과 관방제림, 그리고 가로수길 까지 다녀왔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여행하는 홀가분한 담양 여행코스 는 광주 고속터미널 [유스퀘어] 택시타는곳에서 311 번 시내버스를 타면 되고, 담양에 들어서면 두번째 정류장 담양공고 앞에서 내려 세레나데 레스토랑 에서 여행약도를 얻으며 잠시 여장을 풀고, 그리고 죽녹원으로 관방제림으로 가로수길로 편안하고 홀가분하게 트레킹하는 기분으로 여행하면 됩니다. 일단은 죽녹원 앞까지 311 번 버스가 닿으니 여유잇게 시간을 쓸수 있다는.....
연초록 대잎이 바람에 한들거리며 쏴아~ 소리를 내고 이름모를 새들도 지저귀며 대숲속 깊은곳에선 길을 잃고 헤메일것같은 느낌이 ... 그러나 그 모든것들 또한 아주 재밌고 행복한 걸음걸음 이네요.
비가잠시 개인상태다 보니 공기 가 아주 맑은듯한 느낌, 비에양이 작았어도 담양은 원래 신선한 공기가 좋은곳으로 유명하다죠.... 전국에서 밤하늘이 가장 아름다운 담양이라고 담양 여행코스 , 가는곳 마다 사람들이 말하더군요. 담양 죽녹원 입구 입니다.
죽녹원 입구엔 내년 유월 말부터 팔월 중순까지 세계 대나무 박람회를 개최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담양 죽녹원 에 대해서는 사진을 많이 찍어뒀으니 죽녹원 포스팅을 따로 할때 자세히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죽녹원 앞 조그마한 다리건너 좌측 뚝방길로 걸어 들어가면 일단은 관방제림 돌 간판이 보입니다.
천연기념물 제 366 호, 관방제림, 담양 여행코스 중에선 중간 다리역할을 하기에 꼭 이 뚝방길을 걸어서 지나야 합니다. 자동차를 가져간다면 이 관방제림 뚝방 길 중간쯤에 세워두고,[담양군청 뒤 주차장] 좌우로 죽녹원 과 가로수길 을 본다음, 다시 자동차로 이동하는 코스가 가장 좋을듯하구요. 대중교통으로 여행코스를 도는 분들은 죽녹원 부터 본다음 관방제림을 지나 가로수길로 가면 됩니다. 311번 시내버스 를 타려면 다시 죽녹원 앞으로 돌아가거나 가로수길 에서 담양터미널로 가서 311번 버스를 이용하는게 좋구요.
관방제림 뚝방길에서 내려가서 아스팔트 길이 있는데, 뚝방위에 숲을 이루고 있는 고목나무 숲에 모습이네요. 한국에 아름다운숲에 등재되기도 했다네요. 비에 젖은 고목들이 축축하고 검게 보였고, 걷기좋은 길, 이길은 관방제림의 뚝방길로 아스팔트 하고는 완젼히 느낌이 다른 담양 여행코스 중 또하나의 기쁨으로 남습니다.
관방제림 의 끝이 학동교 라는 다리이고, 학동교 다리 앞 부터 시작되는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이네요. 담양 여행코스 로 가장 세련된 볼거리 입니다. 단순하지만 아름답고 멋진 볼거리 입니다.
1970년대 3년생 에서 4년생을 심었다고 하니깐, 40년 이 조금 더된 가로수길 이네요. 그 세월 속엔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을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길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건 담양 으로써는 정말 큰 행운이며 재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담양 여행코스 중요한 볼거리,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 1박2일 예능프로그램 팀이 다녀갔다는 표지판이군요. 학동교 다리에서 시작되는 가로수길 입구에서 약 100m 거리에서 본것 같습니다. 담양 여행코스 , 꼭 들러봐야할 굴다리 겔러리 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자동차로 5분거리에 있는 담양 여행코스 , 맛집 세레나데 레스토랑 으로 갑니다. 대중교통을 이용 하는 분들은 담양터미널 까지 1.5 km 정도 걸어서 담양터미널 로 이동, 311번 버스를 타고 세 네 정류장, 담양공고 앞 에서 내리면 되고, 승용차는 광주쪽 담양 IC 쪽으로 약 5분 정도 신호등 두번정도 받고 담양 공고 우측 옆까지 가면 됩니다.
담양톨케이트 앞 1km 우측 에 있는 떡갈비 맛집 레스토랑 세레나데 입니다. 떡갈비 가 착한가격이고 맛있는집,
보통사람 양 으로 적당하거나 조금 많은 양 입니다. 라이스 와 함께 야채샐러드, 버섯조금 과일 한조각 까지, 스프와 후식도 있고.... 1인 분 12000 원 입니다. 그리고 ,
생선, 닭가슴살 이나 돈까스, 그리고 왕새우튀김 숨겨져있는 떡갈비 까지 다양한 맛을 볼수있는 떡갈비 정식 입니다. 조금 많은 양이며 라이스 ,야채샐러드, 버섯, 스프와 후식도 그리고 분위기 있게 서비스 와인도 한잔 할수 있는 식사 입니다.
사진이 흔들린것 같아 가깝게 다시 찍어봤습니다. 1 인분 20000 원 입니다.
컴퓨터가 각자있는 탁자에서 검색도 하고, 와이파이도 잘터집니다. 그리고 음악도 아주 좋은곳 이죠.
조용한 클래식 음악과 팝음악, 그리고 경음악이 차분하게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곳입니다. 분위기 아주 좋은곳 입니다.
젤 좋은것은 글 처음에 소개한것처럼 담양 여행코스가 간단하게 표시되어있는 여행 약도 를 얻을수 잇다는거죠.ㅎ 이곳에서 방향과 설명을 조금 들으면 아주 가볍고 산뜻하게 담양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식사비는 10000 원 ~20000 원 정도입니다. 담양 여행코스 중 꼭 가볼만한집 담양 세레나데 레스토랑 입니다.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반룡리 50-1 신주소 반룡길 10
전화 061-383-9030 이네요.
|
출처: Daum 꿈과 현실사이... 원문보기 글쓴이: 링고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