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저어새 섬 - 저어새 네트워크 원문보기 글쓴이: 참꽃
회차 | 차시 | 주제 | 내용 | 비고 | |
1 | 1 | 저어새와 친구하기 | 저어새의 특징, 보전의 필요성 | 실내(강의) | |
2 | 저어새 모빌 만들기 | 다양한 동작의 저어새를 만들고 꾸미기 | 실내(그리기, 만들기) | ||
2 | 3 | 저어새는 어디서 살까? | 저어새의 서식지로서의 습지의 특징, 종류, 인간과 습지의 관계 | 실내(강의) | |
4 | 습지는 OO이다(또는 습지 골든벨) | 아세트지... 습지 식물 그려 붙여 놓기... | 실내(게임) | ||
3 | 5 | 저어새의 친구들 | 인천의 멸종위기종, 생물다양성, 기후변화 | 실내(강의) | |
6 | 먹이그물놀이 | 먹고 먹히는 관계의 다양항 생물 이해, 먹이그물 이해, 먹이그물과 저어새의 관계 | 실내(놀이) | ||
4 | 7 | 새를 만나는 방법 | 탐조시 주의할 사항, 예절 | 실외(강의) | |
8 | 저어새 탐조 | 저어새 탐조, 다양한 저어새의 행동 관찰, 기타 물새 탐조 | 실외(탐조) | ||
9 | 저어새 서식지 꾸미기(공동창작활동) | 저어새 그림 그리기, 저어새 탐조대 꾸미기 | 실외(공동창작) | ||
5 | 10 | 저어새 그림 그리기, 이야기 만들기 | 모둠별로 4컷으로 그림 그리고 이야기 짓기 | 실내(그리기,스토리텔링) | |
11 | 저어새 그림 이야기 발표 | 노래에 맞춰 발표하기 | 실내(그리기, 발표) |
※ 활동자료집을 작성하며 자유롭게 저어새 사진 관람
※ 교육 참가자가 원한다면 저어새 생일잔치(그림대회), 환송잔치(발표회)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음
다. 중고등학교 프로그램 (4회 10시간, 1시간 45분 수업을 원칙으로 함)
회차 | 차시 | 주제 | 내용 | 비고 | |
1 | 1~2 | 저어새와 친구하기 | - 저어새의 특징(강의, 다큐멘터리) | 실내교육 | |
2 | 3~4 | 저어새의 서식지 저어새의 친구들 | - 습지 - 생물다양성, 국제협력 | 실내교육 | |
3 | 5~7 | 새를 본다는 것, 탐조예절, 골든벨 | 새와 인간, 새와 문화 새를 볼 때 유의점 저어새자연학교 골든벨(저어새, 습지, 생물다양성, 탐조) | 실내교육 | |
4 | 8~10 | 저어새, 물새 탐조 저어새 스토리텔링 봉사활동 | - 저어새 탐조 - 저어새 그림이야기 만들기 저어새 서식지 꾸미기, 환경정화활동 | 실외교육 |
※ 청소년 국제 교류회(계획 중) 참가 기회 제공
※ 저어새 생일잔치(6월 초), 환송잔치(11월 말)의 발표회 및 체험부스 운영 기회 제공
<붙임> 신청서
찾아가는 저어새 자연학교 (Black-faced Spoonbill Nature School) 신청서 | ||||||
학교 이름 |
| 학교장명 |
| |||
교육인원 | 학급(또는 동아리) 명 | 교육생 학령 | 학년 | |||
담당자 이름 |
| 연락처 | (휴대폰) (이메일) | |||
※ 아래 표에 교육을 원하는 일시와 저어새 사진전 신청 여부를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회차 | 교육명 | 희망 일 | 희망 시간 | 비고 | ||
1 | 저어새와 친구하기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크레파스, 가위 | ||
저어새 모빌 만들기 | ||||||
2 | 저어새는 어디서 살까?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 ||
습지는 OO이다 (또는 습지 골든벨) | ||||||
3 | 저어새의 친구들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 ||
먹이그물놀이 | ||||||
4 | 새를 만나는 방법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남동유수지 (인천지하철 동막역에서 5분 거리) | ||
저어새 탐조 | ||||||
저어새 서식지 꾸미기 (공동창작활동) | ||||||
5 | 저어새 그림 그리기, 이야기 만들기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그리기 도구 | ||
저어새 그림 이야기 발표 | ||||||
| 저어새 사진 대여전시 | 월 일 요일 ~ 월 일 요일 |
| 1주일 대여, 사진만 대여합니다(전시에 필요한 장비 대여 안함) | ||
‘찾아가는 저어새 자연학교’를 위와 같이 신청합니다.
2017년 월 일
학교명 .
학교장명 (직인 또는 사인)
|
※ 위 신청서를 sjnam01@daum.net으로 보내주세요.
<붙임> 신청서(중학교,고등학교)
찾아가는 저어새 자연학교 (Black-faced Spoonbill Nature School) 신청서 | ||||||
학교 이름 |
| 학교장명 |
| |||
교육인원 | 학급(또는 동아리) 명 | 교육생 학령 | 학년 | |||
담당자 이름 |
| 연락처 | (휴대폰) (이메일) | |||
※ 아래 표에 교육을 원하는 일시와 저어새 사진전 신청 여부를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차시 | 교육명 | 희망 일 | 희망 시간 | 비고 | ||
1~2 | 저어새와 친구하기, 국제협력의 중요성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크레파스, 가위 | ||
3~4 | 저어새 서식지로서의 습지, 저어새와 생물다양성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 ||
5~7 | 새를 본다는 것, 탐조예절, 저어새 골든벨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프로젝터(또는 TV) | ||
8~10 | 저어새, 물새 탐조 저어새 스토리텔링 저어새 서식지 꾸미기 (공동창작활동) | 월 일 요일 | 시 분 ~ 시 분 | 남동유수지 (인천지하철 동막역에서 5분 거리) | ||
| 저어새 사진 대여전시 | 월 일 요일 ~ 월 일 요일 |
| 1주일 대여, 사진만 대여합니다(전시에 필요한 장비 대여 안함) | ||
‘찾아가는 저어새 자연학교’를 위와 같이 신청합니다.
2017년 월 일
학교명 .
학교장명 (직인 또는 사인)
|
※ 위 신청서를 sjnam01@daum.net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