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비슷한 글이 올라오자 엄청난 비난을 받은 바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리 봐도 GTX의 판교역의 위치와 신분당선 판교역의 위치가 결코 동일한 위치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도권고속철도,‘14년_완공_위해_설계_본격.hwp
다들 아시겠지만, 위 첨부 파일은 최근 2010년 4월에 발표된 KTX 노선도입니다.
그냥 대충 언론사에서 발표된 노선도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본격적으로 착공함에 있어 정밀하고 정확하게 측정된 노선을 바탕으로 선을 그어 지도에 표시한 것입니다.
분당선 이매역과 신분당선 판교역 사이, 즉 탄천을 따라 노선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무리 노선도를 대략 그렸다고 치더라도,
몇몇 분들 말씀처럼 신분당선 판교역에 GTX 판교역을 계획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그리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누가 보더라도, 만약 판교역이 만들어진다면 탄천 어디쯤에 만들어질 것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판교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해관계와 관련되어 있어 민감하게 반응하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손으로 태양을 가린다고 하여 사실관계가 변경되는 것은 아닐 듯 합니다.
위 도면은 착공을 앞두고 제작된 도면이므로, 그냥 대충 그려진 도면을 아닐 것이고,
그렇다면 GTX 판교역은 결코 신분당선 판교역과 동일한 위치는 아닙니다.
제 말은 당위의 문제와는 별개입니다.
즉, 양 판교역이 일치되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의견을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첨부된 도면이 변경되었다는 말을 들으신 분이 계시거나,
또는 변경될 계획이라는 사정 등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기탄없이 우리 까페에서 말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용인시장님 모신문에 경전철에 대한 예상보다 낮은 수요조사결과와 그에 따른 대책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갈역에서 GTX를 연결시키도록 하여 수요를 끌어올릴 계획이며...회견 합니다. ktx노선도를 보고서 하는 얘기인지 ~헐
신임시장님 .. 수요가 당초보다 1/3 토막난 경전철 때문에
고민 많으실겁니다.
현재까지는 신분당선 판교역과 GTX 판교역 (미확정)과는 거리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경여부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한편 판교 신도시 광역교통계획상의 모든 교통수단도입은 모두
완료되었나요? 중전철, 신교통수단, GTX등 연계가 잘되게끔 추가적인
요구를 해야겠지요.
분당구청 건너편이겠죠
연계시설과의 문제, 그리고 신분당선의 수요이동, 입지여건 등 이러한 것들땜에 기존 신분당선 역사위치에 놓이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gtx의 판교역사는 신분당선 역사와 공유하기가 힘듭니다.
같은 민자투자사업간의 노선중복과 최소운영수입보장등 측면에서
판교역 확정 자체가 쉽지 않았을걸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