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 선수는 ‘어느 순간 화를 참지 못하고 극단적인 행동을 하는 유형’이라는 영상분석 결과로 충북과학대학 생체분석연구실 조동욱 교수는 인터넷 동영상에 있는 이씨에 대한 영상을 분석한 결과 "일반적인 얼굴 영상에서는 그러한 범죄를 저지를 사람으로 보이지 않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그러나 눈썹 안쪽이 내려가고 몰린 점에 비추어 볼 때 평소 그의 성격상 화를 잘 내며 참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콧구멍이 넓어지고 입술을 다물거나 팽팽하게 벌어진 점으로 보아 극단적인 성격의 소유자임을 추정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 결과 다른사람이 이호성에게 빛을 졌는데, 그 빛을 하두 값지 않아서 이호성은 그 가족을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협박을 해도 안값아서 죽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서 살해한 4모녀를 땅에 묻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죠.
이때가 되서야 잘못을 깨달은 이호성은 자기 죄책감에 한강에서 투신자살을 했습니다.
치료 대책
일단 시행하면 생명이 위험한 것이 자살입니다. 따라서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예방은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철저한 평가입니다. 자살의도나 계획 등을 질문하고 행동에 자신을 정리하려는 기도가 있었다면 철저한 관찰을 필요로 합니다.
자살이 의심되면 응급입원의 대상이 되므로 지체없이 정신병원에 입원시켜 철저한 원인 규명과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사회적 대책은 자살을 경시하는 사회는 인간의 목숨도 경시한다. 또한 자살을 미화하는 사회는 자살율이 높다 이 두 가지의 사회적 태도에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첫댓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