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우리나라는 인구대비 스마트폰 보급률 67.6%로 글로벌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스마트폰이 생활화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여가활동, 소비생활 등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여기에 기술의 혁신이 더해져 전자상거래, 은행거래, 문화소비 등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Mobile Only)의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DMC미디어는 ‘모바일 앱 이용실태’ 조사를 통해, 모바일 온리 시대를 맞이하기에 앞서 우리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분석하고자 했다. 모바일 앱 이용실태 분석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있는 자료이지만, 모바일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이용실태를 이해하는 것은 모바일 앱을 활용한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본고를 통해 모바일 앱 이용실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모바일 앱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관련 업계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
모바일_앱_이용실태와_소비자의_이해-1.pdf
=============================================================================================